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엄청난 퀄리티..쿠거 퓨리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본문

IT

엄청난 퀄리티..쿠거 퓨리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amuleti 2018. 3. 29. 19:57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으로 모처럼 PC 시장은 활기를 띄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게임과 자연스럽게 연관되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그 어느때보다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http://rooky.co.kr/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이름만 들어도 왠만한 분들은 다 아시는 쿠거社의 신작인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무영테크를 통해 국내에 공식 유통되고 있습니다. 무영테크는 게이밍 기어 이외에도 게이밍 체어 및  다영한 주변기기와 리안리 PC 케이스까지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시하여 상당히 만족도 높은 유통사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Package


핸재 출시된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108키 풀배열의 제품과 모든 스펙은 동일하며 텐키리스 버젼인 87키의 TKL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체리 정품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단색의 화이트 LED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외형 하우징과 고급스럽게 매칭된 콜라보를 보여주고 있으며, 타 제품과는 차별적으로 탈착식 케이블 방식과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키보드 루프까지 기본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 보증은 구매일로부터 1년의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오렌지 컬러의 쿠거 마크와 체리사의 정품 스위치가 사용되었음을 암시하는 마크가 전면부에 인쇄되어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세부적인 스펙이 꼼꼼하게 다국어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글로벌 게이밍 기어사들을 보면 대부분 한글이 제외된 경우가 많아 마치 국내 사용자는 홀대시되는 느낌도 적지 않았는데, 한글이

인쇄된 부분을 보니 상당히 반갑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포장 상태가 상당히 꼼꼼함이 느껴질 정도로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확실히 대비한 모습으로 키보드를 둘러싼 박스 내부와 상단부까지 폼재질의 포장재로 구성되어 있어 첫인상부터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플라스틱 소재로 멋스럽게 제작된 키보드루프, 쿠거 게이밍기어 제품 소개서, 메뉴얼, 탈착식 케이블의 깔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영문으로 제작되어 있으나, LED나 단축키 사용에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할수 있을 정도로 보기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108키 풀배열,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의 외형이 언쯧 보기에도 상당히 고급스러우며, 퀄리티가 정말 너무 너무 우수하다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상당한 외형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0만원대 이상의 기계식키보드들도 다수를 사용해봤지만 키캡 하나 하나 모두 상당한 시인성과 깔끔한 글꼴 역시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보다 훨씬 뛰어난 마감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상판과 하판부는 "一"자 형태의 나사로 체결되어있으며, 상하판부는 하우징이 서로 엊갈림과 이격없이 꼭맞게 매우 수준높게 체결되어 있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은 PBT 소재로 이중사출 처리되어 있으며, 뛰어난 시인성과 깔끔한 글꼴을 갖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부는 작은 형태로 되어 있어 혹시나 제대로 상태 파악이 힘들지 않을까도 생각했지만 고휘도의 LED로 불편한 감은 없었으며, 방향키 윗부분의 쿠거 로로가 멋스럽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하단부를 보면 과도한 타이핑등으로 키보드가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넓은 형태의 밀림 방지 패드가 각모서리와 중앙부까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도록 계단식 구조로 최적화된 스탭 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하판부의 2단 틸트부까지 밀림방지 패드를 꼼꼼하게 처리해놓았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탈착식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 키보드를 다른 장소로 옮겨 사용하기에도 용이한 구조이며, PC 본체의 방향에 따라 케이블을 빼낼수 있도록 좌우중앙부까지 케이블 라인 홀을 잘 마련해두었습니다. 탈착식 케이블은 고급스럽게 직조처리되어 있으며, USB 포트부는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플라시틱으로 만들어진 키보드 루프가 구성되어 있으며, 키보드와 마그네틱 형태로 부착되어 키보드를 사용치 않을때 먼지나 외부 이물질로 부터 키보드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체리 정품 스위치가 채택되어 있으며, 기계식 키보드의 표준이라 불리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져의 적용으로 다양한 키캡과의 호환성이 높아 키캡 교체에도 상당히 용이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기계식키보드들을 사용해보면서 최근들어 유독 키캡의 마감처리가 좋은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은 PBT 소재로 뜯겨진 흔적없이 상당히 매끄럽고 손끝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워서 너무 마음에 들었으며, 한글과 영문 모두 수준높게 이중 사출처리되어있으며, 깔끔한 글꼴과 함께 시인성 또한 대단히 좋았습니다.



