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강력 추천.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강력 추천.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amuleti 2017. 12. 16. 15:29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걸출한 인기게임 덕분에 그 어느때보다 PC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상태인데요.   

그중에서도 PC 게임의 승패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열기는 그 어느때보다 뜨겁고 또한 그만큼 시장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만큼 유저들이 나에게 맞는 마우스는 어떤 것인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것 또한 사실입니다.



https://monstarkorea.modoo.at/


몬스타 주식회사는 다양한 PC 튜닝 제품에서부터 PC 주변기기 및 블루투스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정말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최근 가성비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상당히 집중시키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Prologue


오늘 리뷰에 소개될 제품은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로 pixart3325 센서를 탑재했으며, 200~10,000dpi, 6,500fps 프레임율과 100ips 추적율 그리고 20g의 가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1680만 RGB 컬러와 매크로까지 지원하고 있어, 게이밍 마우스 다운 기본 면모를 잘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의 외관은 RGB 컬러가 적용된 마우스임을 강조한듯한 느낌이며,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의 세부적인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패키지는 오픈 윈도우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어 전면부를 개폐하여 마우스의 외형을 육안으로 확인해볼수 있으며, 패키지의 구성은 ,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와 메뉴얼의 깔끔한 구성입니다.


Design


마우스의 좌우 클릭스위치는 2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옴론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후면부는 게이밍 마우스다운 강인함을 연상케하는 해골 문양이 새겨져있으며, 이 부분은 1680만 RGB 이펙트 효과가 연출되는 부분입니다.

화이트한 컬러와 마우스의 전체적인 표면은 매트한 느낌으로 흡사 파우더를 뿌려놓은 듯한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휠 스크롤은 손가락과 접지력이 매우 좋은 고무소재가 적용되어 있으며, 돌기 형태를 마련해두어 손가락에서 미끄러짐없이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적용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DPI 버튼을 통해 5단계의 DPI 적용이 가능하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 DPI를 직접 커스텀하여 사용자에 맞게 구성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전후 버튼은 마우스 측면 바디의 각도를 따라 비스듬하게 위치되어 있는데, 손으로 마우스를 감싸쥘때 손바닥부분에 걸림없이 정확한 버튼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알맞은 위치에 적용시켜 놓았습니다.



마우스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중 하나인 케이블 단선의 문제를 하우징에 완전 체결되는 형태로 제작하여 내구성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마우스 후면의 해골 모양과 바디 라인을 타고 흐르는 반투명한 소재 부분은 1680만 컬러 RGB 이펙트 효과가 화려하게 나타나는 부분으로 화이트 컬러의 마우스와 대비되어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효과를 보여줍니다.



마우스의 하단부는 앞뒤 부분 모두 무게 중심이 잘 분산되고 부드러운 무빙이 가능하도록 적절한 위치에 테프론 피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1m 70cm 길이의 케이블 라인은 고급스럽게 직조 처리되어 있으며, 충분한 길이 덕분에 PC 본체가 어느 방향에 위치해있더라도 주변 사물에 걸림없이 사용할수 있으며, USB 단자부는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고, 노이즈 필터까지 꼼꼼하게 잘 부착된 모습입니다.


Feature

 

대부분 마우스를 바꾸면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F10 정도의 손 크기라면 손안에 쏙들어오는 크기로 특별히 적응시간을 할애할 필요없는 굉장히 편안한 그립감을 갖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임에도 전용 소프트웨어는 상당히 보고쉽고 알기쉽게 구성되어 있으며, 마우스의 각 버튼을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하여 해당 명령을 실행시킬수도 있으며, 마우스 상단에 위치한 DPI 버튼까지 모두 사용자가 직접 변경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저가형 게이밍 마우스들이 매크로 기능을 아예 지원하지 않거나 또는 지원하더라도 매크로 기능이 상당히 불편한 요소가 많은 경우를 너무 많이 경험해봤으나,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의 매크로는 구성과 적용이 타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쉽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몇번만 따라해보면 쉽게 적용할수 있어 너무 좋은듯 합니다.



DPI 변경시 모니터 화면 왼쪽 상단부에 육안으로 직접 식별이 가능하도록 현재 DPI를 보여주는 편의적인 요소의 부분까지도 잘 고려되어 있습니다.



정밀도구로 측정한 결과는 아니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한 폴링레이트를 측정해본 결과 최대 1000Hz의 스펙에서 큰 낙폭없이 일정한 폴링율을 보여주고 있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는 높은 정밀도를 가진 PIXART 3325 센서가 사용된 마우스로, 실제 센싱테스트를 해본 결과 그래프에서 벗어나는 점들이 많지 않은것을 볼수 있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타 센서를 탑재한 마우스와는 차별적인 정밀도가 돋보입니다.





1680만 RGB 컬러의 화려함은 10가지 프로그래밍 모드로 환상적인 이펙트를 보여주는데, 화이트한 컬러와 매치되어 굉장히 예쁩니다.



마우스의 좌우 클릭 스위치는 깊지 않으며 상당히 경쾌한 편이고, 좌우 클릭압 역시 큰 편차 없이 거의 동일할 정도로 가격대비 마우스 자체의 품질은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동일한 센서로도 제조사에 따라 제품의 정밀도는 다소 차이가 나는데, PIXART 3325 센서의 정밀도가 이렇게 좋았나? 싶을 정도로 마우스의 전반적인 센싱감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Conclusion


몬스타 데빌스킬 SWAG3325 매크로 FPS RGB 게이밍 마우스는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2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대를 갖고 있지만 꽤나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85g의 가벼운 무게가 주는 손안에 그립감 역시 굉장히 좋았으며, FPS류의 게임내에서도 빠른 무빙과 함께 브레이킹과 함께 무빙 에임 샷을 해도 상당히 정밀도가 높은 제품였습니다. 저렴한 제품의 마우스를 찾는 유저분들중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