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추천..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추천..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사용기

amuleti 2018. 3. 22. 23:01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인기게임으로 인해 모처럼 PC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데요. 오늘은 PC를 구성하는 다양한 하드웨어중 가장 기본이되는 파워서플라이를 하나 소개드리고자합니다.



http://skyok.co.kr/


PC를 조립해본분이라면 사실 스카이디지탈을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스카이디지탈은 게이밍 키보드 및 마우스, 헤드셋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변기기 시장에서 이미 많은 유저들로부터 가성비를 인정받았으며, 뛰어난 사후처리까지 상당히 만족도 높은 제조사입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파워서플라이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듀얼포워드 방식의 설계로 82%의 효율과 PC에서 가장 많은 전력 사용을 하는 +12볼트의 듀얼방식으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과부하, 과전압, 저전압, 쇼트 방지 회로를 내장하여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Package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의 박스 패키지는 스카이 디지탈의 고유 컬러로 인식되는 시원한 블루와 블랙 컬러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외형 패키지이며, 제품의 주요 특징을 박스 전후면에 걸쳐 꼼꼼하게 인쇄해놓았습니다.




박스 측면부에는 각 라인별 출력에 대한 부분까지도 상세하게 표기되어 있으며, 듀얼 +12볼트에 대한 특징도 표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파워서플라이와 한글 메뉴얼, 그리고 전원 케이블과 재사용가능 케이블 타이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외형으로 보이는 파워서플라이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Feature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와 외형의 마감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파워서플라이 내부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해주기위해 상단부에는 120mm 쿨링팬이 있으며, 팬 그릴은 분리형 구조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팬그릴은 파워서플라이 하우징에 기본적으로 부착되어진 형태보다 이런 분리형 구조가 통풍에 있어 좀 더 유리합니다.



파워서플라이 후면부는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인 벌집형의 타공처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별도의 전원 ON/OFF 스위치까지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타사의 5~6만원대의 파워서플라이들을 살펴보면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전선라인부분에 라운딩 가이드 처리가 안된 경우를 상당히 많이 봐왔는데, 사소한 부분이지만,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에는 플라스틱으로 라운딩처리하여 잦은 움직임으로 인한 전선의 까짐도 방지했으며, 육안으로 보기에도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파워서플라이는 듀얼포워드 방식 설계로 82% 고효율과 높은 출력을 내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구성된 케이블의 경우도 SATA 전원 5개와 IDE 4핀 전원 5개로 상당히 여유롭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장치를 연결 구성할수 있습니다.



메인 24핀 주전원부터 모든 라인을 PSU 테스터기를 이용해 측정해보았습니다. 파워서플라이의 전압 측정은 ±5% 이내라면 정상으로 보시면되며, 모든 라인은 지극히 정상 범주내에서 안정적인 전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을 이용하여 오픈케이스 시스템에 조립해보았습니다. PCI-E 보조전원이 기본적으로 2개가 구성되어 있어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도 아무런 문제없이 장착과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라인의 케이블 길이도 넉넉하여 큰 크기의 케이스에 장착해도 아무런 걸림이 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 로 구성한 오픈 케이스 PC로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플레이하며 게이밍 테스트로 해보고 소음은 어떤지 혹여 일부 파워에서 문제되고 있는 고조파음은 없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약 1주일간 상당히 오랜시간을 게이밍을 해도 파워서플라이에서 발생되는 발열도 느낄수가 없었을 뿐더러 발열로 인해 120mm 쿨링팬에 회전으로인한 소음 역시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CPU나 VGA 카드에서 발생되는 팬의 소음이 더 심했으며, 사용하는 기간동안 파워서플라이로인한 전력 부족등은 전혀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파워서플라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CR 82퍼센트 ActivePFC v2.31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스카이디지탈과 플레이웨어즈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