因緣.....

머핀만들기 쿠킹마스터 올다로 발효과정없이 ok - part 4.. 본문

IT

머핀만들기 쿠킹마스터 올다로 발효과정없이 ok - part 4..

amuleti 2019. 1. 3. 21:27



작년 겨울도 매섭게 추웠던거 같은데..

올겨울도 만만치 않게 추운거 같습니다.

이런 추위속에서는 군고구마나

아주 어릴적 엄마가 초간단 재료로 빵틀에 구워주신

엄마표 카스테라가 생각나는데요..

요즘엔 워낙 많은 빵종류속에 카스테라는 뒷전이죠^^:


주말오후 그 시절 떠올리며..

 쿠킹마스터 올다로 머핀 만들기 해봤네요~





머핀 만들기는 대부분 일정시간 발효가 필요한데요.

제가 소개할 레시피는 발효없이 손쉽게 만들수 있는 머핀.

그 효자 역할은 단연 쿠킹마스터 올다네요..


총 요리시간 35분 / 308kcal






요즘 저희집 주방에서 유독 빛나고 있는

쿠킹마스터 올다의 제품 모습입니다.

12가지 기능을 원스톱으로 이용가능한 멀티조리가전.

219가지 레시피까지 제공된 홈메이드 책자가 있어

재료준비는 물론 시간절약까지 톡톡히 제역할 하고있어요.





올다 레시피 책자에 나와있는 머핀 만들기.

재료는 물론 준비과정에 필요한 팁도 함께 기재,

조리방법 또한 과정 순서는 물론 기능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야무지게 잘 정리되어있는 책자랍니다.






** 머핀 만들기 재료 **

박력분140g , 달걀2개 , 우유40ml , 설탕100g , 버터100g ,

베이킹파우더4g , 소금1/5작은술


머핀위에 살짝 올릴 건자두와 호두도 같이 준비했어요.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2~3번 살짝 체치고,

버터는 실온데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실온에 둔 버터100g을 올다 본용기에 넣고

풀어주면서 뚜껑투입구를 통해 설탕을 조금씩 넣어줍니다.

투입구 마개 부분을 오픈한 모습인데요.

투입구마개 역할 뿐 아니라 계량컵으로도 이용가능하도록

마개 역시 쿠킹마스터 올다의 구성품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책자대로 뚜껑은 열고 조리시간3분, 속도3단계 설정

머핀 만들기 첫 레시피

버터와 설탕을 믹스한 재료가 순식간에 완성.





버터에 설탕을 섞은 재료에 달걀과 우유,

베이킹파우더 그리고 소금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속도1단계 조리시간 1분 설정하고

머핀 만들기 재료를 한꺼번에 반죽한 모습인데요.

발효과정도 없이 쫀득하니 반죽이 아주 잘된거 같습니다.

쿠킹마스터 올다는 번거로운 과정을 최소화 할 뿐아니라,

재료가 손에 묻는일 없이 깔끔하게 요리하도록 돕네요.





오븐에 구울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고

머핀만들기 반죽을 70%만 부어줍니다.

그리고 저는 집에 있는 건자두와 호두를 살짝 올렸는데요.

완성된 머핀을 보니 호두는 보이는데 건자두는 머핀속에 쏙^^:





머핀 만들기 가장 마지막 단계..

쿠킹마스터 올다가 4분만에 만들어준 머핀만들기 반죽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머핀틀을 넣고 30분 구워줘요.





15분이 지난 오븐속 머핀의 모습입니다.

발효과정없이 베이킹파우더 만으로도

뽀송하니 머핀만들기가 되는군요.





머핀틀속에서 30분동안 잘 구워진 머핀들이네요.

향긋한 버터향과 함께 노릇하니 먹음직 스럽죠^^





쿠킹마스터 올다가 간단한 재료로 발효없이 반죽하고

오븐에 굽기만하면 되도록 머핀 만들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촉촉하면서도 쫀득한 머핀이라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추운 겨울날 주말 간식거리 홈메이트 메뉴로 딱 좋은듯하네요.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