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게이밍 마우스 추천..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본문

IT

게이밍 마우스 추천..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amuleti 2018. 11. 3. 13:42

http://www.egong.co.kr/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RAPOO"와 "ALSEYE"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유통하고 있는 (주)이공에서 출시한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지난시간을 통해 ALSEYE 시스템 팬 쿨러의 가성비를 경험해봤기에 오늘 소개드릴 (주)이공에서 출시한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기대감이 드는것 또한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주)이공의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PIXART사의 초정밀 PMW-3327 센서를 탑재했으며, 6,200DPI 및 30G의 가속도, 1,000Hz의 빠른 반응성, 그리고 6천만회의 내구도를 가진 RAPOO Mechanical 스위치를 장착했습니다. 139g의 무게를 가졌으며,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바탕된 마우스 하우징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최소화했으며,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한 하드웨어 매크로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블랙컬러와 박스 전면에 전체적으로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의 디자인을 인쇄해놓아,고급스러운 느낌이 묻어납니다. 대부분의 보급형 마우스들이 1년의 무상기간을 적용하는것과는 차별적으로 2년의 무상보증기간을 적용하고 있으며,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주)이공을 통해 국내 공식 유통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주요 특징 요소들이 꼼꼼하게 인쇄된 모습입니다.



패키지는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와 다국어로 제작된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뉴얼은 한글도 지원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주)이공 홈페이지(http://www.egong.c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육안으로본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의 외형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Design


제품의 가격대비 외형 퀄리티가 상당히 멋집니다. 오른손 잡이 마우스로 오른손 형태에 맞춰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바탕된 외형 하우징과 개별적인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8버튼이 모두 바로 바로 기능동작을 위한 적절한 위치해 부착된 모습입니다. 케이블 라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패브릭 처리된 모습입니다.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는 8버튼을 갖춘 좌우 비대칭형의 마우스로 오른손 사용자

전용 마우스로, 지문흔적이 남지않는 표면으로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듯이 매우 부드럽고 매트한 느낌입니다.



마우스의 좌우 클릭 스위치는 6천만회의 내구도를 가진 RAPOO Mechanical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총 8개의 버튼은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여 각각의 명령을 할당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상단부에 위치한 휠 스크롤 버튼은 음각 돌기로 손가락과 접지력이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좌클릭 스위치 옆부분에 장착된 DPI 변경 스위치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매크로 스위치는 마우스 하우징의 비스듬한 각도를따라 적절한 위치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하우징의 좌우측은 음각 문양으로 각인되어 있으며, 이 좌우 측면 그립부는 상당히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그립시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음각 문양 역시 단순한 디자인적인 측면이 아닌 실제 마우스 그립시 손에서 미끄러 지는 일이 없도록 매우 안정감이 들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매트한 표면 느낌이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 듯한 부드러운 표면이며, 게이밍내 승리를 예감하는 듯한 "V" 이니셜 부분은 화려한 RGB LED가 점등됩니다.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사의 초정밀 PMW-3327 센서를 탑재했으며, 6,200DPI 및 30G의 가속도, 1,000Hz의 빠른 반응성과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한 하드웨어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USB 케이블은 노이즈 방지를 위해 고급스럽게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케이블 라인은 전체적으로 패브릭 처리되어 마우스 하우징에 꼼꼼하게 완전 체결형으로 고정 부착된 모습입니다.


Feature


전용 소프트웨어는  (주)이공 홈페이지(http://www.egong.c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수 있으며, 상당히 완성도가 있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각 버튼에 사용자가 개별적인 모든 명령을

변경 및 적용이 가능하며, DPI는 최대 6,200DPI까지 적용이 가능하고, 마우스의 LOD등 세부적인 부분과 RGB등 고가의 마우스에서 지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한 하드웨어 매크로 역시 초보자도 쉽게 구성이 가능할 정도로 상당히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좌측면부에 위치한 버튼부에 각각의 명령을 할당하여 게임상에서 재빠르게 이를 상황에 맞게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F9~F10 정도의 손크기를 가진 분이라면 마우스 사용시 불편한 감을 전혀 느낄수 없을 정도로 하우징의 기본 형태가 오른손에 최적화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시에도 피로도가 현저히 적습니다.




휠 스크롤 부분의 RGB LED역시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이 가능하며, 마우스 하우징 좌측면부의 LED는 DPI 변경에 따라 육안으로 현재 DPI 상태를 직접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RGB LED가 조금은 단조로울수 있지만 가만히 마우스 하우징과 기본형태를 살펴볼때 이보다 더 과하게 LED를 적용할 경우 오히려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감소시킬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현재 적용된 RGB LED가 준수하다라는 느낌입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폴링레이트를 측정해본 결과값으로 평균 값에서 큰 폭의 차이가 없는 매우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정밀도구를 이용한 측정값은 아니지만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의 센서 정밀도는 상당히 인상적일 정도로 그래프에서 벗어난 점들이 불과 몇개일 정도로 상당히 좋은 결과입니다. 이 정로 결과값이라면 PIXART PMW-3327 센서가 탑재된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의 센싱능력은 충분히 신뢰할만합니다.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를 이용하여 "배틀그라운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PIXART PMW-3327 센서의 정확도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으며, 일단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좌측 클릭 스위치 바로 옆에 장착된 DPI 변경 스위치로 인해 적응하는 시간이 약간은 필요하지만 직접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크로를 적용시 게임상 좀 더 빠른 기능 동작이 가능하며, 정확도나 부드러운 무빙등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류의 스나이퍼 모드에서도 상당히 두드러졌으며, 무빙후 바로 스나이퍼 샷을 할때에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잡을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그립감과 정확한 센싱 능력으로 무빙을 통한 에임을 잡기도 상당히 편했으며, 확실히 체감상 성능이 몸에 확 와닿을 정도로 기본성능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Conclusion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 사의 PMW-3327 옵티컬 센서를 채용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오른손 잡이에 맞춰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하우징으로 워낙 뛰어난 그립감은 두말할 필요가 없으며, 최근 가장 인기좋은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에서 센싱 정확도와 그립감은 대단히 크게 작용할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요즘 안그래도 배틀그라운드로 인해 PC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된 시기인데, (주)이공에서 꽤 매력적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생각하며, 마우스를 새롭게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분들에게 RAPOO VPro VT300 Expert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