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뛰어난 공간감과 분리도..ABKO HACKER B651 가상 7.1 RGB 진동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3D 헤드셋 사용기 본문

IT

뛰어난 공간감과 분리도..ABKO HACKER B651 가상 7.1 RGB 진동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3D 헤드셋 사용기

amuleti 2018. 10. 3. 02:22

 

http://www.abko.co.kr/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국내 대표 게이밍기어 브랜드인 앱코는 가격대비 상당한 퀄리티의 제품을 다수 출시하며 수많은 유저들로부터 가성비를 인정받은 브랜드입니다.

프리미엄 라인 PC 케이스, 다양한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충분히 납득할만한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추고 있기때문에 제품에 대한 만족도 역시 상당히 높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BKO HACKER B651 가상 7.1 RGB 진동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3D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4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여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며, 3D 사운드 이펙트로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게임의 박진감을 몸소 체감할수 있도록 진동효과와 좌우 드라이버 유닛외부에 화려한 RGB 이펙트 효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게임들의 기본적인 양방향 통신시 깨끗하고 명확한 음성을 전달하도록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285g의 가벼운 무게와 텐션형의 헤어밴드로 장시간 착용해도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현저히 낮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적인 이미지샷과 함께 특징적인 요소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패키지 후면에는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한쪽면을 오픈 윈도우 타입의 형태로 만들어 내부에 비치된 헤드셋의 외형 디자인을 육안으로 직접확인해볼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고 품질 보증서로 심플한 구성이며, 전용 소프트웨어는 앱코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 받아 설치할수 있습니다.


Design


40mm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게이밍 헤드셋답게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와 짙은 실버톤으로 묵직한 느낌과 고급스러운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은 짙은 실버톤의 컬러이며, 화려한 RGB LED 이펙트를 멋지게 표현해주며, 스틸 소재 그릴부로 깔끔하게 덮어놓은 형태입니다. HACKER ENC라는 이니셜로 미루어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제품임을 알수 있습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좋은 쿠션감을 가진 이어쿠션은 오버이어타입으로 외부의 잡음 차폐에 유리하며, 40mm 드라이버가 보여주는 음의 분리도와 입체감은 생각보다 상당히 좋았습니다.



최근의 게임들은 팀원이나 상대방과의 대화를 통한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마이크의 성능 또한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중요한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상당히 깨끗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며, 플렉서블 타입으로 사용자 체형에 맞게 어떤 방향으로든 형태를 유지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좌우의 드라이버 하우징과 헤어밴드부는 확실하게 고정 체결된 형태로 강한 내구성을 갖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두가닥의 상단 헤어밴드부는 내부에 스틸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내구성이 좋으며, 깔끔하게 외부를 튜브형태로 감싸고 있습니다. 헤어밴드부는 텐션형의 구조를 갖고 있으며, 285g의 가벼운 무게와 함께 상당히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리모컨은 볼륨 UP/DOWN과 진동 기능을 컨트롤할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220Cm의 충분한 길이를 가진 USB 케이블은 PC 본체가 어떤 방향에 있어도 걸림없이 사용이 가능할 정도이며, USB 단자는 노이즈 방지를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까지 깔끔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Feature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다양한 음장 이펙트와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컨트롤 및 재미난 음성 변조 기능까지도 갖고 있습니다.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의 좌우 드라이버에 표현되는 RGB LED 이펙트는 순차적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모드를 기본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컬러 자체가 은은한 파스텔 톤처럼 비춰져서 짙은 실버 컬러 하우징과 상당히 예쁘게 매칭됩니다.



오버이어 타입의 하우징 형태로 외부 소음과의 차폐도 좋으며, 상단 텐션형의 헤드쿠션으로 인해 착용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시 좌우 음 분리도도 대단히 뛰어났으며, 공간감과 입체감의 형성이 좋아 상대방의 발자국 소리 파악과 중거리 이상의 거리에서 들려오는 스너이퍼의 총소리를 통해 적방향을 찾기도 상당히 편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마이크의 기능이 게임에 전반적인 승패를 좌우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한데,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 덕분에 무척이나 깨끗하고 명료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여, 팀원간 음성채팅시 어떤 헤드셋을 사용하냐고 물어올 정도로 상당히 인상적였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ABKO HACKER B651 게이밍 헤드셋은 현재 온라인 마켓 3만원이 채안되는 가격에 판매중인 제품인데, 헤드셋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대단히 우수했으며,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에 적용된 RGB LED 역시 대단히 예뻤으며, 40mm 드라이버에서 전해져오는 음의 분리도와 공감감 형성은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 제품입니다.


본 사용기는 쿨엔조이와 엡코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