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12시간의 연속 재생력..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 본문

IT

12시간의 연속 재생력..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

amuleti 2018. 8. 12. 23:41


https://smartstore.naver.com/enbow/products/2696544879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선이 주는 편의적인 장점이 상당히 크고, 또한 최근에 출시되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유선 이어폰과 별반 차이가 없는 뛰어난 음질을 갖고 있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반면에 블루투스의 최대 단점이라 한다면 짧은 연속 재생력의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의 제원을 살펴보면 12mm 항공 티타늄 드라이버를 탑재하였으며, 블루투스 4.1 버젼 APT-X 코덱을 지원하여 상당히 선명한 음색과 웅장한 저음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IPX7의 완전 방수와 약 2시간 정도의 충전으로도 최대 12시간의 연속 재생력과 200시간에 이르는 대시시간을 갖고 있어 동급 최대의 배터리 효율을 자랑합니다. 17.5g의 가벼운 무게와 이어후크가 제공되어 과도한 활동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의 디자인 샷이 인쇄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주요 특징과 A/S센터등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부에도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과 한글 메뉴얼, 전용 파우치, 실리콘 이어팁 2쌍, 폼 팁 2쌍, 이어후크 1쌍, 케이블 클립과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로 이루어진 꼼꼼한 구성입니다.



전용 파우치는 상당히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드는 소재로 깔끔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Design


전체적으로 블랙컬러 하우징에 NOBLE 이니셜이 새겨진 외형으로 줄꼬임 방지가 적용된 트위스트 케이블과 더불어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하우징 내부에는 마그네틱 처리되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목걸이 형태로 목어 걸어 이어폰 분실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노블부는 귀에 형태에 맞는 공학적 설계로 비스듬한 각도를 이루고 있으며, 귓바퀴에 고정되는 오픈형과 커널형의 절묘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노즐 자체의 두께와 길이도 적절하여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그릴부는 부직포 소재로 제작되어 내부로 유입되는 먼지등을 방지하고 있으며, 윗부분에 덕트가 작게 뚫린 모습입니다.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일반형 후크와 운동등에 안정감있게 착용하도록 귀에 거는 형태는 고리형 후크로 2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3버튼 타입의 리모컨은 확실함 클릭감을 갖고 있어 리모컨을 직접 육안으로 보고 작동하지 않드라도 내가 어떤 기능을 작동하는지 알수 있을 정도이며, 마이크는 전화 통화시 수음력이 상당히 좋아서 매우 깨끗한 통화 품질을 갖고 있습니다.


Music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의 리모컨 전원을 약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되며,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아 터치해주면 완료가 됩니다.



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은 동급 최대의 12시간 연속 재생력의 장점 이외에도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수 있는 멀티페어링과 IPX7 등급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캠핑장이나 야외에서 우천시에도 충분히 견뎌낼수 있습니다.



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본적인 음질은 밝은 톤의 음색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성 보컬의 매우 높은 고역대의 음을 좋아하는데, 초고역대는 시원스러울 정도의 청량감은 아니나 음의 거친 느낌없이 잘 표현해주며, 중역대는 보컬이 전체 스테이징에서 약간 앞으로 나온듯한 느낌입니다. 저역대는 약간은 풀어진 느낌으로 과하지 않아 부담감이 없고 전체적으로 "V"형태로 올라운드적인 대중적 사운드 튜닝이 된 이어폰으로 생각됩니다. 대부분 보급형 이어폰의 경우 하우징의 마감처리가 거칠다거나 또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동급 최대의 12시간에 이르는 연속 재생력은 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을 빛나게 하는 가장 큰 장점중 하나였으며, 데이비드테크 엔보우 Noble X9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격대비 가성비를 넘어 외형이나 음질적인 부분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본 사용기는 IT동아오피니언리더와 데이비드테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