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보급형 무선마우스, 같은 가격이면 이게 정답이다.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 사용기 본문

IT

보급형 무선마우스, 같은 가격이면 이게 정답이다.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 사용기

amuleti 2017. 12. 30. 01:12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볼텍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성비가 출중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가 떠오르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몇종류의 볼텍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오면서 가격대비 수준 높은 퀄리티의 매력에 푹빠져 지낸적이 많았습니다.



http://www.vortexgear.co.kr/


사실 많은 기계식 키보드 매니아들은 볼텍스 제품을 거의 필수다시피 할 정도로 꼭 사용해보게되는 그런 제품입니다.  

분명 기성품의 일반적인 외형을 갖고 있음에도 볼텍스만의 매력은 직접 타이핑을 몇번만 해보면 손끝으로 느낄수 있을 정도로 빼어난 매력을 갖고 있는데요.

이런 볼텍스에서 보급형 무선 마우스를 출시했기에 이 제품을 한번 소개드려보고자합니다.

제품명은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로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1만원대 초반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서 더욱 가성비가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Prologue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2.4Ghz 대역의 무선 신호를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로, PIXART 사의 PAW3212 적외선 LED 센서를 탑재했으며, 500Hz의 폴링레이트와 4800DPI, 82g의 가벼운 무게로 스펙적인 부분만 살펴봐도 동 가격대의 타 제품대비 빼어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으며, 무상보증은 1년의 기한 적용을 받습니다.


Package


AA 사이즈 배터리를 기본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볼텍스에서 필드테스트를 위해 배터리까지 동봉해주는 꼼꼼함에 감사드릴 뿐이네요.

패키지는 일반 보급형 라인업의 제품과 대동소이한 투명 연질의 플라스틱 소재의 포장으로 제품의 주요 특징 요소들을 전후면에 걸쳐 꼼꼼하게 인쇄해놓았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와 한글메뉴얼 2부, 그리고 소형 무선 수신기의 기본구성이며, 별도로 테스트를 위해 볼텍스에서 제공해주신 AA사이즈 배터리입니다.


Design


마우스의 전체적인 외형은 고급스럽게 러버코팅 처리되어 있어 상당히 부드러운 외형 표면을 갖고 있으며, 주로 저가 보급형 마우스들의 경우 전체적인 하우징의 공학적인 설계를 찾아보기 힘든것도 사실인데,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의 경우에는 그립감이 좋도록 손에 꼭 알맞게 쥐어지는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좌우 측면부는 손가락이 놓이는 위치에 맞게 굴곡과 고무 그립소재를 사용하여 그립감 상승과 보다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밑바탕이된 외형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측면부의 웹페이지 전/후 버튼은 마우스 하우징의 각도와 일치하게 비스듬한 형태로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으로 잘 못 클릭되는 일이 없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우스 후면부에는 볼텍스의 전형적인 로고가 멋스럽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의 휠 스크롤부도 손가락과의 접지력을 높여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상단부에 위치한 CPI 버튼은 800-1200-1600-2400-3200-4800 DPI로 순차적인 선택이 가능하며, 이 버튼 역시 마우스를 손에 쥐었을때 잘 못 눌리는 일이 없도록 마우스 하우징 각도와 비슷한 각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마우스 하단부는 각 모서리 네군데에 테프론 피트를 처리하여 스무스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나노 수신기는 마우스 하단에 수신기 보관함을 통해 간편하게 부착하여 보관이 용이하여 수신기 분실로부터 예방할수 있습니다.



AA 사이즈 한개만을 사용하며, 8분동안 동작이 없을시 자동으로 자동 절전 배터리 절약모드로 진입하게 되어 배터리 소모를 극소화시킬수 있습니다.


Feature


F9~F10 정도의 손크기를 가진 분들에겐 최적의 그립감을 갖을수 있는 크기이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좌우 측면부의 그립부가 손에 감기는 맛이 제법 좋았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보급형 무선 마우스임에도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해주고 있으며, 마우스의 세밀한 부분까지 모두 사용자에 맞게 컨트롤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비록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는 아니지만 간단한 매크로도 구성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모습이 확실히 게이밍기어 업체다운 볼텍스의 배려가 느껴지는 한 요소였습니다.



최대 500Hz의 폴링레이트를 테스트해보니 평균값에서 크게 벗어난 수치없이 매우 좋은 결과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PI 센싱 테스트를 진행해본 결과도 상당히 인상적일 정도로 그래프에서 벗어난 점들이 몇개 없을 정도로 굉장히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Conclusion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는 비슷한 가격대의 타 제품대비 스펙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기본기가 제법 잘 갖춰진 제품입니다.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로 즐기기에도 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높은 수준을 갖춘 게이머를 제외한다면 일반적인 유저들은 무선의 딜레이 차이는 느끼지도 못할뿐더러 저 역시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와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상당히 마음에 든 제품입니다. 선없는 자유로움을 저렴하게 느끼시고 싶은 분들에게 VORTEX SMART MW17 무선마우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볼텍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