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추천. Plextor S3C (256GB) SSD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추천. Plextor S3C (256GB) SSD 사용기

amuleti 2018. 5. 1. 19:2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플렉스터하면 오래전 그래픽을 배우면서 SCSI 장비를 통해 고용량의 이미지와 영상파일들을 백업하던 시절이 떠오르는데요.

당시만해도 사실 플렉스터는 CDRW같은 광학드라이브 분야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그러하듯 내가 사용해봤던 제품의 만족도가 높은 경우 줄곧 해당 제조사의 제품을 고집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제 경우에도 안정성의 대명사로 기억되는 제조사인만큼 Plextor S3C (256GB)SSD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크네요.



http://www.goplextor.com/kr/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Plextor S3C (256GB) SSD 로 현재 판매되고있는 제품은 128GB/256GB/512GB의 세종류로 나뉘어 출시되어 있으며, 이미 시장에서 좋은 안정성으로 인정받은 SMI SM2254 컨트롤러 탑재, 하이닉스 14nm TLC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또한 512MB의 DDR3 캐쉬메모리와 순차적 읽기 550MB/s, 순차쓰기 510MB/s, 그리고 MTBF는 150만 시간이 이르는 준수한 스펙을 갖췄으며 3년의 워런티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Package


배송된 제품은 참 정성스럽게 포장이 느껴질 정도이며, Plextor S3C (256GB)SSD 외에도 스마트폰 링 스탠드와 편지까지 보내주시는 받는이로 하여금 상당히 기분 좋게 하는 포장입니다.



Plextor S3C (256GB)SSD 패키지의 외형은 그린과 블루 톤의 컬러로 산뜻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주는 외형을 갖고 있으며, 전면부 하단에는 주요특징과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에 관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3년의 워런티와 플렉스터보 전용 유틸을 통한 SSD의 최적화가 가능한 부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Plextor S3C (256GB) SSD와 메뉴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Plextor S3C (256GB) SSD의 외형은 시원한 느낌을 갖는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외형 하우징의 소재자체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내부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외형 디자인은 플렉스터의 이니셜 로고 하나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어떤 PC에 장착하더라도 잘 어울리도록 문안하고 준수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측면부에 위치한 볼트홀위에 워런티 씰이 부착되어 있으며, 이 씰을 파손시 워런티를 받을수 없으니 임의적인 제품 분해를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SSD 하단부에는 제조일자부터 펌웨어 그리고 세부적인 내용까지 기재되어 있습니다. Plextor S3C (256GB) SSD는 SATA3 인터페이스로 순차적 읽기 550MB/s, 순차쓰기 510MB/s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Feature


Plextor S3C (256GB) SSD를 제 PC에 장착후 바이오스에서 정상인식된 모습을 확인해봤습니다.


[ SPECIFICATION ]

CPU: i7 7700

MAIN-BOARD: GIGABYTE Z70X-ULTRA GAMING

SSD: Plextor S3C (256GB) SSD

RAM: Kingston SAVAGE PC4-28,000 8GB X 2EA 

OS: 윈도우 8.1 PRO 64비트




Plextor S3C (256GB) SSD는 전용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SSD의 최적화부터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매우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SSD의 건강상태 체크까지도 모두 한눈에 보기좋게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로 확인해본 Plextor S3C (256GB) SSD의 정보입니다.



SSD 벤츠 테스트시 가장 손쉽게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측정해본 Plextor S3C (256GB) SSD는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TLC SSD들이 최소단위인 4K 읽기부분이 현저히 저하되는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은데, 결과값을 놓고보면 MLC 기반 SSD에 손색없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안빌이나 AS SSD의 경우에도 준수한 결과값으로 아주 특별한 고성능 PC를 구성하려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게이머나 유저들이 메인 SSD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좋은 성능입니다.



5기가 파일 복사



10기가 파일 복사


대부분 TLC SSD의 경우 대용량 파일 복사시 캐쉬구간을 벗어나는 부분에서는 현저한 속도저하가 발생되는데, Plextor S3C (256GB) SSD의 경우 5기가나 10기가 파일 복사시 일시적인 속도저하 현상은 찾아볼수 없었으며 파일 복사 끝부분까지 일정한 속도가 매우 인상적였습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으로인해 PC를 새롭게 구성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256GB라는 넉넉한 용량으로 인해 메인 SSD로 사용하기에도 아주 적합하고 준수한 성능과 플렉스터 고유의 안정성으로 인해 제품을 1주일 정도 사용해보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장시간 사용에도 발열로인한 스로틀링 발생등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으며, 기존 플렉스터만의 안정성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으며, 메인 OS 용도로도 전혀 손색없는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SSD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