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로 승부한다..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로 승부한다..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사용기

amuleti 2018. 5. 30. 00:16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로 인해 다양한 PC 주변기기중 유독 헤드셋에 관한 유저들의 관심도가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데요.

특히나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사운드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할만큼 사운드의 중요성이 그 어떤 게임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국내 케이스의 자존심!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게이밍 헤드셋인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Package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50mm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으며, 가상 7.1채널 구현과 7가지 컬러 LED 를 갖추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이펙트를 줄수 있으며, 특히 걸리적 거릴수 있는 마이크 부분을 헤드셋 드라이버 하우징에 일체화 시킨 부분이 참 독특하지만 꽤나 편리한 장점으로 들수있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패키지 박스의 외형은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의 조합으로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우며,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을 유추해볼수 있도록 인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박스 후면과 측면에는 헤드셋의 주요 특징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는 정품임을 인증하는 봉인씰로 밀봉처리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여부를 쉽게 육안으로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과 한글 메뉴얼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esign


보급형 헤드셋의 경우 대부분 포장 부분부터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태반인데,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외형 박스부터 내부 헤드셋의 헤어 프레임 부분까지도 비닐로 감싸놓은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의 헤드셋의 외형은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은 유광처리되어 있으며, 상단 프레임부는 스틸 처리하여 내구성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참 독특한 부분은 타 제품처럼 마이크 부분이 겉으로 보이지 않는것인데,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마이크 부분을 드라이버 하우징에 일체화 시킨 형태로 게이밍시 좀 더 편한 활동성을 보여주는 형태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치곤 상당히 고급스러운 외형이며, 특히 케이블의 경우에도 보급형 제품에서는 정말 찾아보기 힘든 퀄리티를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 외부는 7가지 컬러의 LED가 순차적으로 변환되어 상당히 멋스러운 효과를 보여줍니다.



드라이버 하우징 하단부에 볼륨 컨트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상으로 짐작하여 컨트롤 할수 있을 위치로 적절하게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적인 부분으로 마이크가 헤드셋 하우징에 거의 일체화된 형태의 모습인데, 실제 게이밍을 통한 마이크의 성능 부분은 상당히 깨끗한 음성 전달력이 돋보였습니다.



이어패드부분은 부드러운 소재로 귀를 전체적으로 잘 감싸주는 형태여서 게임시 외부로부터의 잡음이 최소화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헤드셋의 상단 프레임부는 두가닥의 넓은 스틸 프레임으로 제작하여 내구성이 크게 증대되어 있습니다. 스틸 프레임 바로 하단부에 좌우를 알려주는 R/L의 이니셜이 새겨져 있습니다.



헤어밴드 부분은 텐션형의 구조를 취하고 있어 사용자의 두상에 자동으로 사이즈가 맞춰지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USB 케이블이 상당히 인상적인데, 저가 보급형에서 사용하는 막선과는 분명 차별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노이즈 필터까지 꼼꼼하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Feature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음장 효과과 장르에 맞는 음질 최적화를 해줄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한 LED 효과는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할수는 없습니다.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LED는 7가지 컬러로 순차적인 변환을 보여주며, 보급형 제품치고는 상당히 멋집니다.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착용감은 상단 텐션형의 구조로 머리를 누르는 느낌도 없고, 두상의 좌우를 누르는 헤드셋의 압력 또한 적정한 수준으로 상당히 편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느낀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의 음 분리도는 좌우의 명확한 위치판단과 발자국 소리의 명확도도 굉장히 선명했습니다.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2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임에도 제품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무척 좋았습니다. 헤드셋을 새롭게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마이크로닉스 마닉 HS-300 가상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