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고급스러운 일체형 수냉 쿨러의 결정체,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사용기 본문

IT

고급스러운 일체형 수냉 쿨러의 결정체,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사용기

amuleti 2018. 2. 21. 23:11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커세어의 로고인 범선은 모든 유저들로 하여금 가슴을 설레게 만들 정도로 빼어난 고급스러움과 커세어만의 IDENTITY를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커세어의 신제품 라인업에 대해 항상 눈여겨 보고 있는데, 그만큼 직접 구입하진 못하더라도 커세어의 신제품을 지켜보는 자체만으로도 일종의 대리만족까지 느껴질 정도로 그 퀄리티는 상당합니다.



http://www.corsair.co.kr/


커세어는 컴스빌을 통해 국내 공식 유통되고 있으며, 컴스빌은 커세어 및 스틸시리즈등 글로벌 게이밍기어사의 제품들을 다수 유통하며, 이미 시장에서 그 입지를 단단히 자리 잡고 많은 유저들에게 뛰어난 사후 서비스로도 인정받은 업체입니다.


Package

      CORSAIR HYDRO SERIES H115i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2018년 1월 새롭게 출시된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는 55.4cfm의 풍량과 20.4dba의 저소음 커세어 ML 시리즈 140mm 쿨링팬이 적용되었으며, ML 시리즈 쿨링팬은 Magnetic Levitation 베어링이 채용된 자력을 이용한 자기 부상 방식으로 팬 블레이드를 띄운 상태로 마찰 면적을 최소화하여 낮은 소음도 및 진동 및 발열해소에 뛰어나며, 또한 쿨링팬의 수명까지도 획기적으로 늘린 제품입니다. 인텔 최신 8세대 CPU 및 코어 X 시리즈부터, AMD 라이젠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제품의 품질 보증기간은 뛰어난 사후서비스를 자랑하는 컴스빌을 통해 5년의 보증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묵직함이 느껴지며, 제품을 받음과 동시에 느껴지는 몸에 전율이 상당할 정도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품이 내손에 왔다는 흐뭇함이 느껴집니다.

박싱 자체도 고급스러우며, 박스 전후면에 걸쳐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의 주요 특징인 RGB 이펙트와 스펙에 관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최신 인텔 8세대 CPU 및 코어 X 시리즈, AMD 라이젠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만큼 제품 설치에 필요한 충실한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패키지 부품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음을 육안으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Feature


순수 구리 100%로 만들어진 구리 베이스는 고발열을 일으키는 CPU에 열을 빠르게 흡수하여 이를 해소하며, 상단부는 환상적인 RGB LED 이펙트와 효과를 갖추고 있어 하이엔드 게이밍 PC에 최적의 감성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베이스부에서 나온 각 라인부는 쿨링팬 및 메인보드 CPU FAN 단자 그리고 SATA 라인의 파워 연결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된 튜브는 파열 걱정없이 단단한 직조 실리빙 튜크가 적용되어 있으며, 누수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단단한 피칭처리가 제품의 전체적인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고 있습니다.


140mm 쿨링팬 블레이드를 자기부상 방식으로 띄우는 ML 시리즈 쿨링팬은 Magnetic Levitation 베어링 기술이 적용되어 55.4 cfm의 뛰어난 풍량과 20.4 dba라는 저소음을 실현하였으며, 자기 부상 방식으로 인해 팬 회전시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 마찰면을 줄여 내구성까지도 크게 증대하였습니다.



촘촘하게 구성된 알루미늄 라디에이터는 CPU 구리 베이스에서 전해지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며, SLEEK & STABILITY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설치는 굳이 메뉴얼을 읽지 않아도 될 정도로 쉬우며, 인텔 백플레이트를 설치후 지지대 4개를 세우는 것만으로도 거의 모든 작업이 완료된것이나 마찬가지일 정도로 쉽습니다.



100% 순수 구리 베이스의 연마처리가 상당히 미세하고 곱게 잘 처리되어 있으며, 써멀구리스까지 말끔하게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는 RTX 방식의 커세어 CARBIDE CLEAR 600C 빅타워 케이스로 ATX 타입의 제품과는 반대로 하단부에 28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해야합니다.

장착과정은 워낙 규격화된 사이즈를 그대로 따르고 있기때문에 타 하드웨어와의 간섭없이 너무 수월하게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커세어의 모든 제품은 커세어 링크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부적인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PC의 전반적인 온도 체킹 및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의 RGB LED 컨트롤등 하나하나까지 모두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의 완성도 또한 뛰어난 편입니다.



현재 저는 i7 7700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팅후 10분이 지났을때의 IDLE 시 온도는 25~27도 정도로 상당히 낮은 온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30분 플레이후 CPU 온도는 35~38 도 정도 수준으로 쿨링능력이 상당히 좋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배수락이 해제된 "K" 버젼 CPU 사용자분들이라면 오버클럭시에도 상당한 쿨링 효과를 보여줄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140mm 쿨링팬 2개가 적용된 라디에이터는 시스템 내부에 전체적인 소음임에도 불구하고 IDLE시 32dba 정도로 굉장히 정숙했으며, 게이밍을 통한 풀로드시에도 최대 46dba 정도로 너무나 정숙했습니다.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의 환상적인 이펙트 효과는 커세어 링크를 통해 Static, Blink, Pulse, Shift, Rainbow, 및 CPU의 온도에 따란 컬러 변화등 다양하게 줄수 있어 게이밍 PC 제작시 최고의 이펙트 콜라보레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Conclusion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일체형 수냉 쿨러는 280mm 라디에이터를 갖춘 제품으로 자기 부상 방식으로 동작하는 140mm 쿨링팬 2개가 매우 정숙하여,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일체형 수냉 쿨러입니다.

쿨링 능력 또한 고발열을 내기로 익히 알려진 i7 7700 CPU에서도 놀라울 정도로 낮은 발열을 보여주고 있어서 배수락이 해제된 "K" 버젼 CPU 사용자가 오버클럭시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여줄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전작 대비 화려해진 RGB LED와 다양한 이펙트까지 갖추고 있으며, 역시 "커세어"라는 칭호가 무색할 정도로 상당히 좋은 외형 퀄리티까지 두루 갖춘 좋은 제품였습니다. 일체형 수냉 쿨러를 구입하고자 생각중인 분들에게 CORSAIR HYDRO SERIES H115i PRO RGB 일체형 수냉 쿨러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본 사용기는 컴스빌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사용기의 내용은 그 어떤 간섭없는 주관적인 사용기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