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역시 경성 큐닉스~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모니터 무결점 사용기 본문

IT

역시 경성 큐닉스~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모니터 무결점 사용기

amuleti 2018. 6. 2. 13:01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다양한 인기게임들로인해 PC 주변기기뿐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인기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게임이라는 장르 특성상 사람에게 주는 시각적인 부분이 가장 큰 만큼 모니터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지요.



2018년도 경성 큐닉스는 PC방 부동의 1위 모니터 자리를 사수하고 있으며, 이는 곧 가격대 성능비로 볼때 최고의 제품임을 많은 유저들로부터 인정받은 셈입니다.

또한 2018년 큐닉스를 빛내줄 새로운 모델을 앞세우며 PC방 및 일반유저들에게 강렬한 어필을 하며 다시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Package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경성 큐닉스의 무수히 많은 라인업 제품중 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무결점 모니터로 27인치 1800R 곡률의 안티글래어 PVA 패널이 사용되었으며, FULL-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입력단자는 DVI, HDMI, DP 포트를 갖췄으며, 수평 및 수직 178도의 시야각과 3,000:1의 명암비 그리고 144Hz의 주사율을 완벽지원하는 게이밍 모니어입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를 새롭게 구입하려고 알아봤었는데, 생소한 제조사의 모니터임에도 144Hz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오히려 큐닉스 제품보다도 비싼 경우도 많았으며, 대기업 제품은 스펙적으로도 훨씬 좋지 못한 패널이 사용되었음에도 더 고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제품 박스의 외관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퍼플 컬러와 큐닉스의 브랜드 로고인 언더독 마크가 인쇄되어 있으며, 모니터의 주요 특징이 박스 하단부에 모두 나열되어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될 제품은 무결점 패널이 적용된 제품이며, 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무결점 모니터는 1년의 무상보증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모든 부품들 하나하나 세심한 포장이 되어 있음을 한눈에 알수 있으며, 모니터의 컬러가 화이트하기때문에 구성된 모든 케이블도 화이트 컬러에 맞춰져 있는 세심함이 무척 돋보입니다.



1800R 곡률을 가진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 꽉 맞게 짜여진 스티로폼과 스크래치 및 정전지에 대비한 방지포로 모니터를 꼼꼼하게 포장해놓은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무결점 모니터와 스탠드 조립 설명서, 그리고 초보자도 쉽게 알수 있도록 제작된 메뉴얼 및 DVI/DP 그리고 전원 케이블의 기본구성입니다.



1800R 곡률을 가진 모니터이기 때문에 후면부에 스탠드를 장착하며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패널 손상을 막고자 별도의 스탠드 조립 메뉴얼을 제공하며 패널 조립시 포장 스티로폼 위에서 스탠드를 조립하셔야 이런 불의의 사고를 막을수 있습니다.



스탠드 및 하단 받침부는 스틸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내구성과 디자인적으로 매우 우수하며, 스탠드 조립의 과정은 굳이 메뉴얼을 읽지 않더라도 모니터 뒷 부분의 나사 2개와 하단 반침부의 손나사만 간단히 조여주면 완료될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또한 볼트가 보이는 부분은 커버까지 별도로 제공해주고 있어 작은 부분의 마감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모습입니다.



모니터 후면 하단부에 전원 포트가 위치해있으며, 입력 단자는 DP/DVI/HDM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원 및 입력소스 케이블을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도록 후면 커버까지 전체적인 제품의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대기업 제품 못지않게 매우 수준높은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Feature



1800R 곡률의 커브드 모니터를 몇종류를 매장에서나 또는 PC방등에서 직접 사용해보며 느낀 점은 27인치 이상은 되야 확실한 몰입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거울처럼 반사되는 글레어 패널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티 글래어 패널이 시각적인 부담감도 덜하고 빛 반사되는 현상이 적어 훨씬 선호하는데, 특히 야간이나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시에는 글레어 패널보다는 안티글레어를 훨씬 추천합니다.

모니터의 틸트부나 받침부는 모두 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모니터 거치시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이 들고 받침 하단부에 밀림 방지 패드까지 꼼꼼하게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전면 우측 하단부에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있어, 순간 순간 사용자가 조작하기 매우 편리했습니다.


