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완성도 높은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블랙, 갈축) 키보드 사용기 본문

IT

완성도 높은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블랙, 갈축) 키보드 사용기

amuleti 2017. 12. 30. 23:07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인기게임으로 PC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데요.

자연스럽게 "게임"하면 기계식키보드가 떠오를 정도로 이젠 예전과는 달리 상당히 보급화되었고,기계식 키보드의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졌습니다.


Prologue


http://www.hexgears.com/


2016년도에 설립된 HEXGEARS는 PC케이스, 튜닝용품, 게이밍기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PC 주변기기 특히 기계식키보드 분야에서 상당히 가성비를 입증받아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로 카일 박스축, 그 중에서도 갈축이 사용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기본 스펙을 살펴보자면 표준 풀 배열의 104키에 6가지의 기능키가 결합된 110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45±10gf의 키압을 갖고 있는 8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카일 박스축, 18가지의 화려한 RGB 모드등을 갖추고 있으며,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로 다양한 키캡과의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상 A/S는 구입일로부터 1년의 적용을 받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헥스기어즈의 트래이드 마크처럼 떠오르게되는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의 강렬한 RED 포인트의 마크로 깔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 후면에는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키캡 리무버 그리고 키보드 루프와 한글 메뉴얼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투명한 소재로 제작된 키보드 덮게는 매우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어 별도로 키보드 루프를 돈들여 구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퀄리티도 괜찮았습니다.



현재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RED와 BLACK 컬러 2종의 제품으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고품질의 제품인만큼 6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RED 컬러의 메탈 상판이 상당히 강렬하면서도 외형 퀄리티가 육안으로 보기에도 대단히 좋은데요. 특히나 104키 풀 배열에 6가지 기능키가 접목되어 있는데, 직접적으로 볼륨을 조절할수 있는 노브까지 구성되어 있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메탈 하우징이 적용된 상판의 도장처리는 매우 수준높게 제작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블랙과 RED의 조화가 상당히 강렬하면서도 멋스럽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키보드들을 살펴보면 자사만의 독특한 글꼴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오히려 더 거부감이 드는 경우가 개인적으로 많았었는데요.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문자는 시인성이 좋으며, 익히 오래전부터 적용된 글꼴과 LED가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시인성이 좋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메탈 상판의 퀄리티는 근래 접해본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실히 차별적으로 퀄리티 자체가 한눈에 봐도 다릅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8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카일 박스축이 사용되었으며 체리식 호환 스테빌이 적용되어 시중에 나온 체리 호환 키캡을 구입하여 다양하게 키캡 포인트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투명 클리어 하우징이 채택되어 RGB LED의 투과성을 높였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한글은 레이저 각인처리되어 있으며, 그외 영문 및 숫자등은 모두 반영구적인 이중사출로 구성되어 있어 빛의 투과성 또한 매우 좋았으며, 키캡은 특별히 모난 부분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매우 말끔했습니다.  



키보드의 하판부는 과도한 타이핑으로 키보드가 밀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모서리와 중앙부에 밀림방지 패드 처리를 하였습니다.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감이 최소화되도록 계단식 구조인 스텝 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키보드 하판의 2단 틸트부까지 꼼꼼하게 밀림 방지 패드를 부착해놓았습니다.


키보드의 케이블은 고급스럽게 직조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와 벨크로 타이로 잔여 케이블을 말끔하게 선정리 할수 있도록 구성해놓았으며, USB 단자부는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중 하나인 단선의 문제를 키보드 하우징 완전 결속형으로 굳건하게 체결해놓은 모습입니다.


Feature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보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수 있는데, 키보드의 각 키에 사용자가 독자적인 멀티미디어 명령등을 직접 커스텀하여 실행시킬수도 있으며, USB 폴링레이트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게이밍 키보드들이 매크로를 지원하지만 어떤 제품들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엔 까다로운 매크로 기능이 불만족스러운데요.  

HEXGEARS K840 STINGER RGB 키보드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답게 매크로 기능이 상당히 간결하면서도 편집하기가 매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몇번만 해보면 쉽게 사용할수 있을 정도로 매우 만족스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금융권 사이트에 접속후 인터넷 뱅킹을 통해 키보드 충돌 여부를 확인해봤으나, 전혀 오류없이 모든 키를 정상 인식하였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무한동시입력 및 6키 모드 그리고 G 버튼의 게임모드까지 별도로 구성해 두었는데, 테스트 유틸로 확인한 결과 모든 키를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었으며 다수의 키를 동시에 입력해도 모두 정상적으로 타이핑이 되었습니다.



청축 스위치가 사용된 기계식키보드와 타이핑 소음을 비교해봤습니다. 확실히 갈축이 사용된 제품이 정갈하면서도 타이핑 소음이 현저하게 적습니다.

전체적인 타이핑의 느낌은 청축처럼 경쾌함이 느껴진다기보단 정갈하면서도 상당히 쫀득한 맛이 느껴지는 플런저와 비슷한 느낌도 드는 그런 손 끝 맛이 느껴졌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18가지의 RGB LED 모드와 8가지 컬러의 백라이트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굉장히 화려하고 다양한 이펙트 효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근래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제품중 가장 화려하고 다채로운  RGB LED 모드를 갖추고 있는데, 기존에 수많은 제품들에 적용되어 있던 단조로운 패턴 형태의 이펙트 모드를 보다가 새로운 이펙트 모드를 봐서인지 RED 컬러의 멋스러운 메탈 상판과 어우러진 RGB LED가 좀 더 색다르고 더 화려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배틀그라운드를 진행해봤는데요. 기존 청축 스위치가 사용된 제품과는 확실히 야간 게이밍시 탁월할 정도로 굉장히 정숙했으며, G 키의 게이밍 모드 버튼과 멀티미디어 키와 불륨 노브를 직접 키보드에서 순간 순간 바로 적용할수 있어서 소프트웨어로 윈도우를 통해 컨트롤하는것과는 차별적으로 빨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최근의 FPS 게임들은 빠른 변화를 요구하는 만큼 여러 기능키가 직접적으로 키보드에 적용되어 있는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으며,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사운드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키보드에 적용된 볼륨 노브만해도 꽤나 유용했으며, 그만큼 게임을 진행하면서 빠른 대처가 가능했습니다. 


Conclusion


HEXGEARS K840 STINGER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외적인 퀄리티부터 보자면 패키지를 개봉하면서부터 느껴지는 메탈 상판부터가 상당히 고급스러움이 느껴질 정도로 퀄러티가 너무 좋았습니다. 다채로운 RGB LED 이펙트 모드도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운 점은 LED의 광량이 좀 더 밝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으나, 이 부분은 야간에 사용시 눈부심이 발생할수도 있어서 오히려 안좋아하는 유저들도 있는만큼 제품의 단점으로는 지적할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키감은 청축 스위치 기준으로 본다면 확실히 정갈한 타이핑 소음과 쫀득함 키감을 갖고 있습니다. 유틸을 통한 폴링레이트를 직접 조절하여 게임내에서 보다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었으며, 게임내 발자국과 사운드를 통한 플레이시에도 키보드에 장착된 볼륨 노브를 직접 활용할수 있어서 상대방의 위치 파악을 하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HEXGEARS K840 STINGER RGB 키보드는 상당히 수준높은 외형 퀄리티도 마음에 들지만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운 면모를 잘 갖추고 있는 제품였습니다.     



본 리뷰는 (주)씨넥스존과 네이버 이엠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지원을 받았으며,

리뷰의 내용은 주관적인 사용을 토대로 일체의 간섭없이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