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게이밍 헤드셋의 왕좌를 노린다..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본문

IT

게이밍 헤드셋의 왕좌를 노린다..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 사용기

amuleti 2018. 7. 8. 16:0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덴마크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이밍기어 스틸시리즈..

스틸시리즈에서는 다양한 게이밍기어 제품군 제작시 전문가와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참여하여 게이머가 진정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수많은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를 적극적으로 신제품에 적용시켜 최적의 게이밍 환경 제공이라는 모토를 갖고 있습니다.


Prologue


http://www.steelstyle.co.kr/


스틸시리지는 (주)컴스빌에서 국내 공식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제품의 유통을 넘어 최고의 제품을 최고의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보답한다는 마음과 뛰어난 사후서비스로 이미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받아 꾸준히 인지도를 향상 시키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자면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32옴의 임피던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 게임에서 요구되는 양방향 통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상당힌 또렷하고 명확한 음성전달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을 돋보이게 하는 한 요소는 바로 게이밍 DAC를 갖추고 있는 부분인데, 하드웨어적인 DTS와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엔진 3에서 컨트롤 할수 있는 모든 부분을 게임 DAC에서 컨트롤할수 있어 단연 게이밍 최적화 헤드셋 최고봉이라 불려도 손색없는 퀄리티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기존 ARCTIS 헤드셋의 강렬한 컬러와는 대조되는 옅은 톤으로 단순한 게이밍을 넘어 HI-RESOLUTION AUDIO 인증을 받은 부분을 마치 대변이라도하듯 게임과 음악적 부분을 모두 커버리지할수 있다는 표현이 담긴 이미지 포인팅이 되어 있으며, DD, DTS 지원 및 PS4와 PC 그리고 광단자 모바일등 상당히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안내가 박스에 꼼꼼하게 영문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크게 스틸시리즈 ARCTIS PRO 게이밍 헤드셋과 게이밍 DAC, 액세서리 박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액세서리 박스를 오픈하면 DAC와 헤드셋간 연결 케이블 및 DAC TO PC USB 케이블, 그리고 PS4 사용자를 위한 광케이블 및 모바일 변환 케이블까지도 충실하기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외형적인 디자인은 기존 ARCTIS 시리즈 헤드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스타일이나, 상단 스키고글 타입 헤어 밴드가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갖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매트한 느낌의 블랙 컬러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헤드셋의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은 사용자 체형에 맞도록 폭넓은 회전각을 갖고 있으며, 스틸시리즈 로고부와 외형 전체 부분은 RGB 라이팅을 지원하며, 표면부는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 듯한 부드러운 느낌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주고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PRO 게이밍 헤드셋의 좌우 드라이버 유닛은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이어패드는 귀를 전체적으로 포근히 감싸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여름철 땀을 빠르게 분산 시키고, 장시간 게이밍에도 사용자에게 쾌적함을 줄수 있는 쿨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헤드셋의 드라이버와 상단 헤드프레임을 연결하는 안쪽부분에 R/L의 이니셜 각인이 유광처리되어 있습니다.



좌측 드라이버 유닛부분에 모든 컨트롤 버튼과 커넥터 포트가 위치해있어 디자인적으로도 좌우 유닛에 분산되어 있는 형태보다 깔끔하면서도 사용자가 게이밍시 직관적으로 바로 컨트롤 제어하기가 상당히 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는 플렉서블 타입으로 사용자의 체형이 맞게 다양한 형태를 취할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의 끝부분 역시 RGB 라이팅을 지원해주고 있어 상당한 멋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시리즈 게이밍 헤드셋은 착용시 상당히 편안한 느낌을 주는 스키 고글 타입의 헤어 밴드를 적용하여 사용자 두상을 편안하게 감싸주며, 고급스럽게 각인된 스틸시리즈 로고부는 벨크로 타입으로 처리되어 비교적 두상이 큰 사용자에게도 사이즈 조절을 쉽게 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틸시리즈 ARCTIS PRO 게이밍 헤드셋을 돋보이게 만드는 부분은 바로 GAMEDAC이 적용된 부분인데, CD 수준의 음질을 뛰어넘는 스튜디오급 하이레졸루션 인증을 받았으며, 꼭 게이밍이 아니더라도 마치 보컬이 내 앞에서 나만의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불러주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DAC의 컨트롤은 조그타입 버튼과 원버튼 형태의 두가지 버튼으로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며,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지 엔진3에서 구현가능한 모든 컨트롤을 직관성 높은 LCD 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제어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PC는 기본이고 PS4와 모바일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외부 입출력 단자를 충실히 구성해놓았습니다.


