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음악과 게임 둘다 즐겨 볼래?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 사용기 본문

IT

음악과 게임 둘다 즐겨 볼래?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 사용기

amuleti 2018. 8. 29. 23:33


Prologue


안녕하세GamerZ 인사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로 헤드셋이나 키보드 마우스에 이르기까지 PC주변기기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때보다 높아졌고, 또한 최근들어 유튜브에 들어가서 게이밍 스트리머들을 보면 유독 헤드셋이 아닌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그렇다면 왜 게임스트리머나 유튜버들이

게이밍 헤드폰의 대구경 드라이버를 탈피한 작은 사이즈의 이어폰을 사용하게되었을까흔하게 생각드는건 바로 편의성이라 생각드는데요.

과연 오늘 소개드릴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이 단순히 편의적인 요소만 갖춰진 것인지 아니면 이어폰이라는 개방성에 게이밍적인 음질 튜닝이 정말로 이뤄진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OB X SHOCK

BA DUAL DYNAMIC


UNIT: 1BA + 6mm 2DD Hybrid

Impedance : 16 Ohms

Sensitivity : 108 ± 3db

Frequency Response 20 Hz to 40,000Hz

Weight : 16g

Package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의 패키지 박스의 외형은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와 전면부에 이어폰의 이미지샷이 실려있으며고음질 하이레졸루션 인증마크와 함께 1개의 밸런스드 아마츄어 드라이버와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된 하이브리드 이어폰임을 알수 있게 깔끔하게 안내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적인 특징과 함께 리모컨 버튼의 설명과 기본구성된 이어팁에 관한 안내까지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외부 포장재와 내부 하드 타입 박스를 옆으로 밀어 박스를 오픈하면 정성스럽게 포장된 패키지가 첫눈에 들어오는데요. 작은 한 부분이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이런 작은 요소에 감동을 하게되는만큼 첫인상이 일단 마음에 듭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과 전용 하드타입 파우치, 메뉴얼 그리고 PC 변환 Y 케이블과 선정리용 벨크로타이, 그리고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이어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성품 자체의 외형 퀄리티는 제 생각보다도 깔끔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한쌍의 폼팁과 기본 장착된 Bullet 타입 실리콘 이어팁포함 2(M/S), 그리고 Bowl 타입 실리콘 이어팁 3(L/M/S)으로 매우 충실한 구성입니다.


하드 타입 형태의 전용 파우치는 이어폰을 내부에 비치한채로 보관 및 활동성을 보장하며 외부로부터의 왠만한 충격에도 이어폰의 손상을 방지하기에 충분할 정도입니다.

Design

블랙 유관처리된 이어폰의 하우징은 매끄러우며 마치 플라스틱에서 뜯겨진 듯한 모난 곳은 전혀 찾을수가 없고, 후면에 그릴이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입니다. 이어폰의 목 부분에 좌우를 구분짓는 R/L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의 하우징은 단순한 디자인적인 형태가 아닌 사람 귀에 쏙 맞는 공학적 설계가 접목되어 있으며, 좋은 착용감과 외부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차단하여 음악이나 게임 집중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노즐의 두께나 길이는 일반적인 이어폰의 수준으로이어폰 내부로 먼지가 들어가는걸 막기위해 깔끔하게 스틸소재 그릴망으로 마감처리되어 있습니다반투명한 하우징 내부로 2개의 DD 드라이버가 육안으로 보이네요.


이어폰의 우측부에 위치한 3버튼의 리모컨은 깔끔하고 심플한 형태입니다.


