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상화폐 보안 이것하나면 끝!!!.. NFC카드 타입 하드웨어 월렛 KeyWallet Touch (키월렛 터치) 사용기 본문

IT

가상화폐 보안 이것하나면 끝!!!.. NFC카드 타입 하드웨어 월렛 KeyWallet Touch (키월렛 터치) 사용기

amuleti 2018. 11. 7. 22:1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되는 가상화폐..

대표적인 암호화폐로는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리플, 대시, 라이트코인, 모네로 등이 있으며,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350억원 해킹 사건으로인해 가상화폐 보안 문제는 상당히 심각하게 현실적인 부분으로 대두되었는데, 이런 해킹 사건으로 소중한 자산을 지킬수 있는 방법을 오늘 NFC카드 타입 하드웨어 월렛 KeyWallet Touch (키월렛 터치)를 통해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KeyWallet Touch는 기본적으로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또한 별매로 판매중인 전용 리더기를 통해 윈도우 7이상의 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까다로운 CC EAL5+인증과 FIDO U2F 인증을 받았으며, 신용카드의 크기로 휴대가 용이하며, 해킹으로부터 자산을 확실하게 보호할수 있으며, 복구까지 완벽하게 할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의 20만원대에 이르는 제품들과는 차별적으로 6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막대한 자산 손실에 미리 대비할수 있는 보안솔루션입니다.



제품 패키지는 CD 한장 정도의 포장으로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KeyWallet Touch의 인증 내역과 특징이 영문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KeyWallet Touch 와 복구단어와 비밀번호를 적어놓을 리커버리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구 단어와 비밀번호는 전자지갑 복구시 꼭 필요한 부분이며, 전자지갑 생성시 나오는 문구를 이 시트에 모두 적어놓으셔야하는 대단히 중요한 과정입니다.



외형은 일반적인 신용카드의 크기 정도리며, NFC를 지원하는 마크와 후면에는 서명란이 위치해 있습니다. 신용카드 크기로 휴대하기에는 매우 편리할것 같습니다.



실물로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라는 부분으로 해킹을 통한 사고 발생시 다시 찾는다는것이 사실상 정말 힘든데, Keypair KeyWallet 하드웨어 지갑을 이용한다면 언제든 기존의 자산을 저장시킨 지갑을 복구할수 있습니다. 또한 특성상 항상 소지를 하고 다니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카드 형태로 안전하게 휴대할수 있는 크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용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하며, 처음 지갑을 생성하는 단계부터 모두 한글화가 잘 되어 있어 별도의 메뉴얼이 없어도 손쉽게 지갑생성부터 복구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메뉴의 탭은 깔끔하고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으며, 확실한 보안 체계를 자랑하듯 이중 삼중으로 복구 단어와 사용자 지정 비밀번호까지 구성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NFC를 기본모드로 둔 상태로 키월렛 터치를 후면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인식하며 지갑생성시 지정한 고유의 핀번호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핀번호는 앱에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나의 지갑의 잔고 상태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수 있으며, 현재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와 시장 상황등의 뉴스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가상화폐를 지원해주고 있어, 사용자의 선택적 폭이 대단히 넓고 타사의 제품은 기껐해야 10여 종류 미만을 지원해주던 전자지갑과는 너무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월렛 터치는 카드타입으로된 NFC 기반의 하드웨어 월렛으로 휴대성이 용이하며, 특히 믿고 사용할수 있는 보안 인증을 갖춘 제품입니다. 다만 PC에서 사용시 별도의 리더기를 구입해야한다는 부분은 2차적인 비용 지출을 요구하지만, 기존에 봐왔던 타사의 제품들과는 차별적으로 거의 모든 가상화폐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 선택의 폭이 무척 넓고, 한눈에 파악이 가능한 UI를 잘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상화폐라는 특성상 실물로 보이지 않기때문에 해킹 사고 발생시 다시 찾기가 힘든 부분이 있는 만큼 평소 개인의 자산을 스스로 지켜야합니다. 이런 부분은 가상화폐를 다루고 있는 모든 분들이 잘 알고 있기도 하지만 막상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지 헷살리기도 하는 만큼 하드웨어 워렛을 구입하려고 하는 분께 확실한 보안성과 쉬운 관리를 겸비한 키월렛 터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