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Dolby Atmos 음질의 매력..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본문

IT

Dolby Atmos 음질의 매력..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amuleti 2018. 9. 10. 00:1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평소 게임과 음악을 즐기고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 플랜트로닉스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개인적으로 플랜트로닉스의 가성비가 출중한 백비트 GO600 시리즈를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다양한 기능성과 준수한 음질에 매로된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 역시 플랜트로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RIG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으로 돌비 애트모스가 보여주는 환상적인 입체감과 명료한 음질이 무척 인상적인 헤드셋입니다. 


Package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미세하게 튜닝 조절된 음향 챔버 및 5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으며,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고 있어, 상당한 입체감과 명료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분리형 마이크는 노이즈캔슬링 지원으로 매우 깔끔한 음성 전달력이 돋보이며, 수분을 잘 흡수하는 패브릭과 인조가죽의 이중 소재로 구성된 이어쿠션은 외부와의 잡음을 차단하며, 장시간 사용에도 통풍은 잘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PC/PS4/XBOX 등 다양한 플랫폼에 완벽 대응하며, 헤드프레임 적용된 텐션형 구조와 281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을 현저히 낮추었습니다. 



https://www.plantronics.com/kr


플랜트로닉스의 다양한 라인업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제품 구입전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의 특징을 확인한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상당히 고급스러우며, 전면부에는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주요 특징인 돌비 애트모스와 PC/PS4/XBOX 등에 호환된다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부에는 주요 특징적 제원이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미세하게 튜닝 조절된 음향 챔버 및 50mm 드라이버 유닛에 대한 설명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리그 500 PRO 헤드셋과 XBOX 라이브 쿠폰 및 메뉴얼, 보증서 그리고 착탈식 케이블과 마이크의 구성입니다.


Design


헤드셋의 외형 디자인은 사이버틱한 느낌과 함께 마치 파워풀한 음을 들려줄듯한 임이 느껴지는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의 특징적인 요소중 하나로 드라이버 부분을 헤드셋 프레임에서 분리하여 사용자 두상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여, 비교적 두상이 큰 분들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한 착탈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와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진 이어패드는 외부 잡음을 차단하며, 장시간 사용에도 땀흡수를 원활하게 통풍이 잘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손으로 잡아당겨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미세하게 조절된 챔버와 50mm 드라이버는 확실한 입체감과 선명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헤드셋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중 하나인 상단 헤드프레임 부분을 스틸소재로 구성하여, 내구성을 대폭 상승시켰으며, 좌우 드라이버와 연결되는 부분도 별나사로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텐션형의 헤드밴드는 푹신한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좌우 착탈식 드라이버와 함께 사용자의 체형에 최적의 편안함을 줄수 있도록 설계되어진 구조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는 3.5mm 3극으로 연결이 되며, 마이크를 전면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마이크가 OFF 되고 내리면 자동으로 ON이 되는 자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은 슬라이드 타입의 볼륨컨트롤로 상당히 부드러운 컨트롤이 가능하며, 마감도 또한 매우 좋았습니다.



헤드셋과 PC/PS4/XBOX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끝부분을 다른 형태로 만들어 각 장치에 연결하는 구분을 지어 놓았으며, RIG 마크가 각인되지 않은 부분이 헤드셋과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아쉬운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기도한데, RIG 마크가 각인된 단자부가 4극으로 만들어져 있어 PC 에서 사용할 경우 별도로 Y 자형 케이블을 구매해야 마이크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Feature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은 돌비 애트모스를 정식 지원하고 있으며, PC에서 사용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Dolby Access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받아  돌비 애트모스의 뛰어난 공간 음향을 즐길수 있습니다.



기존 보급형 제품군들도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제품들도 다수 있지만, 흐리멍텅하게 느껴지는 가상 7.1채널과 돌비애트모스가 구현하는 선명한 입체감과는 정말 많은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MUSIC


게이밍 헤드셋으로 음악적인 소감을 해보기도 정말 모처럼만인거 같은데요. 정말 굉장히 깨끗합니다. 고음부에서 느껴지는 치찰음도 느낄수 없고, 보컬은 스테이징 정중앙에 자리잡아 입체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저음부는 단단한 편으로 드럼이나 베이스에 타격감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MOVIE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ON 상태로 영화 감상시 기존의 가상 7.1채널과는 확연히 다른 입체감이 온몸을 휘감씁니다. 물론 리얼 7.1채널과는 비교를 할수는 없지만 기존의 흔하게 느낀 가상 7.1채널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날카로운 표현력과 돌비 애트모스가 구현하는 입체감이 제가 개인적으로 그동안 사용해본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GAMING


헤드셋의 상단 텐션형 구조와 좌우 착탈식 드라이버 구조로 착용감은 정말 너무 편합니다. 좌우에서 조이는 압력도 세지 않고 상단부의 텐션 헤드 밴드는 부드러운 소재로 장시간 게이밍을 진행해도 피로감이 현저히 적었습니다.



다행이 저는 PC 연결 Y 케이블이 있어, PC와 문제없이 연결후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으로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입체감과 공간감의 형성이 대단히 좋았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사운드 플레이가 게임의 승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헤드셋과 마이크의 성능이 그 어떤 게임보다 중요한만큼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가 상당히 명료한 음성전달력을 보여주었고, 좌우 드라이버에서 울려주는 돌비 애트모스의 선명한 음질이 날카로운 총탄과 둔탁한 폭발음, 그리고 미세한 적의 발자국까지 모두 잡아주어서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에 개인적으로 30여종에 가까운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봤는데, 돌비 애트모스가 주는 입체감은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좋은 음과 분리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헤드셋인만큼 PC와 연결되는 Y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주었다면 하는 부분이며, 게이밍 헤드셋을 새롭게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플랜트로닉스 리그 500 PRO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플레이윈도와 플랜트로닉스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