일반 모니터와 144Hz 모니터의 잔상 비교


일반적인 모니터는 대부분 60Hz의 주사율을 갖고 있는데, 이는 곧 1초에 화면에 60번의 상을 뿌려준다는 의미인데, 144Hz 모니터들은 144번을 뿌려주니 자연스레 더 부드러운 영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같은 게임임에도 이 주사율로 인해 단순한 화면의 부드러움 뿐만 아니라 실체감은 화상의 색감까지도 더 좋게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베젤부의 넓이도 생각보다 넓지 않아서 커브드로 다중 모니터를 구성하기도 매우 용이할것 같습니다.



무결점 패널이 적용된 제품답게 단 1개의 결점도 찾을수 없었으며, 모니터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명암비나 문자 가독성까지도 매우 우수했습니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화각을 갖고 있으며, 그동안 24인치 제품을 사용했던 저로서는 1800R 곡률과 27인치가 보여주는 화면 몰입도와 화사한 화상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부분 중소 업체 모니터를 보면 상당히 허술한 OSD를 많이 볼수 있었는데, 대기업 제품 못지 않은 세밀한 컨트롤과 응답속도를 높이는 오버드라이브까지 다양한 기능이 그대로 부합된 OSD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에 맞게 영상 모드를 지원해주고 있는데 특히 게이밍 모니터답게 FPS보드와 RTS 모드를 개별적으로 나뉘어 놓아 게임 최적화를 위해 신경 쓴 모습입니다.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모니터 화면 중앙에서 바라봐야 그 몰입감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데, 이를 두고 어떤 분들은 커브드의 단점으로 말하는 경우도 있는데 사실 모니터를 중앙에 두고 사용하지 측면에서 보는 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듭니다. 기존에 사용해봤던 24인치 커브드 모니터와는 단순히 3인치의 차이이지만 눈에 보이는 화상과 화질, 명암비도 높아서 암부의 표현도 좋고, 그리고 몰입도의 차이는 생각보다 많이 컸습니다. 



오버워치는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게임입니다. 기존의 60Hz와 144Hz로 각각 즐겨본 오버워치는 이게 같은 게임인가?라고 느껴질 정도로 부드러운 영상과 색감까지도 완전 다르게 느껴질 정도로 화상의 퀄리티가 확연히 다릅니다. 이 부분은 백번의 말보다 직접 한번 영상을 보면 알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대단히 큽니다, 왜 144Hz를 게이머들이 맞추려고 하는지 그 누가봐도 쉽게 알수 있을 정도로 144Hz가 갖는 의미는 대단히 큽니다.



최근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느낀 부분도 워낙 화사하고 밝은 색감으로인해 수풀에 숨은 적을 구분하기에도 매우 편했는데요.

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모니터를 약 1주일간 사용하면서 보인 승률이 기존보다 상당히 높아졌고, 킬수 역시 기존 5~6킬 정도 였던것이 8킬 정도로 상당히 많은 킬을 보일 정도로 모니터의 FPS모드에 놓고 화면에 보이는 적을 파악하기에 기존 일반 모니터에서 느낄때보다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Conclusion


경성GK 큐닉스 UNDERDOG QX2727 REAL 144 CURVED D.VA 모니터는 1800R 곡률을 가진 논글레어 삼성 정품 PVA 패널이 사용된 모니터로 화질이 굉장히 화사하고 색감도 매우 좋은 모니터입니다. 27인치 FULL-HD 해상도에서 보여주는 문자 가독성도 매우 또렷하고 우수하여 문서작성, 영화, 게임등에 다목적으로 사용할 모니터를 찾는 분에게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합니다.

가격적인 측면으로봐도 상당히 공격적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제품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대기업 제품 못지않고 또한 뛰어난 사후지원 역시 경성 큐닉스 모니터를 선택하게 만드는 중요한 한 요소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강서 서비스센터 및 체험존: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대로21길 64(공항동 18-110)


모니터 구입전 강서지사를 방문하여 다양한 큐닉스 모니터를 직접 체험해볼수 있습니다.


'이 사용기는 큐닉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서, 

직접 사용 후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