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이게 엔트리급? TFZ의 엔트리 라인업..TFZ T2 갤럭시 그래핀 드라이버 이어폰 본문

IT

이게 엔트리급? TFZ의 엔트리 라인업..TFZ T2 갤럭시 그래핀 드라이버 이어폰

amuleti 2018. 9. 15. 17:01


https://smartstore.naver.com/ankihouse


Prologue


저는 음악을 사랑합니다. 하루 거의 대부분을 음악과 함께 지내며, 그렇다고 음향 업계에 종사하지도 않지만, 음악 그 자체를 좋아하며, 음악안에서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TFZ"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 나에게 맞는 이어폰은 무엇이며, 어떤 성향을 원하는가에 대해 알고 있어도 굳이 애써 그 디바이스를 찾을만큼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TFZ이 추구하고자하는바와 자사만의 IDENTITY를 얼마나 제품에 담으려 했던가를 실제 "TFZ SECRET GARDEN"이라는 플래그쉽 이어폰을 사용해보면서 절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 TFZ SECRET GARDEN Review : https://cafe.naver.com/realsounds/124610 )


                                                                                                                         

TFZ

T2

GALAXY


Unit - 12 mm Dual Magnetic 2-way Graphene Driver

Impedance – 16 Ohms

Sensitivity-110db

Frequency Response – 5Hz to 40Hz
Cable – 1.2 m



TFZ T2 갤럭시 이어폰은 TFZ의 엔트리 라인의 이어폰으로 0.78mm 2핀커넥터 방식을 채용하여 탈착이 가능하며, 12mm 듀얼 마그네틱 그래핀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듀얼 마그네틱 회로를 탑재해 2-Way 방식의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그래핀 특유의 빠른 반응성을 이용한 기본 튜닝으로 공간감과 스테이징 전체를 휘감는 입체감이 매우 인상적인 이어폰입니다. TFZ의 거의 모든 라인이 그러하듯 판매되는 제품역시 블랙/로맨틱 골든 퍼플/사파이어 블루/엘레강트 실버 그린의 컬러로 다양한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Package


TFZ의 엔트리급 라인 이어폰이라고는 하지만 매우 깔끔하고 정성이 느껴지는 패키지입니다. 상단 윈도우 타입의 창을 통해 TFZ T2 갤럭시의 외형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해볼수 있으며, 엔트리급의 제품치곤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패키지로 후면에는 TFZ에 대한 정보가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TFZ 스러운 충실한 패키지 구성..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의 TFZ의 충실함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면서도 구성된 제품의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TFZ에서 이어폰만이 아닌 패키지 구성품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듯한 느낌입니다. 이젠 엔트리 라인의 패키지 조차도 이젠 다른 고급 이어폰들과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로 제품 마감도의 흠집을 잡을 곳이 없습니다.


Design


엔트리 답지 않은 고급스러운 하우징 디자인..


가죽 소재는 아니지만 레쟈소재로 만들어진 파우치는 손으로 잡았을때 시원한 느낌이며, 반투명 소재로 제작된 그린 컬러(엘레강트 실버)와 실버 컬러가 어우러진 하우징이 무척이나 예쁩니다. 



TFZ T2 갤럭시 이어폰의 하우징을 보면 실버 컬러의 상판과 반투명의 그린 컬러 하판의 하우징 체결형임에도 불구하고 주물 제작 단계부터 매우 정밀한 가공 단계를 거쳤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결속부 자체의 마감도가 상당히 뛰어나 마치 일체화된 느낌입니다. 실버 컬러의 상단 좌우 유닛에 새겨진 로고는 서로 다른 언밸런스 형태로 인쇄되어 있지만 오히려 그안에서 상당히 멋스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TFZ T2 갤럭시 이어폰에는 12mm 듀얼 마그네틱 그래핀 드라이버를 사용하였는데, 그래핀 드라이버는 기존의 DD 드라이버나 BA 드라이버보다 훨씬 빠른 신호 특성을 갖고 있고 있어, 음의 정교한 분할 처리가 가능하여, 맑고 명료한 소리를 들려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좌우 유닛부는 서로 다른 이니셜이 인쇄되어 있으며, 하우징은 별나사로 고정 체결되어 있습니다.

공진음을 뮤트시키는 덕트홀이 별나사 바로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TFZ T2 갤럭시 역시 기존 TFZ의 사용방식은 2핀 0.78mm 커넥터 방식이 사용되었으며, MMCX 방식 보다는 케이블 교체시 선택적인 요소가 있긴 하지만, 오히려 고급 브랜드의 플래그쉽으로 갈수록 2핀 방식을 고집하는 경우도 점점 늘고 있고, 내구성을 확실히 보완한 부분도 분명 있기 때문에 장단점을 논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노즐부는 극히 일반적인 두께와 길이를 갖고 있으며, 반투명의 그린 컬러 하우징과 실버 컬러의 하우징 체결부가 분명 별나사고 체결된 형태임에도 매우 일체화된 느낌으로 마감처리가 너무나 좋습니다. 엔트리급 제품에서는 분명 하우징의 작은 요소하나 꼬투리를 잡을수 있음에도, 흠집을 잡을 부분을 개인적으로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스틸소재로 제작된 그릴망은 노즐의 약간 안쪽 부분에 부착된 형태이며, 전체적인 이어폰의 마감도를 볼때 꼬투리 잡을 요소를 찾을수가 없네요.



