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편안한 그립감과 정확한 컨트롤..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본문

IT

편안한 그립감과 정확한 컨트롤..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amuleti 2018. 9. 29. 15:43


http://www.waycos.co.kr/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전문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업체인 WAYCOS의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로 준수한 하드웨어 스펙과 뛰어난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장시간의 사용에도 손목에 피로를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특히 요즘 장안의

화재인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플레이시 상당히 좋은 반응성을 가진 제품으로 게이밍 마우스다운 면모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서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Package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의 구조로 측면부의 웹페이지 전후버튼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왼손 사용자도 사용이 가능한 마우스로, 상당히 뛰어난 그립감과 그 성능을 뽐내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최근 많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PIXART사의 3세대 PMW3360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좌우 스위치에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옴론 스위치 사용, 또한 1,000Hz 폴링레이트와 200~24,000까지 세밀한 DPI 설정이 가능하며, 화려한 LED 이펙트 적용, 그리고 1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의 전체적인 이미지샷이 인쇄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주요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픈 윈도우 타입의 형태로 내부에 비치된 마우스의 디자인을 육안으로 직접 볼수 있으며, 대략적이나마 마우스를 손으로 직접 쥐어보고 그립감을 유추해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와 한글 메뉴얼 그리고 여분의 슈퍼 컨트롤핏 두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보급형 제품에서는 마우스 하단의 테프론 피트가 여분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상당히 드문데, 작은 부분이지만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Design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의 표면은 반광택의 재질이며, 하단부의 옐로우 컬러와 대비되어 고급스럽습니다. 측면부와 후면 하단부, 휠 스크롤 버튼과 DPI 버튼부는 LED가 투과될수 있는 반투명 소재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버튼은 6버튼을 지원하며, 휠 부분은 LED효과의 투과를 위해 반투명 처리가 되어 있으며, 손가락을 이용한 휠의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톱니모양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DPI버튼은 일반적인 마우스와 비슷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으며, 5단계의 DPI변경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나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세한 단위까지 20~24,000까지 세밀한 변경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고급스럽게 패브릭 처리되어 마우스 하우징에 꼼꼼하게 체결되어 있으며, 마우스 팜레스트 부분에는 웨이코스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이 부분은 LED가 투과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사의 PMW3360 센서를 탑재했으며, 보급형 마우스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두쌍의 여분 슈퍼컨트롤 핏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하단부는 별도의 전워 ON/OFF 스위치까지 깔끔하게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패브릭 처리된 180Cm에 이르는 USB 케이블은 PC 본체가 어느 방향에 있어도 불편한 일이 없도록 충분한 길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이즈 방지를 위해 USB 단자부는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까지 깔끔하게 장착된 모습입니다.


Feature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해주고 있는데, 마우스의 전반적인 세밀한 부분까지 최적의 설정이 가능하며, 게이밍 마우스 답게 매크로의 지원과 LED 이펙트 변경까지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매크로의 경우도 초보자도 쉽게 구성할 정도로 단조로우나 상당히 강력하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라인업 자체가 보급형에 들어가기때문에 LED 이펙트 모드는 다양하진 않지만 마우스 하우징과 대비되어 컬러자체가 상당히 예쁜 편입니다.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는 1,000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폴링레이트란 1초당 PC로 보내는 신호를 의미하며, 폴링레이트가 높을수록 마우스의 반응속도가 빨라집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의 PERFORMANCE 탭을 통해 DPI 설정을 20~24,000까지 세부설정이 가능하며, 포인터 스피드 및, 심한 움직임시 마우스 센서가 바닥면으로부터 떨어져도 센서의 인식이 가능한 LIFT OF DISTANCE 기능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밀 도구를 이용한 측정결과는 아니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해 테스트해본 마우스의 센싱 테스트 값이 상당히 인상적일 정도로 그래프에서 벗어난 점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우 정확도가 좋았습니다.



F9~F10 정도의 손크기를 가진 분들에게 최적의 그립감을 갖을 것으로 생각되며, 실제 장시간 게이밍시에도 손에 가해지는 피로도나 땀이 차서 표면에서 끈적이는 일이 없어 그립감 자체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오버워치의 경우 비교적 게임스피드가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합니다. 또한 빠른 대전보다 경쟁전 모드상에서는 더욱 치열하고 스피디한 전투가 벌어지는 만큼 좀 더 섬세하고 빠른 스피드만큼의 세밀함과 정교함의 요소가 겸비된다면 좀 더 좋은 결과가 나오는 만큼,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두가지의 요소를 모두 겸하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손안에 정확히 들어오는 사이즈와 편한 그립으로 인해 정확한 에임샷과 컨트롤이 가능하였으며,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이밍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우스를 새로 구입할 경우 대부분 적응하는데 일정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특별한 시간이 필요치 않을 정도로 바로 게이밍에 사용해도 정확하고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했으며, 특히 이동중 연계사격이나 빠른 대응 사격시 에임컨트롤이 무척편했는데, 그만큼 안정적인 그립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모든게 가능하단 생각입니다. 


Conclusion


웨이코스 씽크웨이 CROAD M360 WHEEK 컨트롤핏 게이밍 마우스는 최근 많은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PIXART 센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준수한 하드웨어 스펙을 가진 제품입니다.

또한 외국계 제조사들의 마우스의 경우 주로 동양인 손에 맞는 그립 최적화 제품을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만, 한국인 손에 맞춰진 제품인 만큼 탁월한 그립감과 뛰어난 게임상의 빠른 반응성, 그리고 정교함을 동시에 가진 마우스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및 게임의 장르를 가리지 않는 멀티플레이적인 성향을 가진 가성비가 일품인 마우스입니다.




본 리뷰는 씽크웨어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http://thway.co.kr/

https://www.facebook.com/thinkway.kr/

https://www.instagram.com/THINKWAYCO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