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추천..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추천..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 사용기..

amuleti 2019. 3. 5. 21:43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PC 부품중 심장과도 같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하드웨어이자 가장 안정성이 요구되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닉스는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일체형 PC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너무나도 유저들에게 친숙한 기업이지요.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많았고 뛰어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일반적인 유저들이 PC 조립시 가장 쉽게 보는 부품이 파워서플라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사실 가장 먼저 봐야되고 요모 조모 따져보아야할 부품이 바로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오늘소개드릴 제품은 사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반가운 브랜드인 "잘만"입니다. 개인적으로 "잘만"

의 다양한 쿨러와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고, 어떤 퀄리티와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지 사실 많은 유저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었기에 다시금 유저들에게 다가온 잘만에 대해 기대감 또한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그 첫발로 제가 소개드릴 제품은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로 2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상당히 좋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기에 소개드리고자합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황색 무지 박스로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의 기본적인 특징이 인쇄되어 있으며, 포장 상태 또한 전체적으로 양호하며, 패키지 박스 후면에도 제품에 대한 주요 특징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Green IC 회로설계란? 대기전력을 1와트 이하로 유지하여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방지하고 EU 효율 법규인 ErP Lot6을 만족시킨 친환경 및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는 설계방식

 

일반적으로 저전력 설계를 한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PC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연결시 최하 0.2와트에서 많게는 12와트까지도 소비되는 파워서플라이...

잘만은 이런 부분을 그냥 넘기지 않고 친환경 Green IC 회로설계가 바탕이된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PC 1대만의 얼마 안되는 대기전력 1와트 미만의 기술을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유저도 있을수도 있습니다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각 가정마다 2대의PC를 넘어 3대 4대까지 기본이 되어 가고 있는 요즘...그리고 우리 전력 구조의 현실상 누진세까지 적용되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의 Green IC 회로설계의 기술에 상당히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는 3년의 무상보증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와 메뉴얼, 케이블 타이, 고정용 볼트, 전원 케이블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terior


파워서플라이 상단부에는 마이크로닉스 고유 브랜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그릴망은 고정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마감 좋은 퀄리티의 하우징입니다.



상단 커버와 하우징을 고정 체결한 볼트부의 한쪽 부분에는 임의적인 분해 방지 차원으로 워런티 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워런티 씰이 손상시 무상 보증을 받을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상단부의 그릴부는 분리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파워서플라이에 고정된 형태보다 조금 더 통풍에 유리한 측면을 갖고 있습니다.



메인 24핀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케이블라인 홀은 플라스틱 가이드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라인은 메인 24핀 주전원 케이블 1개, CPU 보조전원 8(4+4)핀 1개, PCI-E VGA 보조전원 8(6+2)핀 2개, SATA 라인 4개, IDE 4 커넥터 3개로 500와트 파워서플라이로는 충분한 커넥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eature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는  

UVP(Under-Voltage-Protection) : 저전압 보호

OPP (Over-Power Protection) : 과전력 보호

SCP (Short-Circuit Protection) : 단락 보호


OVP (Over-Voltage Protection) : 과전압 보호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스템 사용을 가능케합니다.



MAIN 24핀(20+4)라인과 CPU 보조전원 8핀(4+4)의 전압 측정 값으로 아주 양호한 수치로 나옵니다. 각 전압라인의 오차범위는 ±5%이내면 정상입니다.  



PCI-E  그래픽 보조전원 8핀(4+4) 측정값 역시 전혀 흔들림없이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SATA 라인의 측정값입니다. 12볼트, 3.3볼트, 5볼트 너무나 안정적입니다.




IDE 4핀 역시 12볼트 5볼트 너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정밀 소음 측정도구는 아니지만 유틸리티를 이용한 전압 출렁임이 있는지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오픈된 테스트 다이위에서 파워서플라이 팬 소음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아이들시엔 팬이 도는지조차 의심스러울 정도로 팬속 자체를 느낄수 없으며, 모든 전압 라인 역시 오차 범위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CPU 풀로드를 걸어준 결과 약간의 팬속이 느껴지는 정도이나 소음도 자체가 귀에 거슬리게 느껴질 정도도 아니며, 시스템에 장착시 CPU쿨러나 VGA 쿨러 소음에 뭍혀 들리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풀로드를 걸어준 상태에서도 아이들시와 큰 전압차는 발생치 않았습니다. 전압 자체의 출렁임도 없이 매우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이뤄지는 모습입니다.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는 온라인 마켓기준 2만원 초반대부터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시스템을 구성하려는 분이나 게이밍 PC 구성시에도 안정적이면서 비용을 절감시킬수 있는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인만큼 3년의 보증기간은 충분히 이해할만하며, 왕년의 잘만을 그 누구보다 사랑했던 유저중 한명였기에 잘만의 신제품 소식이 사실 많이 반가웠습니다. 가격대비 제품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좋습니다. 다만 예전의 잘만의 명성을 다시 찾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한 유저중 한명으로 사후 서비스 측면만 회복한다면 분명 PC 시장에서 다시 "잘만"을 찾는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늘어날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저는 잘만 EcoMax 500W 83+ 파워서플라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