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완전무선 이어폰의 가성비 추천..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본문

IT

완전무선 이어폰의 가성비 추천..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amuleti 2019. 1. 25. 22:48


http://fusionfnc.co.kr/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퓨전FNC는 다양한 PC 주변기기 및 스마트기기들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많은 분들에게 그 가성비를 인정받은 업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이미 많은 업체들은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 하고 있었기에 왜 퓨전FNC에서는 아무 소식이 없을까하는 내심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마침 기다리던 차에 퓨전FNC INOTE XBUDS K5라는 제품명으로 출시하였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대이상의 무선 품질과 깔끔한 음질이 무척이나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기에 소개드려보고자합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한 컬러에 퓨전FNC INOTE XBUDS K5 이어폰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된 모습으로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형태입니다.



박스 후면에는 퓨전FNC INOTE XBUDS K5 이어폰의 기본적인 특징과 제조사에 대한 정보가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퓨전FNC에서 A/S를 받아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상당히 친절하며, 센터에서 무슨수로든 방문한 고객들을 다시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덜기위해 거의 무조건 현장에서 처리해줄 정도로 매우 우수한 사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부분은 저도 개인적으로 A/S를 받아본적이 있기에 너무 인상적였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크게 퓨전FNC INOTE XBUDS K5 본품과 구성품 박스와 한글 메뉴얼로 심플하면서도 꼭 필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전 크레들 내부에는 가지런하게 퓨전FNC INOTE XBUDS K5 이어폰이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블랙 무광 컬러가 결코 값싸 보이지 않는 외형의 모습입니다.



구성품 박스 내부에는 1여분으로 제공된 2쌍의 이어팁과 충전 케이블이 구성되어진 모습입니다.



메뉴얼은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처음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보기 좋고 간결하게 잘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Design


이어폰은 유닛당 4g, 충전 크레들은 38g의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며, 이어폰은 50mAh의 배터리 용량과 충전 크레들은 5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어, 약 2시간 정도로 완충이 가능하며, 크레들을 활용하여 듀얼 스테레오 모드시 17.5Hour, 싱글모드시 최대 22.5Hour의 사용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크레들의 후면부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포트가 깔끔하게 위치해있습니다.



크레들 내부의 2핀 형태의 단자부는 고급스럽게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페어링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오토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반대로 이어폰을 크레들에 넣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나노 코팅 기술이 접목된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블랙 컬러와 옅은 헤어라인을 갖춘 외형은 모던하면서도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어폰의 좌우 버튼은 전화 통화는 물론이고 음악 재생 및 일시정지, 다음곡/이전곡, 볼륨 UP/DOWN 까지 모두 작동이 가능한 다기능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어폰 안쪽 부분에는 2핀 충전 단자부가 위치해 있으며, R/L의 이니셜로 좌우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내부로 이물질 유입을 방지할수 있는 노즐망은 부직포 형태의 그릴망이 부착된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노즐부는 일반적인 두께와 길이를 갖고 있으며, 이어폰 착용시 편안한 착용감을 갖도록 인체공학적 설계가 바탕된 하우징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어폰의 바깥부분의 다기능 버튼에는 옅은 헤어라인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며, 바로 윗 부분에는 작동 상태 LED가 각각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Music


충전 크레들의 상단 덮개 부분은 반투명의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이어폰 충전시 내부에서 발광되는 LED를 직접 확인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페어링 대기모드로 진입하게되어 스마트폰에서 퓨전FNC INOTE XBUDS K5 이어폰을 찾아 간단히 터치해주는것만으로 페어링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은 육안으로 본것과 실제 착용한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뒷받침된 하우징의 형태는 귀에 상당히 편안하게 안착되는 느낌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가해지는 압력으로인한 이질감이나 통증을 전혀 느낄수가 없습니다. 또한 완전 무선 이어폰 구조상 입과 마이크의 거리가 있기때문에 통화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한 제품들이 상당히 많은데,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임에도 듀얼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상당히 명료하고 깔끔함 그 자체로 평소 통화량이 많은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Jabra Evolve 65t 완전 무선 이어폰의 음질은 사실 간단한 평가를 내릴수 있습니다. 잡음 없는 상당한 깔끔함과 명료함 그리고 완전 무선 이어폰의 가장 취약점으로 무선신호의 끊김현상을 들수 있는데,  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적용된 RFID 세라믹 안테나가 적용되어 무선 수신률을 획기적으로 높였습니다. 음질 자체는 올라운드적인 성향으로 특정 장르에 특화된 음질적 튜닝이 아닌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음악자체를 즐겁게 듣고 기분좋게 만들어 주며 듣는이로 하여금 묵직한 타격감보다는 전체적인 음역대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답답하다는 느낌이 없이 시원하게 느껴지는 음질입니다.


Conclusion


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온라인 마켓 기준 5만원대의 가격으로 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일수록 이어폰이나 충전 크레들의 마감 퀄리티가 좋지 못하거나 무선 신호의 끊김 현상등이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난다는 글들을 종종 볼수 있는데, 약 1주일간 퓨전FNC INOTE XBUDS K5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면서 심하게 느껴질 정도의 무선 끊김 현상도 느낄수 없었고, 귀에 편안하게 안착되는 착용감으로 장시간 음악 청음시에도 귀에 가해지는 압력등도 없어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통화 품질도

듀얼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평소 통화량이 많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릴만한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it/2630/8432

http://jes5298.blog.me/22145120053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