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뛰어난 입체감과 선명도..에이픽스 BA 하이브리드 인이어 게이밍이어폰 GE002 사용기 본문

IT

뛰어난 입체감과 선명도..에이픽스 BA 하이브리드 인이어 게이밍이어폰 GE002 사용기

amuleti 2018. 8. 24. 20:11

 


http://apixgaming.com/index.html


Prologue

에이픽스게이밍은 2018년 1월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게이밍기어에 출사표를 던진 비교적 신생업체라 할수 있으며,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좋은 가격에 공급하여 유저들로부터 제품 잘샀다라고 말할수 있는 게이밍기어"의 모토를 갖고 있습니다. 실제 개인적으로도 에이픽스 게이밍의 헤드셋을 사용해본적이 있었는데, 가격대비 수준 높은 마감도와 만족스러운 성능을 경험해보았기에 오늘 소개드릴 게이밍 이어폰에 대해서도 개인적인 기대가 큽니다.



오늘 소개드릴 에이픽스 BA 하이브리드 인이어 게이밍이어폰 GE002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1개의 밸런스드 아마츄어 드라이버와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내장한 하이브리드 인이어 이어폰으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도록 오버이어 타입의 형태와 줄꼬임 방지를 위한 분리형 트위스트 케이블 적용 그리고 PC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Y자형 케이블 적용등 단순한 음악감상용이 아닌 PC 게임을 겨냥한 게이밍 이어폰입니다.


Package


박스 패키지는 화이트한 컬러와 전면부는 에이픽스 게이밍이어폰 GE002 의 전체적인 이미지샷이 후면에는 세부적인 제원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위한 튜닝이 되어 있다는 안내 문구와 1BA + 2DD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된 안내가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에이픽스 게이밍이어폰 GE002와 여분의 실리콘 이어팁 2쌍, PC와 연결가능한 Y자형 케이블, 분리형 트위스트 케이블과 하드타입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뜻 살펴봐도 온라인 마켓 기준 2만원대의 이어폰으로는 하우징의 마감도나 실리콘 이어팁 그리고 Y자형 케이블까지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해본다면 상당히 좋은 마감도를 갖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Design


에이픽스 게이밍이어폰 GE002 의 하우징은 유광 처리되어 있으며, 분리형 트위스트 케이블이 연결되는 바로 윗부분에 R/L의 이니셜로 좌우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내부에서 발생되는 공진음을 뮤트시켜주는 덕트홀도 노즐 아랫부분에 깔끔하게 뚫려있습니다.



스틸 소재로 제작된 노즐의 두께는 일반적 정도의 두께와 길이를 갖고 있어 다양한 이어팁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폰의 내부로 먼지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스틸 소재의 그릴망이 꼼꼼하게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플러그 형태의 분리형 트위스트 케이블은 오버이어타입의 형태를 갖고 있어 착용감이 매우 좋고 단선 발생시 케이블만 교체할수 있어 비용의 절감효과도 있습니다.



3버튼의 리모컨은 블랙컬러와 문양이 각인된 형태로 만들어져 있고 클릭감이 확실하여 내가 무슨 기능을 작동시키는지 굳이 리모컨을 안보더라도 알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이크는 전화통화시나 게임시 생각보다 깨끗한 음성 전달에 무척이나 인상적일 정도로 통화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만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3.5mm 단자부와 이어폰의 좌우를 이어주는 Y자형 분기점은 무척이나 견고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케이블의 길이를 조절할수 있는 클립도 기본 부착된 형태입니다.



트위스트 PVC 케이블은 잘 엉키지 않으며 단선에도 매우 강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하도록 벨크로타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5mm 단자부는 비스듬하게 대각선으로 케이블이 나온 형태로 스마트폰 하드케이스에도 걸림없이 체결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Feature



노즐의 두께와 길이도 적당하고 하우징의 형태가 귓바퀴에 안착되는 형태라서 오버이어 타입 분리형 트위스트 케이블과 함께 착용감은 매우 우수합니다. 굳이 게임용이 아닌 운동시 음감용 이어폰으로 사용해도 충분히 편안한 착용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방송 BJ 대부분이 이어폰을 사용하는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헤드폰 대비 이어폰이 갖는 개방성과 제대로만 밸런스를 갖췄다면 게임내에서 확실한 분리도를 바탕으로 상당히 선명한 입체감 구현이 가능하고, 실제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헤드폰으로 단 몇분만 게임을 진행해도 땀이 차서 이어패드가 삭아버리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됩니다. 에이픽스 게이밍이어폰 GE002로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확인해본바로는 고음 영역대가 상당히 선명하여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총탄음의 표현력이 매우 날카롭고, 좌우의 구분이 명확하여 발자국소리 파악하기가 훨씬 편했습니다. 헤드셋으로 표현되는 묵직함보다는 덜 하지만 명확한 구분감으로 적의 위치 파악과 거리 판단에는 훨씬 좋았습니다. 저음영역대는 약간은 풀어진듯하면서 둔탁한 폭발음의 표현력도 준수했습니다. 음감용보다는 확실히 게임용으로 튜닝된 느낌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음감용으로 사용을 못할 정도란 말은 아니고, 개인적인 느낌으로 게임용을 겨냥한 이어폰이 맞다라고 동감이 간다는 생각입니다.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로는 좋은 품질과 상당히 밸런스 잡힌 음질이 매우 인상적인 제품으로 새롭게 게이밍 이어폰을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에이픽스 게이밍이어폰 GE002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