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게이밍 키보드 추천..ABKO HACKER K510 포니 카일 광축 완전방수 축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본문

IT

게이밍 키보드 추천..ABKO HACKER K510 포니 카일 광축 완전방수 축교환 LED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amuleti 2018. 8. 11. 15:41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국내 게이밍기어 대표주자인 앱코에서 새롭게 출시한 게이밍키보드를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앱코는 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고퀄리티를 갖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유저들에게 어필하며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ABKO HACKER K510 포니 키보드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87키의 키배열을 갖추고 있으며, 8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카일 광축이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은 클릭과 리니어 버젼으로 출시되었으며, 완전 방수 및 무한동시입력과 1,000Hz 폴링레이트, 그리고 한글과 영문 모두 이중 사출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RED 컬러 단일 LED를 갖추고 있어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상당히 다양한 이펙트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Package


박스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블랙과 화이트 컨셉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고, 박스 전면에 걸쳐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에 대한 특징과 사용된 스위치등에 대한 부분까지 모두 확인 가능하도록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와 PC방 안내 스티커, 스위치 리무버,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그리고 한글 메뉴얼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BKO HACKER K510 포니 키보드의 기능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매뉴얼은 꼭 한번 정독을 권장하며, 초보자도 보기쉽고 알기쉽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Design


키보드 루프로도 사용이 가능한 퀄리티가 제법 만족스런 덮개가 기본구성되어 있습니다.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는 104키 풀배열의 키보드에서 숫자패드를 제거한 탠키리스 버젼으로 87키 배열을 갖추고 있습니다. 책상위 공간 활용면이나 게이밍 키보드로는 굳이 숫자 키패드가 필요치 않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도 상당히 다양한 텐키리스 버젼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RED 컬러의 단일 LED가 채택되어 있지만 상당히 다양한 이펙트 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게임내에서 필요로하는 특정키만을 LED가 점등되게 하는 게이밍 모드와 사용자가 원하는 LED 구성이 가능한 커스텀 모드까지 아주 잘 갖춰 놓았습니다.



한글 영문 모두 이중 사출 방식으로 제작되어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퀄리티 좋은 마감처리와 빛의 투과성이 좋아 문자 시인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키보드 하우징 측면부까지 제품명과 사용된 스위치의 종류를 각인해놓아 상당히 멋스러운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8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카일 옵티컬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0.2ms의 빠른 속도와 1,000Hz의 폴링레이트를 갖춰 게이밍 게임내 빠른 반응속도를 갖출수 있게 했습니다.



체리 호환 스테빌라이져로 시중에 유통되는 거의 모든 키캡들과 교체가 가능합니다.



SMD 타입의 LED가 꼼꼼하게 실장되어 있으며, SMT 방식의 적외선 센서로 오류가 없는 키인식을

보장합니다.



키보드의 하단부는 각 모서리부에 넓은 형태로 키보드 밀림 방지 패드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으며, 키보드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중 하나인 케이블 단선 문제를 줄이고자 하우징에 완전히 결속 체결되는 방식으로 꼼꼼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텐키리스의 장점중 하나인 이동성의 극대화를 위해 케이블 분리형으로 제작되었어도 상당히 좋지 않았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은 듭니다.



USB 단자는 노이즈 방지 및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고급스럽게 직조처리된 케이블은 180cm의 넉넉한 길이로 PC 본체가 어떤 방향에 위치해도 걸림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깔끔한 선정리를 위한 벨크로타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Feature


RED 컬러 단일 LED를 갖추고 있으나 상당히 다양한 기본 이펙트와 게임에서 구현하는 특정키와 사용자가 직접 구성가능한 커스텀 LED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중 사출된 키캡은 보급형의 제품에서는 보기 드물 정도로 키캡 마감도가 좋고 LED 투과성 또한 아주 만족스러우며,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와 대비되는 RED 컬러로 인해 상당히 고급스러운 외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일 키가 아무리 여러번 입력되어도 모두 정상적인 키인식과 다수의 키를 한번에 입력해도 모두 인식 가능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금융권 사이트에 접속하여 키보드 충돌여부 테스트를 진행해봐도 아무 문제없이 정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RED 컬러 단일 LED를 갖고 있지만 상당히 다양한 이펙트와 게이밍 모드 그리고 커스텀 모드까지 두루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오테뮤 청축과의 타이핑 소음 비교


오테뮤 청축이 사용된 키보드와 타이핑 소음을 비교해봤는데요. ABKO HACKER K510 포니 키보드의 경우 통울림이 상당히 적고, 키감 역시 대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들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어떤 키는 확실한 키눌임이 느껴지는가하면 어떤 키들은 눌렸는지 헷갈릴 정도로 키눌임이 적게느껴지는 편차가 많이 발생되는데, ABKO HACKER K510 포니 키보드는 모든 키들의 키압력의 균일도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로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1,000Hz의 폴링레이트와 0.2ms의 빠른 입력속도가 주는 게임내 반응성과 정밀도가 돋보였습니다. 좌우 방향의 이동시 키눌림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적절한 이동이 진행되는가 내가 원하는바가 그대로 키보드에 전달되는지를 정확한 기계로 측정할수는 없지만 게임을 진행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오테뮤 스위치가 사용된 제품보다 확실히 짧은 거리의 이동이나 사운드 플레이시 조금씩 움직여야 하는 미세한 무빙이 필요한 경우에도 내가 원하는 움직임을 아주 만족스럽게 그대로 나타내주었습니다.


Conclusion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는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4만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가격대비 외형 퀄리티부터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부분 이 가격대의 제품들이 키캡의 마감도라던가 하우징 상하판의 결속처리 매끄럽지 못한 문자등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ABKO HACKER K510 포니 게이밍 키보드는 이런 작은 부분의 마감처리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87키의 텐키리스 버젼으로 블랙 외형 하우징과 RED 컬러의 LED가 매우 고급스럽게 조화를 이룬 게이밍 키보드로 저렴한 가격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게이밍 키보드 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퀘이사존과 앱코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