케이블의 선재는 24가닥의 구리선과 400D 케블라 섬유가 사용되어 인장력과 단선에 매우 강합니다. Y자형 분기점을 기준으로 이어폰 유닛까지는 피복이 쉽게 벗겨지지 않은 TPE 케이블 방식이며, 3.5mm 플러그 단자까지는 패브릭 소재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런 형태를 처음봐서인지 약간 독특한 느낌이 드네요. 3.5mm 플러그 단자부는 스마트폰 하드케이스에도 손쉽게 연결되도록 얇은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Music & Gaming



이어폰이라하면 기본적으로 가장먼저 음악을 떠올리게 됩니다. 최근들어서야 이어폰의 편의적인 요소에 게이밍에서 필요한 확실한 좌우 분리도와 입체감을 가미한 게이밍적인 튜닝 이어폰들이 다수 출시되곤 있지만 그래도 1BA + 2DD 드라이버가 사용된 이어폰인만큼 음악부터 들어봤습니다. 청음에 있어서는 다분히 주관적인 판단이 가미되므로 염두하셔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음역대 자체는 해상력 자체도 좋고 약간은 착색된 재미난 음을 들려주기위한 튜닝이 가미되어 있습니다초고역대는 크게 느낄만한 치찰음은 없지만 시원한 청량감은 다소 부족하지만, 전체적인 스테이징은 넓게 잘 표현해주는 편입니다.

중음역대는 보컬이 약간 앞으로 나온듯한 느낌으로, 현악기와 건반악기에 대한 표현력도 준수하며, 음선 자체는 약간 얇게 느껴지나 해상력은 좋은 편입니다.

저음역대는 약간은 풀어진듯하지만 게임을 염두한 탓인지 확실히 튜닝되어 타악기나 드럼 베이스등의 파워풀한 펀치감을 일정부분 느끼실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주로 저음을 많이 좋아하는 편으로 나와있는데, 이런 부분을 염두한 올라운드적인 성향이 가미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출시되는 FPS류의 일련의 게임들을 살펴보면 팀원과 호흡하며 협동중심형 게임들이 많은 만큼 양방향 통신을 통한 게이밍내 실시간 대화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실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다보면 모든 설정을 다 잘 맞췄음에도 마이크의 성능이 너무나 떨어져서 음성전달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잡음이 많이 끼는 경우도 매 게임마다 볼수 있는데요. BOB X SHOCK BA 듀얼 다이나믹 이어폰의 마이크 성능은 게이밍을 염두한 설계탓인지 상당히 깔끔한 음성 전달력이 돋보였습니다. 평소 전화통화를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이어폰 하우징의 형태가 귓속에 쏙 들어가는 공학적 설계가 뒷받침되어 있어 기본적인 착용감은 아주 좋습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가해지는 압력은 느낄수 없으며, 1주일동안 게임을 통해 사용해본 느낌은 좌우 확실한 분리도와 공간감 형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이어폰이 갖는 차음성과도 연관이 있겠지만 소위 사운드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에겐 최고의 제품입니다. 발자국 소리라던가 총탄의 방향 파악하기가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헤드셋과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게임에서는 굳이 초고역대의 음을 논할 필요는 없고, 총탄음의 날카로운 표현이나 폭탄의 폭발음의 표현은 특유의 저음이 튜닝되어 있어 상당히 둔탁하면서도 파워가 느껴졌습니다. 사실 저도 그동안 유뷰버나 스트리머가 왜 굳이 이어폰을 꼽고 방송을 하는지 단순한 편의성인지 왜 그럴까하는 의문도 있었지만 게임 지향형 이어폰은 확실히 방향성 자체를 게임으로 잡고 튜닝한 탓인지 단순한 음감용과는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그렇다고 굳이 음감용으로도 확연히 떨어지는 음질이라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과 음악 구분없이 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고 싶다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이엠베스트와 리썬즈몰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cafe.naver.com/embestc/441150

https://jes5298.blog.me/221348693718

http://www.piscomu.com/index.php?mid=User_Smart&document_srl=382839

http://playwares.com/index.php?mid=userreview&category=37297109&document_srl=56833580

https://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user&wr_id=29088

http://cooln.kr/bbs/copy_preview/148683

http://www.bodnara.co.kr/bbs/bbs.html?D=20&num=1347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