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추천..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추천..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amuleti 2018. 7. 4. 01:42


Prologue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PC 스피커 제조사인 브리츠인터내셔널..

브리츠는 저렴한 가격대비 상당히 완성도 높은 퀄리티와 음질을 인정받아 많은 사람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음향 전문 브랜드입니다.

대부분의 많은 유저들에게는 PC 스피커로 잘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사실 브리츠는 고급형 AV 시스템에서부터 보급형 제품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HiFi 를 겨냥한 플래그쉽 제품까지 출시하며 고급화 전력을 꾀하며 그 입지를 점점 다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좌우 헤드유닛의 완전 무선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5.0 지원, 6.4g의 초경량 무게, 약 2시간 정도의 충전으로 연속 통화 시간 3시간/연속 음악 재생 3시간/ 대기 시간 80시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는 블랙과 레드 컬러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 이미지가 실려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세부스펙과 제조사 및 A/S에 관한 안내가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상단부에는 정품임을 인증하는 홀로그램 인증씰이 부착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여부를 쉽게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과 휴대용 충전 캐링 케이스, 메뉴얼 그리고 기본 장착된 이어팁을 제외한 5쌍의 여분의 이어팁,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로 깔끔하고 충실한 패키지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esign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를 갖고 있는 전용 케이스는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착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의 배터리겸 캐링케이스는 후면에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위치해있으며, LED를 통해 완충 여부를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화이트한 전용 케이스와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의 실버 컬러의 매칭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캐링 케이스 오픈후 중앙부에 충전 버튼이 귀엽게 위치해 있으며,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에 LED가 점등되어 완충 여부를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하우징의 외부는 마치 엷은 헤어라인을 갖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좌우 모두 전화 문양에 버튼기능을 겸하고 있고, 좌우에 모두 마이크를 내장한 듀얼마이크를 채용하고 있으며, 좌우 각각 별개의 스마트폰에 페어링하여 사용할수도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화이트와 실버 컬러의 조합으로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외형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노즐부는 외부로부터의 먼지 유입을 막고자 스틸 소재의 그릴망으로 꼼꼼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6.4g의 초경량의 무게와 함께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도록 이어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어 운동시나 외부 활동시에도 이어폰이 귀에서 탈락되는 일이 발생치 않았습니다.


Music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은 좌우 유닛을 각각 서로 다른 스마트폰에 페어링 시킬수 있으며, 페어링의 과정은 메뉴얼을 보고도 쉽게 할수 있지만 블루투스 제품을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며, 전원 ON/OFF 시에도 음성을 통해 안내해주어 시각적 청각적으로 이어폰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수 있습니다.



이어가이드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어 착용감은 상당히 편안합니다. 이런 트루와이어리스 제품들의 경우 귀에서 탈락하여 분실되거나 또는 심한 충격으로 망가져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는만큼 이어 가이드가 적용된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한국인들이 유독 중저음을 좋아하는데,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기존 브리츠의 묵직한 중저음을 아주 잘 살려놓은듯한 느낌입니다. 고음부는 치찰음이 느껴지지 않으며, 확실한 시원함의 청량감까지는 아니나 여성 보컬의 호소력 짙은 전달력이 생각보단 좋았습니다. 보컬은 전체 스테이징의 뒤로 약간 물러난듯한 느낌이며, 자극감없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저음역대 약간은 부스팅되어 있으며, 따뜻함이 느껴지는 양감과, 대부분의 일반 유저에게 거부감이 없는 정도이며, 저음 부스팅의 초점은 중저음에 맞춰져 있지만 극저음은 헤드유닛의 특성상 약간은 부족한 듯한 느낌이나 묵직한 느낌의 표현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TWS-OVAL5 블루투스 이어폰은 현재 온라인 마켓 기준 79,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트루와이어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6.4g의 초경량 무게와 이어 가이드가 주는 착용감은 운동시에도 이어폰이 귀에서 탈락되는 일이 없을 정도로 매우 안정감이 느껴졌으며, 좌우 유닛을 독립적으로 개별의 스마트폰에 페어링하여 사용할수 있는 기능성과 올라운드적인 음질적 성향으로 대부분의 일반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제품였습니다. 좌우 유닛에 모두 마이크를 갖춘 듀얼 마이크 시스템으로 전화 통화시 통화감도 또한 매우 깔끔하게 상대방에게 전달되었으며, 이어폰을 사용하는 1주일 내내 좌우 유닛의 신호 끊김도 발생되지 않았고, 배터리를 갖춘 휴대성 좋은 캐링 케이스로 인해 언제 어느 순간에도 이어폰을 손쉽게 충전할수 있는 기능적인 요소도 아주 잘 갖춰진 블루투스 이어폰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플레이윈도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