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역시..타무즈의 가성비..타무즈 RX550 PRO (250GB) SSD 사용기 본문

IT

역시..타무즈의 가성비..타무즈 RX550 PRO (250GB) SSD 사용기

amuleti 2018. 8. 21. 19:51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더이상 SSD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특히 게이밍에 있어선 무조건 필수가 되는 한요소로 자리매김한지 오래입니다.

또한 PC 업그레이드시 가장 저 비용의 투자로 가장 큰 효과를 볼수 있는것도 바로 SSD입니다.

여러분은 타무즈하면 어떤 문구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성비의 제왕"이라는 수식어가 제일 먼저 떠오를 정도로 그동안 타무즈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가격대 성능비에 정말 만족한 경험이 많습니다. 어떤 제조사건 한가지 라인업에서 최고의 성능을 가진 제품에 "PRO"라는 단어를 붙이기도 하는데, 오늘 소개드릴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는 어떤 성능을 가진 제품일지 벌써부터 기대가되네요.


Package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2.5인치 SATA3 인터페이스의 SSD3D TLC 낸드 플래쉬와 실리콘모션 SM2258G 컨트롤러, DDR3 256MB D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읽기 최대 560MB/s, 쓰기 최대 510MB/s, 그리고 MTBF 150만 시간에 이르는 기본 스펙을 갖고 있으며,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적용받습니다.



외부 패키지 박스의 전면부는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의 전체적인 이미지 샷이 인쇄되어 있으며, 화이트한 컬러로 매우 깔끔한 느낌입니다. 3년의 워런티 적용 로고와 무소음, 파워세이브 저전력에 대한 로고까지 꼼꼼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도 다국어로 깔끔하게 제품에 대한 소개가 인쇄된 모습입니다.



패키지는 정품임을 인증하는 오리지널 씰로 봉인처리되어있어, 제품의 개봉여부를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는 꼭 맞게 제작된 포장재로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충분히 대비되어 있으며, 정전기 방지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Exterior


2.5인치 크기로 여느 SSD와 동일한 표준 사이즈이며,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와 퍼플 컬러의 조합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외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SSD의 후면에는 모델명 파트넘버 및 시리얼 넘버까지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SSD를 임의적으로 분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측면 나사부에는 씰이 부착되어 있으며, SSD의 상하단 하우징은 매우 수준높은 체결로 퀄리티가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저가 보급형의 투박한 마감도와는 많은 차이가 나네요.


Feature


[ SPECIFICATIONS ]

CPU: i7 7700
COOLER: CORSAIR H115i
M/B: GIGABYTE Z270X-ULTRA GAMING
  RAM: Kingston Savage PC4 28000 8GB X 2EA
    HDD: 씨게이트 1테라 ST1000DM003

웨스턴디지털 WD7502AAEX
 POWER: ENERMAX REVOLUTION 920WATT GOLD 


1. Crystal Disk Mark 5.1.2 x64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확인해본 결과 기본 성능이 스펙과 거의 동일한 정도의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메인 C드라이브로 잡은 상태에서 테스트 했음에도 4K부분과 읽기 쓰기 모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ATTO Disk Benchmark



3. AnvilBenchmark_V1.1.0 


Anvil 벤치 유틸로 테스트해본 결과값 역시 매우 준수한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5기가 파일 복사 테스트 ]


[ 10기가 파일 복사 테스트 ]


기존 TLC 기반 SSD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안정성과 일반적인 사용시에도 현저한 파일 복사시의 전송속도 저하등을 들수 있는데,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 파일 복사 테스트를 진행하며 느낀 부분은 대용량의 100기가 파일 복사시에도 복사 속도가 상당히 일정하다는 점이 대단히 놀라웠으며, 기본 성능이 6만원대의 가격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Conclusion


SSD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윈도우 부팅 순간부터 게임로딩과 게이밍에 전반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클뿐더러 이제는 메인으로 SSD가 장착되지 않은 PC는 사실 너무 답답해서 사용하기 싫을 정도입니다.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는 현재 온라인 마켓기준 약 6만원대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고, 현재 시중에 유통중인 SSD는 이미 SATA 기반에서는 상향 평준화되었기 때문에, 안정성을 기반으로한 균등한 속도가 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타무즈의 사후서비스도 상당히 인상적일 정도로 만족스러웠던만큼, 저렴한 가격대와 준수한 성능비를 갖춘 타무즈 RX550 PRO (250GB) SSD 새롭게 SSD를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