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강력 추천..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강력 추천..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사용기

amuleti 2018. 8. 23. 21:36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PC 부품중 심장과도 같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하드웨어이자 가장 안정성이 요구되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닉스는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일체형 PC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너무나도 유저들에게 친숙한 기업이지요.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많았고 뛰어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일반적인 유저들이 PC 조립시 가장 쉽게 보는 부품이 파워서플라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사실 가장 먼저 봐야되고 요모 조모 따져보아야할 부품이 바로 파워서플라이입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황색 무지 박스로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After Cooling 파워서플라이의 기본적인 특징이 인쇄되어 있으며, 포장 상태 또한 전체적으로 양호합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도 제품에 대한 주요 특징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의 전매특허인 에프터 쿨링 기술을 갖춘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에프터 쿨링이란? PC전원을 OFF시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잔여 전력만으로 팬을 회전시켜 냉각시키는 기술로 파워서플라이 전체 수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저전력 설계를 한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PC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연결시 최하 0.2와트에서 많게는 12와트까지도 소비되는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는 이런 부분을 그냥 넘기지 않고 친환경 제로와트 기술을 1년여의 각고의 노력과 기술 개발 끝에 제품개발에 성공했으며, 이 신 기술을 현재 국내 및 국제 특허 출원을 했습니다.

사실 PC 1대만의 얼마 안되는 대기전력 제로와트 기술을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유저도 있을수도 있습니다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각 가정마다 2대의PC를 넘어 3대 4대까지 기본이 되어 가고 있는 요즘...그리고 우리 전력 구조의 현실상 누진세까지 적용되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제로와트의 기술을 상당히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After Cooling 파워서플라이는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After Cooling 파워서플라이와 다국어로 제작된 메뉴얼, 케이블 타이, 고정용 볼트, 전원 케이블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terior


파워서플라이 상단부에는 마이크로닉스 고유 브랜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그릴망은 고정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마감 좋은 퀄리티의 하우징입니다.



측면 하우징에는 출력 표기에 대해 꼼꼼하게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 커버와 하우징을 고정 체결한 볼트부의 한쪽 부분에는 임의적인 분해 방지 차원으로 워런티 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워런티 씰이 손상시 무상 보증을 받을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메인 24핀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케이블라인 홀은 플라스틱 가이드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전원 라인의 갯수는 충분한 수를 제공하며, PCI-E 보조전원은 2개를 제공합니다.


Inside


파워서플라이 냉각쿨링으로는 EFS-12E12H  저소음 슬리브 베어링 팬이 사용되었습니다



EMI 필터부도 기존 여타의 제품 대비 노이즈를 좀 더 민감하게 걸러주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조가 기존 파워서플라이와는 PCB 구조위치부터 약간씩 다릅니다.



메인 평활 콘덴서는 200WV 680 마이크로패럿 제품이 사용되었으며, 기존 마이크로닉스 제품과 비교시 평활 콘데서부부터 완전히 다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파워서플라이의 출력을 담당하는 스위칭 트랜스부로 이곳이 바로 인입된 교류의 전압을 직류로 변환해주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파워서플라이 보호회로 칩셋으로는 SITRONIX ST9S313C-DAG 칩셋이 사용되었으며, 

OVP (Over-Voltage Protection) : 과전압 보호

UVP(Under-Voltage-Protection) : 저전압 보호

OPP (Over-Power Protection) : 과전력 보호

SCP (Short-Circuit Protection) : 단락 보호

OTP (Over-Temperature Protection) : 과열보호 

를 내장하여 사용자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PCB 다이와 납땜처리된 각 케이블은 깔끔하게 수축튜브로 마감처리되어 있습니다.


Feature


MAIN 24핀(20+4)라인과 CPU 보조전원 8핀(4+4)의 전압 측정 값으로 아주 양호한 수치로 나옵니다. 각 전압라인의 오차범위는 ±5%이내면 정상입니다. 



PCI-E  그래픽 보조전원 8핀(4+4) 측정값 역시 전혀 흔들림없이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1.44 메가 FDD TYPE 용 전압 측정 값 역시 아주 좋습니다. 전압라인의 측정을 하다보면 보급형 제품에서는 간혹 아주 미세하게나마 측정값이 수치 변동이 발생되는 파워들도 제법 있습니다만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 파워서플라이는 일체의 변동없는 전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ATA 라인의 측정값입니다. 12볼트, 3.3볼트, 5볼트 너무나 안정적입니다.



IDE 4핀 역시 12볼트 5볼트 너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파워서플라이 내부 PCB 위에 각종 소자나 특히 콘덴서의 경우 발열에 아주 취약한 편이기에 그만큼 안정성과 좋은 품질의 콘덴서들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주로 고가 파워 제품군에 사용되는 방식인 가용량 99%의 +12 싱글레일 출력과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정숙성와 안정성을 잘 겸비한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과 함께 무상 5년의 A/S는 그만큼의 마이크로닉스만의 기술을 반증해주는 것으로 생각들며, 보급형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마이크로닉스 Cyclone III 500w After Cooling 파워서플라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piscomu.com/index.php?mid=Uesr_PC&document_srl=382370

http://playwares.com/index.php?mid=userreview&category=37297109&document_srl=56816367

https://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user&wr_id=28826

http://cooln.kr/bbs/copy_preview/148493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34708

http://www.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708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