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내장 배터리 장착, 정확한 센싱, 가성비 강추,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 사용기 본문

IT

내장 배터리 장착, 정확한 센싱, 가성비 강추,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 사용기

amuleti 2017. 12. 24. 02:15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맥스틸에서 새롭게 준비중인 무선 마우스로 가성비가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이라서 소개드려보고자합니다.



http://www.maxtill.co.kr


맥스틸하면 "가성비"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릴 정도로 PC를 조금이라도 다뤄본 유저라면 누구나 알 정도로 가격대비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많이 보유한 제조사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Package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의 패키지는 깔끔 심플한 박스 포장으로 전면부의 투명창을 통

해 마우스의 디자인을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패키지 후면에는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의 기본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2.4 Ghz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로 60g의 가벼운 무게와 400mAh 용량의 내장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서 별도의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이, 약 3시간 정도의 충전만으로 최대 5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특징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와 한글 메뉴얼, 수신기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의 구성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신기는 손가락 한마지 정도의 크기로 매우작은 크기이나 수신률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Design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는 블랙과 화이트 2종의 컬러를 갖고 있으며, 낮은 높이와 하우징 전체를 휘감고 있는 문양을 통해 멋스럽게 나타나는 LED가 상당히 예쁜 제품입니다.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는 내장 400mAh 용량의 배터리를 갖고 있으며, 배터리의 충전은 마이크로 5핀 충전기를 이용하셔도 가능하며, 기본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PC USB 포트를 이용하여 충전과 동시에 마우스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와 마우스의 바디를 타고 흐르는 형이상학적인 라인이 자칫 심심할수 있는 외형 디자인을 잘 커버해주고 있으며, 이 라인들은 모두 LED 이펙트롤 통해 환상적인 모드 연출이 가능하며, 블랙 컬러와 더불어 상당히 고급스러운 자태를 잘 뽐내줍니다.



슬림하고 낮은 몸체로 휴대하기도 상당히 편리한 형태를 갖고 있으며, 후면부의 맥스틸 로고부는 LED가 투영되게 만들었습니다.



휠 스크롤 버튼은 고무소재로 미끄러짐없이 손가락과의 접지력을 높게 만들었으며, 휠 스크롤 바로 뒤에 CPI 버튼은 800/1200/1600의 단계별로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하단부에는 전원 ON/OFF 스위치와 마이크로 수신기를 삽입후 보관할수 있는 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는 2시간 30분~3시간 정도의 충전으로 약 5일 정도의 사용시간이 가능한 것으로 스펙적인 부분으로 나와있으나, 제가 사용해본바에 의하면 평소 PC를 자주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1주일은 문안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어떤 제품들은 충전중 무선 마우스 기능 사용이 불가능한 제품도 있으나,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는 충전을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마우스의 LED는 기본적으로 정해진 패턴에 의해서 컬러가 변하는 방식인데, 블랙컬러와 대비되는 LED가 상당히 예쁩니다.

아마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를 처음보게되면 많은 분들이 예쁜 외형에 반하게 될것이라고 생각드네요.



F9~F10 정도의 손크기라면 아주 좋은 그립감을 갖을수 있으며, 좌우 대칭형의 구조로 오른손 왼손 사용자 구분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3단계로 설정된 800/1200/1600DPI의 센싱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그래프에서 벗어난 점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상당히 정확한 센싱 능력을 갖고 있어서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무선 마우스하면 역시 침대에 누워서 영화감상시 컨트롤하기 편하다는 장점을 빼놓을수 없죠?

일반적인 가정의 거실이나 방에서는 특별한 장애물의 요소가 없기때문에 6~7미터 되는 거리에서도 별다른 딜레이없이 모두 정상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실제 오버워치 같은 게임에서는 기존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들과 별다른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컨트롤 자체가 굉장히 편하고 그립감도 꽤나 좋았습니다.


Conclusion


맥스틸 MOST M5000 무선마우스 60g의 가벼운 무게와 좌우 대칭형의 구조로 양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성 또한 대단히 좋아,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는 유저들에게도 괜찮은 제품으로 보이며, 특히 자체 내장 배터리를 갖고 있어 별도로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나 다른 보급형 무선 마우스들보다도 정확한 센싱 능력을 갖고 있어서 가성비를 넘어서 예쁜 외형 디자인과 더불어 모처럼 상당히 마음에 든 제품였습니다.


 


본 리뷰는 컴웨이와 네이버 EMBEST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