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TFZ의 아름다움을 찾다..TFZ SECRET GARDEN 플래그십 이어폰 사용기 본문

IT

TFZ의 아름다움을 찾다..TFZ SECRET GARDEN 플래그십 이어폰 사용기

amuleti 2018. 7. 25. 12:17

 


Prologue

 

그동안 사실 중국브랜드의 이어폰들이 음향 애호가들 사이에서 평가절하 되왔었는데요. TFZ은 작년 TFZ Exclusive 5라는 걸출한 플래그십 이어폰을 출시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TFZ은 단순히 일순간의 인기에 그치지 않고 좀 더 멋진 소리를 위해 고급화 전략을 꾀하며, 그에 걸맞은 상위 플래그십 제품을 선보였고  급기야 TFZ SECRET GARDEN 플래그십 이어폰으로 다시 한번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TFZ

SECRET

GARDEN


Unit - 12 mm Double Magnetic Circuit Graphene Driver

Impedance – 30 Ohms

Sensitivity-108db

Frequency Response – 5Hz to 40KHz
Cable – 1.2 m


TFZ SECRET GARDEN 플래그십 이어폰은 12mm 마그네틱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했는데, 그래핀이라는 신소재는 일반적인 드라이버 유닛보다 얇고 가벼우며, 내구성이 상당히 좋고, 자연스럽고 명료한 소리를 표현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Package

충실한 패키지 구성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TFZ의 기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진 느낌입니다. 기존의 TFZ의 모델들도 패키지 구성자체는 상당히 꼼꼼하고 충실하게 구성되어 있었지만 퀄리티 적인 측면으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TFZ SECRET GARDEN의 패키지는 다른 고급 이어폰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을 정도로 구성품 하나하나의 마감도가 좋아졌습니다.

Design

고급스러운 하우징 디자인

TFZ SECRET GARDEN의 하우징을보면 조립된 결속부를 전혀 찾아볼수가 없는데요. 마치 주물로 제작된듯한 느낌으로 SECRET GARDEN의 이니셜이 들어간 부분에는 자동차나 피아노등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고급스럽게 도장처리가 된듯하며, 마치 하나의 도자 공예를 보는듯한 아름다운 느낌을 물씬 풍겨줍니다.


이어폰은 전체적으로 육안으로 보았을때 하우징이 큰것같이 보이지만 보편적인 사람의 귀형태에 맞게 디자인되어 착용감이 편안합니다. 다른 TFZ의 모델들도 착용감이 좋은 편이지만 약간 핏 자체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번 TFZ SECRET GARDEN의 경우 제게 알맞는 이어팁을 선택하여 착용해보니 귀에 아주 편안하게 안착되는 느낌입니다.


다른 TFZ의 플래그십 모델과같이 TFZ SECRET GARDEN 도 오버이어 방식으로 착용하며, 적용된 케이블은 줄꼬임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크게 증폭시킨 두가닥의 꼬임방식으로 제조된 트위스트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12mm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

TFZ SECRET GARDEN에는 12mm 더블 마그네틱 그래핀 드라이버가 사용되었는데, 이 그래핀 유닛은 기존의 DD드라이버나 BA 드라이버보다 상당히 빠른 신호 전달 특성을 갖고 있으며, 전기적 특성상 정교한 음의 분할처리로 부드럽고 명료한 소리를 들려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TFZ에서는 이번 TFZ SECRET GARDEN에 각별히 공을 들인 만큼 사운드에 기대를 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노즐은 약간은 두께가 느껴지는 형태이며, 스틸 소재로 제작된 그릴망은 단순한 하우징 외부에서 접합시킨 형태가 아닌 마치 드라이버와 일체화된 느낌으로 마감처리가 상당히 좋게 부착된 모습입니다. 역시 플래그십 제품답게 작은 한 부분부분 살펴봐도 꼬투리 잡을만한 요소를 찾을수가 없네요. 하나의 도자 작품같은 느낌입니다.


TFZ에서는 2핀 0.78mm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MMCX 케이블 보다는 아무래도 케이블을 사용자가 교체시 선택적인 요소가 한정적이다 할수 있으나, 이 2핀 방식의 장점은 MMCX 포트의 내구적인 문제를 확실히 보완한 부분도 있기때문에 무엇이 좋고 나쁘다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듭니다.