대부분 이 정도의 가격대에서는 별도로 로고 부위를 포인트해주는 효과를 찾아보기 힘든데반해, 쿠거 로고부분까지 LED 효과 포인트를 적용하여 한층 더 멋스러운 효과를 보여주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단색의 화이트 LED가 적용되어 있는데, 물론 이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멋스럽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생각드는 부분은 쿠거를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멋스러움이 약간 부족하진 않나 싶습니다. 차라리 화이트 LED가 아닌 쿠거 고유의 오렌지 컬러나 RED LED 또는 아예 RGB 컬러를 적용했다면하는 개인적 아쉬움은 있습니다.


Feature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답게 N 키 롤오버로 무한 동시 입력이 지원되며, 실제 소프트웨어를 통해 확인한 결과도 모든 키를 정상적으로 1ms의 빠른 입력속도임에도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하였습니다.



간혹 금융권 사이트에 접속시 키보드 충돌 현상으로 키 입력이 안되거나 전혀 다른 특수문자들이 입력되는 현상들이 있는데,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하등의 충돌없이 모두 정상적으로 입력이 지원되었습니다.




화이트 LED의 단색의 백라이트와는 다르게 상당히 다양한 이펙트 모드를 갖고 있으며, 사용자 커스텀 모드까지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오테뮤 청축이 들어간 제품과 타건음을 비교해보았습니다.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체리 정품 스위치의 경우 오테뮤 스위치보다는 좀 더 정숙하면서도 타이핑시 손끝으로 전해지는 맛이 좀 더 정갈하고 쫀득한 맛이 느껴지는데, 개인적인 느낌일지 모르지만 거의 모든 키의 압력이나 감도 또한 매우 균일한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과연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따라올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인만큼 직접 게임에서 반응이 어떨지 직접 체감을 해봐야겠죠? 개인적으로 요즘 "배틀그라운드"에 푹 빠져서 지내는데, 손끝으로 전해지는 부드럽고 쫀득한 키감과 1ms의 빠른 반응성 그리고 무한 동시입력으로 인해 게이밍내 모든 컨트롤이 키가 먹히는 현상없이 모두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되었으며, 특히 개인적으로 기존에 유지되는 평균 킬수인 6~7킬보다도 훨씬 높은 8~9킬 정도가 꾸준하게 유지되었습니다.


Conclusion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현재 온라인 마켓상 10만원대 초반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를 처음 개봉하면서부터 풍기는 느낌은 외형 퀄리티가 대단히 좋다라는 생각이며, 정말 이 가격대에서는 보기 드문 제품 구성과 함께 마감도가 대단히 뛰어나다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을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매우 정갈한 키감과 청축으로는 상당히 보기 드문 균일감이 드는 키압과 쫀득하고 경쾌한 맛이 역시 청축의 표본이다 싶을 정도의 체리 정품 스위치가 보여주는 맛과 쿠거 고유의 IDENTITY가 콜라보된 멋진 제품였습니다.

개인적인 아쉬움이라면 단색의 화이트 LED가 적용된 부분 정도이며, 10만원대의 가격으로 과연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견줄 제품이 몇 종류나 될까 의문이 들 정도로 외형 퀄리티나 마감도가 대단히 뛰어난 제품였으며, 누군가가 제게 10만원 초반에 제품을 추천해달라고한다면 저는 망설임없이 COUGAR PURI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적극 추천할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 EMBEST와 쿠거코리아(무영테크)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으나, 사용기는 어떤 간섭없이 개인적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