0.78mm 2핀 방식의 케이블은 오버이어 타입의 형태로 실제 착용시 매우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갖고 있으며, 두가닥의 꼬임 형식인 트위스트 방식으로 줄이 꼬이는 일이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약간의 아쉬움이라 한다면 투명 튜브안에 철사타입으로 제작한다면 좀 더 형태 변환이 사용자 체형에 쉽게 맞출수 있지 않을까하는 약간의 아쉬움 정도입니다.



좌/우 드라이버 유닛을 기준으로 뻗어나온 트위스트 케이블과 3.5mm 커넥터를 이어주는 Y자형 분기점은 TFZ의 문양이 멋스럽게 음각형태로 고무소재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3.5mm 플러그 단자는 엔트리급 라인의 제품임에도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이 사용되었는데, 기존 플래그쉽 고급라인 제품들을 그대로 이어받은 모습입니다. 마감처리가 상당히 좋네요.


Sound


TFZ T2 갤럭시 이어폰의 하우징 크기를 육안으로 봤을때 참 편한 착용감을 줄 것 같다..라는 느낌 그대로 핏 자체의 착용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체형이 작은 여성분이 사용해도 귀에 쏙 안착되는 느낌과 유닛의 가벼운 무게, 하우징 자체의 모양도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외부 소음과의 차폐가 잘되며,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가해지는 피로도와 압력을 거의 느낄수 없었습니다.



화사하고 밝은 톤의 음색과 타격감이 살아 숨쉬는 저역대..


TFZ T2 갤럭시 이어폰의 저음부는 성향은 사운드 자체가 화사하면서도 밝은 특징을 갖게 튜닝되어 있습니다. 저음부 자체가 전체적인 스테이징을 단단하면서도 비중있게 받쳐주며너도 중음부와 고음부까지 완만하게 그리는 형태로 화사하고 밝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음색은 매니아적인 성격보다는 보다 많은 분들이 음악을 듣는 재미가 있도록 기본 튜닝된 성향입니다.



TFZ T2 갤럭시 이어폰의 듀얼 마그네틱 그래핀 드라이버가 보여주는 양감의 셋팅은 너무 과하지 않은 적절한 정도를 갖고 있습니다. 올라운드적인 음질적 성향으로 보다 많은 청음자를 위한 타겟팅이 되어 있으며, 음악을 들으면 밝고 화사한 느낌이 확연히 밀려듭니다. 저음역대 자체는 그래핀 드라이버가 갖는 고유 성질을 잘 살린 빠른 저음성을 갖고 있으며, 스테이징 전체를 휘감는 웅장함의 느낌보다는 잔잔한 잔향과 함께 베이스와 드럼의 파워풀한 묵직한 타격감을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드팝이나 락 발라드를 즐겨듣는 제 입장에선 팍이나 락음암과 무척 매칭이 잘 되는 그런 이어폰였습니다.



TFZ T2 갤럭시 이어폰은 중음역대는 높은 중음역부터 낮은 음역대까지 평탄하게 구성되어 있는데, 보컬과 메인 악기는 가까운 거리에 자리 잡고 매우 선명하게 들립니다. 톤 자체도 착색되어 있지 않으면서도 날카롭지 않아 장시간 청음시에도 이질적인 피로감이 없습니다. 부드러운 음색과 화사한 톤이 적절히 어우러진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경쾌함이 느껴지는 음색을 갖고 있습니다.



TFZ T2 갤럭시 이어폰의 고음역대는 분명 시원함을 느낄 정도의 청량감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간혹 어떤 제품들을보면 지나치거나 날카롭게 강조된 고음으로인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도 하지만, 밝은 톤으로 기본 셋팅된 튜닝과 맑은 소리의 선명도로 인해 신기할 정도로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초고역부는 약간 부족하게 느껴지는듯 하지만 양감은 밝고 맑은 투명도를 갖고 있어, 부드러운 여성의 보컬이나 묵직한 남성 보컬을 가리지 않고 모두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표현력이 돋보입니다.


Conclusion


밝고 화사하면서도 경쾌한 음악을 듣는 재미를 주는 이어폰..


지금까지 듀얼 마그네틱 12mm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이 사용된 TFZ T2 갤럭시 이어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과연 이 제품이 엔트리급의 제품이 맞을까?라는 의문을 제 자신에게 던지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분은 제게 너무 장점의 요소만 말한게 아닌가?라는 의문을 갖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갖는 가격적인 수준의 타 제품들과 비교를 했을 경우, 비록 음질을 가성비로 논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이어폰이 들려주는 음질과 종합적인 제품의 퀄리티를 생각해본다면 저는 TFZ T2 갤럭시 이어폰을 충분히 자신있게 추천드릴수 있습니다. TFZ T2 갤럭시가 갖고 있는 화사하면서도 음악을 듣는 재미는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이 업될수 있는 경쾌함을 머금고 있으며, 적절한 음장감의 요소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그동안도 TFZ은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을만한 퀄리티를 갖춘 제품을 많이 출시해왔지만, 엔트리급으로 불리운 전혀 엔트리스럽지 않은 TFZ T2 갤럭시 이어폰을 보면서 앞으로의 TFZ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지켜봐야될 제조사라는 생각입니다. 저렴한 가격을 지불하고 충분한 만족도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저는 TFZ T2 갤럭시 이어폰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리얼사운드와 앵키하우스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으나, 
사용기는 어떤 외부로부터의 간섭없이 개인적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