유닛 상단부에 뚫려진 덕트는 언뜻 육안으로 보아도 일반적인 이어폰대비 크게 뚫려 있음을 알수 있는데, 전체적인 밸런스의 위화감이 들지 않을까 생각했던 제 생각과는 다르게 시원한 개방감과 공간삼이 상당히 돋보이게 들어날 정도로 음질적인 튜닝이나 하우징의 설계까지 상당히 TFZ에서 공을 들였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2핀 방식으로 케이블의 탈착이 가능하며, 오버이어 타입의 형태로 착용시 안정감을 더해주며, 두가닥의 꼬임 방식인 트위스트 케이블이 사용되어 줄이 꼬이는 일이 없으며, 내구적인 측면으로도 상당한 강성을 갖고 있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유닛에서 뻗어나온 트위스트 케이블과 3.5mm 커넥터를 이어주는 Y자형 분기점은 TFZ의 문양이 멋스럽게 음각형태로 고무소재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3.5mm 플러그 단자는 플래그십 이어폰 답게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이 사용되어 고급스러우며,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Sound

육안으로 보여지는 하우징의 크기와는 반대로 핏 자체의 착용감은 굉장히 편안하고 좋습니다. 언뜻 이게 과연 귀가 작은 분들에게도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을까?하는 생각과는 반대로 여성분들의 작은 귓바퀴에서 상당히 편안하며, 드라이버 유닛자체의 가벼운 무게와 귀에 가해지는 압력도 거의 없어 장시간 착용에도 이질감이나 불편한 느낌없이 매우 좋은 착용감의 핏을 갖고 있습니다.


뛰어난 공감감과 선명함이 돋보이는 사운드

TFZ SECRET GARDEN의 사운드의 저음부는 전체적인 소리자체를 듬직하게 받쳐주면서도 사운드 자체가 밝고 시원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저음역대에서 중음부와 고음부로 갈수록 각 음역대의 비중이 완만하게 떨어지는 듯한 음색으로 W자 형태의 스타일인듯 하면서도 화려한 음색을 갖고 있으나, 결코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TFZ이 설계한 12mm 그래핀 드라이버가 보여주는 저음역대는 상당히 좋은 양감의 세팅을 갖고 있습니다. 실내/실외 가리지 않고 알맞게 느껴지는 저음 양감은 플랫한듯 하면서도 강력한 V자형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들 모두를 만족시킬만하게 잘 맞춰져 있습니다. 저음역대 자체의 질감은 그래핀 소재 특유의 빠른 반응성으로 매우 빠른 저음을 갖고 있으며, 다이나믹 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확실히 갖고 있으며, 베이스와 드럼의 묵직한 박력감을 잘 표현하면서도 전체적인 스테이징에서 과하지 않은 정도로 다른 음역대를 침범하지는 않습니다.


중음역대는 TFZ SECRET GARDEN의 매력중 하나를 느낄수 있는데, 높은 중음역대의 일부가 꽤나 부각되어 있어, 보컬이나 메인으로 자리 잡은 악기가 매우 선명하면서도 적절히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혀 들립니다. 보통 보컬이 강조된 이어폰들을 들어보면 톤 자체가 강조되어 화려하지만 경질된 음으로 날카롭게 자극적이어서 장시간 청음이 이질감과 피로감을 느끼게되는데, TFZ SECRET GARDEN은 중고음역대 보다 낮은 대역인 높은 중음역을 강조해서 보컬을 부각시켜 화사하면서도 거칠게 들리지 않고 상당히 부드러운 음색을 갖고 있습니다.


고음역대는 매우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수 있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튜닝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초고역대는 과하지 않게 강조되어 전체적인 소리의 선명도를 높여주면서도 치찰음을 부각시키지 않습니다. 날카로운 고음의 경우 피로감을 느낄수 있는데, TFZ SECRET GARDEN의 고음은 시원하게 들리는 타입이라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초고역대의 양감은 살짝 부족한듯하면서도 맑은 투명감을 갖고 있어 여성 보컬의 호소짙은 표현도 매우 사실적이고 입체적인 표현이 돋보입니다.  

Conclusion

선명하고 고운 선율을 들려주는 고급이어폰

여기까지 TFZ SECRET GARDEN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TFZ SECRET GARDEN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TFZ"이라는 브랜드가 정말 제대로 마음먹고 만든 제품이라는 점을 확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TFZ SECRET GARDEN 고유의 아름다운 도자같은 하우징의 외적인 퀄리티는 물론이고 Hi-Fi 사운드의 기본적인 정석을 지키면서 TFZ만의 음악적 튜닝을 겸비하고 있고 "W"형태의 매력적인 사운드까지 고급 이어폰이 갖춰야할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TFZ에서 SECRET GARDEN 이라는 네이밍을 걸면서까지 보다 완벽한 제품으로 만들기위해 오랜 시간 공들인 노력이 묻어나며, 실제 개인적으로도 충분히 이번 제품에 SECRET GARDEN이라는 이름을 붙여줄만한 값어치를 하는 높은 완성도를 갖춘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TFZ SECRET GARDEN은 맑고 선명하면서도 뛰어난 음장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리얼사운드와 앵키하우스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으나, 
사용기는 어떤 외부로부터의 간섭없이 개인적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ankihous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