Feature


스틸시리지 엔진3를 통해 게이밍 헤드셋을 다양한 장르에 맞춰 최적화 시킬수 있으며, 헤드셋의 좌우 유닛부와 마이크 부분의 RGB를 모두 제어할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밍 DAC와 완벽하게 연동되는 시스템으로 소프트웨어적으로나 DAC에서 직접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DTS, HI-RES 지원으로 게임, 영화, 음악등을 모두 커버리지가 가능합니다.


 

RGB 라이팅이 적용된 드라이버 유닛부와 마이크 단자부는 심플한듯 하면서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형태의 RGB 라이팅이 상당히 멋스러우며, 다양한 이펙트 효과와 함께 마이크 단자부는 ON/OFF에 따라서도 라이팅 효과를 다르게 줄수 있습니다.



DAC는 게이밍 헤드셋이라 보기 힘들 정도로 상당히 다양한 기능과 직관성과 시인성이 뛰어난 LCD를 갖고 있으며, PC는 물론 PS4 그리고 입출력 포트를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플랫폼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Gaming


헤드셋의 RGB 라이팅은 절제된듯하면서도 상당한 화려함을 보여주며, 게이밍 DAC로 완벽하게 완성시킨듯한 느낌입니다. 실제 게이밍시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에 대해서도 순간적으로 DAC 컨트롤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조절을 할수 있으며, 외형 퀄리티만큼이나 소프트웨어의 완성도 또한 상당히 좋았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은 DTS-X 라는 멀티채널 오디오기술이 접목되어 있는데, 이 기술은 장소와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계산하고 재현해 360도 서라운드를 경험하게 만드는 것으로 기존의 가상 서라운드 효과보다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현장감을 제공하며, 특히 DTS-X 지원 게임이나 영화감상시 현장감이 대폭 상승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실제 플레이해본 느낌은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셋이 10만원대 후반의 제품였는데, 지금까지 헤드셋에서 들리던 소리가 "탕탕탕"의 소리였다면 게이밍  DAC가 적용된 스틸시리즈 ARCTIS PRO의 헤드셋의 좌우 유닛으로 들려오는 총소리는 "땅땅땅"하는 날카로운 선명도가 확인히 차이가 남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 느낌이 어느 정도로 체감이 드냐면 실제 밤에 혼자 게이밍을 하며 사운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적이 나타나 총을 쏘는 소리에 실제 흠칫 놀랄 정도로 사운드의 입체감과 날카로운 선명도가 엄청났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영화들도 DTS-X를 지원해주고 있기때문에 다채널 소스가 담긴 영상 파일 재생시 서라운드의 효과는 5.1채널을 다운믹싱 처리하는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현장감을 느껴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커넥터를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외부 입력 소스를 DAC에서 받을수도 있지만, 직접 다이렉트로 스마트폰이나 MP3등에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헤드셋의 디자인이 타사의 게이밍 헤드셋처럼 덩치만 큰 사이즈와는 다르고 마이크 부분이 하우징 내부로 들어가는 형태라서 음악용 헤드셋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Conclusion



개인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게이밍 헤드셋을 경험해보지 못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익히 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의 제품은 자비를 들여 구입후 사용해보았거나 리뷰를 통해서라도 잠시라도 사용해본 경험은 다수 있습니다. 기존 타사의 제품들과는 차별적으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만든 제품인만큼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연동되는 DAC의 컨트롤과 DTS-X/HI-RES 인증을 받은 스틸시리즈 ARCTIS PRO가 단순이 게임에만 국한된 제품이 아님을 직접 느껴볼수 있을것입니다. 비록 게임 DAC의 적용등으로 인해 가격대가 있는 편이긴 하지만 헤드셋 특성상 한번 구입하면 장기간을 사용하고 또한 마음먹고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한다는 분에게는 꼭 스틸시리즈 ARCTIS PRO + GAMEDAC 게이밍 헤드셋을 염두해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컴스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사용기의 내용은

그 어떤 간섭없이 개인적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