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커세어의 16개 독립 발광점의 환상적인 LL120 RGB 3 Fan Pack with Lighting Node PRO 사용기 본문

IT

커세어의 16개 독립 발광점의 환상적인 LL120 RGB 3 Fan Pack with Lighting Node PRO 사용기

amuleti 2017. 12. 21. 01:54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모든 PC 유저들의 로망인 커세어에서 출시한 16개의 독립적인 RGB LED를 갖고 있는 환상적인 RGB 쿨러를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Prologue


http://www.corsair.co.kr/


PC를 다루는 유저라면 글로벌 제조사인 커세어의 주변기기는 최고의 로망이면서도 가장 갖고 싶은 주변기기 1순위로 부동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런 커세어의 다양한 주변기기의 국내 유통은 "컴스빌"을 통해 공식 유통되고 있으며, 뛰어난 사후 관리까지 아주 만족도 높은 유통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커세어 LL120 RGB 3 Fan Pack with Lighting Node PRO 쿨러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16개의 독립적인 RGB LED중 12개는 쿨링팬의 전체적인 원형 라운딩 부분에 그리고 나머지 4개는 내부에 위치해있어, 기존 LL 시리즈보다도 한층 환상적인 RGB LED 이펙트를 자랑하며, PWM 모드를 지원하며, 43.25 CFM의 풍량 24.8 dBA의 저소음도, 그리고 600~1500 RPM의 팬속을 갖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Package

 


제품 박스 패키지는 한눈에 봐도 커세어를 연상케하는 블랙과 옐로우의 포장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우며, 환상적인 RGB LED 이펙트 효과를 갖고 있는 쿨링팬임을 박스 전후면에 걸쳐 이미지로 멋지게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설치 매뉴얼, LL120 RGB 3 Fan 과 라이트닝 노드프로, 팬 컨트롤 허브, 팬 고정용 볼트, 그리고 쿨링팬과 허브 및 라이트닝 노드프로간 연결 케이블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esign



LL120 RGB 쿨링팬은 독립적인 16개의 RGB LED를 갖추고 있어 환상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이펙트 모드가 단연 일품이며, 9개의 팬 블레이드는 높은 풍량 대비 저소음도를 갖고 있어 쿨링 및 튜닝적인 요소로 단연 최고의 쿨링팬이라 할수 있습니다.



LL120 RGB 쿨링팬은 팬 회전시 발생하는 진동에 대비하여 각 모서리 부에 댐핑 처리를 하였으며, 쿨링팬 상단부에는 바람을 일으키는 방향 표시를 해두고 있어 제품 설치에 편리하도록 구성해놓았습니다.




팬 허브는 6개의 LL120 RGB 쿨링팬을 연결할수 있으며, 라이트닝 노드 프로에 연결후 커세어 링크를 통해 모든 RGB LED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2채널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1채널은 LL120 RGB 허브, 2채널은 RGB 라이트닝 스트립과 연결이 가능하여 보다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LL120 RGB 쿨링팬의 팬허브와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개별적인 사타 전원 방식으로 각각 체결해주어야 하며, LL120 RGB 팬은 팬 컨틀롤 허브에 1/2/3 번 순으로 체결하고, 팬 허브는 라이트닝 노드 프로와 연결되는 구조이며, 라이트닝 노드 프로는 메인보드 내부의 USB 포트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eature


LL120 RGB 3 Fan Pack with Lighting Node PRO는 커세어 링크를 통해 종합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며, 기존 커세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모든 기능을 커세어 링크 하나만으로 설정 및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쿨링팬의 갯수에 따라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각 팬에 대한 LED 및 환상적인 이펙트 모드 구현이 가능한데 기존 타 제품군과는 확실히 차별적이고 고급스러운 콜라보레이션을 갖추고 있어 최고의 시스템 튜닝 아이템이라 할수 있습니다.



< RGB LED >





개인적으로 다수의 RGB 쿨링팬들을 사용해봤지만 RGB 이펙트 모드의 다양성은 한정적인 틀로만 짜여진것이 아닌 사용자가 무궁무진하게 컨트롤을 통해 일종의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여 마치 인공지능을 갖춘 쿨링팬 처럼 느껴질 정도로 이펙트 모드가 너무나 다양했습니다.



카비레이크 i7 CPU와 GeForce GTX1070 Ti 기반 시스템에서의 소음도는 쿨링팬 70% 팬속에서 30

db 정도의 굉장히 정숙한 소음도와 시스템의 전반적인 온도 또한 25.7도 정도로 기존 32도씨에서 약 6도이상 하락시키는 수준 높은 쿨링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LED의 광량의 심도깊은 컬러 표현은 실제 카메라에 담기 힘들 정도로 기존 RGB 팬들과는 차별적으로 달랐으며, LED 광량 또한 커세어 링크를 통해 모두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Conclusion


LL120 RGB 3 Fan Pack with Lighting Node PRO는 기존에 개인적으로 리뷰해보거나 또는 구입해봤던 RGB 쿨러중 단연 최고의 RGB LED 이펙트 모드를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같은 RGB 쿨러라 하더라도 컬러 표현력의 차이는 제조사마다 약간씩 다르기도 하고 팬 블레이드의 사용소재에 따라서도 달라지기도 하는데, 12개의 RGB 발광점은 원형 테두리를 4개의 발광점은 팬 중앙부에서 각각 다른 이펙트 효과를 주기때문에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시스템 쿨러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다양한 튜닝 용품을 찾고 있고, RGB 쿨링팬이 시스템의 기본적인 한 요소로까지 생각되고 있는 만큼 화려한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는 그 어떤 제품보다 최고다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그런 제품였습니다.



본 리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