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순백 컬러의 미학..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사용기 본문

IT

순백 컬러의 미학..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사용기

amuleti 2018. 5. 6. 23:03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로 인해 새롭게 PC를 구성하려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PC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첫단계이자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케이스...

오늘은 뛰어난 사후관리로 너무나도 잘 알려진 3RSYS에서 새롭게 출시한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를 소개 드려보고자 합니다.


Package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미들타워 케이스로 200mm X 440mm X 397mm의 크기를 갖고 있으며, 3.5인치 HDD 2개와 2.5인치 SSD 4개를 장착할수 있는 확장적 구조와 뛰어난 광량을 가진 120mm 문팬을 4개나 기본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튜닝이 필요치 않을 정도로 시각적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또한 타사의 우측 사이드 패널부만 강화유리로 제작된 것과는 차별적으로 전면 패널부까지 강화유리로 제작하여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문팬과 어우러지는 콜라보레이션 또한 상당히 뛰어난 케이스입니다.



3RSYS의 케이스들을 보면 유독 박스 포장에서부터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자주 받곤 하는데,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역시 포장부터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럽네요.



케이스 모양에 꼭 맞도록 제작된 스티로폼이 케이스를 안전하게 감싸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충분히 대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에 동봉되어 있는 구성품인 비프음용 스피커와 각종 볼트류, HDD 고정 전용 손나사, 그리고 피복이 입혀진 철사 케이블 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전면 패널부와 우측 패널부를 모두 강화유리로 제작하여 상당히 뛰어난 내구성과 미적 디자인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실제 전면 패널의 경우에 일반 아크릴 소재로 만들어진 케이스에서는 볼수 없는 강화유리만의 광택과 느낌이 분명 아크릴 케이스와는 차별적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매칭되는 강화유리의 투명함이 한층더해 매우 깔끔함을 주는 케이스입니다. 또한 외형 스틸부나 강화유리만의 마감처리가 매우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컨트롤 패널부는 전면 상단부에 모두 시인성 좋게 위치해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먼지를 거르기 위해 케이스의 상단부에는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부분은 마그네틱으로 처리되어 있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전면 패널의 강화유리와 매칭된 3RSYS의 이니셜 로고가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우측면의 강화유리 패널부의 손나사는 케이스의 진동으로 인한 소음 방지 차원으로 패딩처리되어 있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파워서플라이 하단 장착형의 구조이며, 미들타워급 제품답게 7개의 PCI 슬롯을 갖고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부에도 분리형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케이스의 전체적인 진동과 소음을 억제하는 하단 지지부는 모두 패딩처리된 지지발을 갖고 있습니다.



미들 타워급의 케이스지만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 덕분에 시각적으로도 상당히 내부가 넓게 보이며, 하단 파워서플라이 커버 부분이나 프레임의 라운딩 부분까지 모두 마감처리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메인보드 장착부중 CPU쿨러가 장착되는 부분의 케이스 프레임 홀을 넓게 뚫어 고성능 쿨러장착시 백플레이트 장착에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면 패널부에는 120mm 문팬 3개가 위치해 있으며, 메인프레임 부분 전면부에도 2개의 2.5인치 SSD를 고정 장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120mm 문팬 1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에 장착된 모든 쿨링팬은 ATX 4핀 타입으로 전원부 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인프레임에 각 라인이 지나가는 부분의 홀도 모두 깔끔하게 라운딩 처리되어진 모습입니다.



하단 파워서플라이 장착부도 하단과 좌우 모두 통풍이 이뤄질수 있는 구조입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CPU쿨러 162mm, 그래픽카드 365mm 까지 장착이 가능한 효율적이고 넓은 내부 공간을 갖고 있어 시중에 판매되는 거의 모든 제품을 수용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케이스에 메인보드를 조립하고나면 간혹 CPU 보조전원이 통과를 못하는 경우가 있지만,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넓은 형태의 홀을 두어 메인보드를 먼저 장착해도 보조전원이 문제없이 통과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180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수 있기 때문에 일반 ATX 파워서플라이는 모두 수용하고도 그 앞부분에 여유 공간이 있어 선정리까지도 가능합니다.



후면부에는 2.5인치 SSD 전용 장착부가 있어 스틸 가이드에 장착후 케이스 메인프레임에 장착하시면 됩니다.



3.5인치 HDD는 전용 고정 볼트를 체결후 HDD 장착부에 슬라이딩 타입으로 밀어넣어준뒤 손나사를 이용하여 고정시켜주면 간단히 저장장치 장착이 완료됩니다.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는 기존 타사의 측면패널부만 강화유리로 제작된 부분과는 차별적으로 전면 패널까지 강화유리를 적용하였으며, 기본적으로 120mm 문팬을 4개나 장착하고 있어 별도의 튜닝 구성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멋진 자태를 갖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5만원 초반대에 판매가되고 있는데, 가격대 성능비로 살펴본다면 뛰어난 외적 디자인만큼이나 내부 프레임의 마감처리까지 매우 수준 높게 처리되어 있어, 가성비는 매우 좋은 제품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최근들어 "배틀그라운드"로 인해 새롭게 PC를 구성하는 분들이 많은데 한번 구입하면 상당히 오랜기간을 사용하는 케이스인만큼 너무 저가형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구조와 멋진 외형을 동시에 갖춘 3RSYS J610 화이트 강화유리 케이스 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