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프로패셔너블한..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본문

IT

프로패셔너블한..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amuleti 2018. 7. 22. 14:52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글로벌 게이밍기어 제조사인 ASUS社의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드려보고자 하는데요.

그동안 PC 주변기기들은 아무래도 직접적인 사용자 컨트롤을 요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게이밍기어라는 네이밍이 당연하게 느껴지고 했지만 정작 눈으로 직접적으로 보게되는 모니터에 대해서는 사실 게이밍 기어라는 것과 잘 어울릴까? 생각이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해보며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니터가 어떤것인지 직접 느껴볼수 있었고, 사용자가 요구하는게 무엇인지를 잘 파악한 정말 멋진 게이밍 모니터다라는 결론으로 앞으로 모니터를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이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를 한번쯤 염두해봤으면 하는 바램으로 본 사용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27인치 논글레어 VA 패널을 탑재한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1800R 곡률을 가진 커브드 디자인 모니터로 FULL-HD 해상도와 좌우 178도에 이르는 넓은 화각, GTOG 4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가졌으며, 게이밍 모니터답게 상당히 다양한 게이밍 최적화 옵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ASUS만의 AURA RGB와 전용 디스플레이 위젯을 지원해주고 있어 장르별로 사용자가 쉽게 최적화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시력보호 기능인 블루라이트나 플리커프리 역시 단계별 설정까지 구성된 가히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해도 과언이 아닌 멋진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와 전면부의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의 외형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실린 ASUS만의 IDENTITY를 느껴볼수 있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포장입니다. 



박스의 전체적인 크기도 일반적인 27인치 모니터대비 상당히 크고 무게 역시 묵직하며, 패키지 박스를 오픈하면 모니터의 형태에 맞게 제작된 스티로폼이 상당히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의 주요 특징적인 요소인 모니터 하단부의 LED 커버와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 마이징 할수 있는 커버가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으며, 메뉴얼과 함께 디스플레이 위젯이 담긴 DVD등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의 하단 받침부를 조립하며 .."이런 멋진 모니터를 보았는가?"라는 문구가 떠오를 정도로 외형 디자인은 그동안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았던 커브드 모니터중 최고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으며, 모니터 외부의 이음새나 마감처리 역시 최고였습니다.



모니터 중앙 하단부에 위치한 ROG 로고는 음각 형태의 은박 고로처리되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주고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의 하단부는 블랙 무광의 스틸 소재 받침대로 상당히 안정적인 거치와 레드 컬러로 대비되는 디자인으로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있습니다.



FULL-HD 해상도와 1800R 곡률, 300칸델라 밝기, 3000:1 명암비, GTOG 4ms의 빠른 반응성을 가진 VA 패널을 가진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는 슬림한 베젤 사이즈를 갖추고 있어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시 좀 더 일체화된 영상을 구현하기에 큰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의 후면부는 써클 형태의 RGB LED가 점등되며 ASUS AURA RGB를 지원하며, 모니터 자체의 기능 버튼뿐이 아닌 ASUS 디스플레이 위젯을 통해서도 다양한 RGB LED 이펙트 모드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모니터 우측하단 후면에 위치한 컨트롤부는 워낙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4개의 버튼과 1개의 조이스틱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순히 버튼만으로 이루어진 컨트롤보다 상당히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입력 단자의 구성은 DVI, HDMI, DP 포트의 구성으로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도록 커버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엘리베이션과 틸트 기능을 갖고 있는 모니터의 받침부는 스틸소재와 고강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지탱할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의 하단부에는 SMD 타입의 LED 컨트롤부가 위치해있고, 삼각대 형식으로 바닥면에서 둥 뜬 상태의 디자인으로 받침 하단부에 구성된 시그니쳐 LED 를 멋스럽게 표현해줍니다. 이 시그니쳐 LED는 ASUS 로고 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는 커버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Feature


최근 출시되는 일련의 게임들을 보면 144Hz를 거의 기본으로 지원하다시피할 정도로 게임의 재미를 직접 사람의 눈으로 보여지는 질적인 측면까지 매우 부드럽고 사실적인 표현을 최우선시 하고 있으며,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 역시 144Hz를 지원하는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일반 모니터와 144Hz 모니터의 잔상 비교


일반적인 모니터는 대부분 60Hz의 주사율을 갖고 있는데, 이는 곧 1초에 화면에 60번의 상을 뿌려준다는 의미인데, 144Hz 모니터들은 144번을 뿌려주니 자연스레 더 부드러운 영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같은 게임임에도 이 주사율로 인해 단순한 화면의 부드러움 뿐만 아니라 실체감은 화상의 색감까지도 더 좋게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178도에 넓은 화각과 1800R 곡률이 갖는 의미는 단순한 패널의 휘어짐이 아닌 중앙에서 모니터를 바라보았을때 최적의 몰입도를 갖을수 있으묘, 144Hz의 빠른 반응성과 더불어 최적의 영상을 구현할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상당히 다양한 게임 최적화 옵션 기능이 상당히 돋보이는데, 조이스틱 타입의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어 간편하게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하며, 무수히 많은 게이밍 옵션 외에도 기존의 타사의 모니터에서는 볼수 없었던 플리커프리, 블루라이트의 레벨 조절까지도 가능합니다.



모니터 후면에 직관적인 컨트롤 버튼외에도 ASUS 디스플레이 위젯을 통해 모니터의 기본 설정과 장르별 최적화를 시킬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최적화된 옵션으로 게임진행이 가능하도록 게이밍 장르(레이싱/RTS/RPG/FPS/USER/시너리/시네마/sRGB/MOBA)에 맞게 간단하게 변경 적용 시킬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FPS 게임등에 최적화된 조준선을 지원하고 있어 게임내에서 정확도 높은 타겟팅이 가능하며, 조준선은 기본적으로 4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800R 곡률 커브드 디자인 VA 패널은 178도의 화각을 갖고 있으며,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 바라봐도 이질감없이 모든 방향에서 매우 균등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백색 균일도, 빛샘현상, 멍현상, 명암비, 가독성등을 모두 테스트 해 본 결과 상당히 양호했으며, 결점하나도 찾아볼수 없이 패널 자체도 아주 양품이네요.



영상에 맞는 프리셋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기때문에 스포티한 빠른 화면 전환 영상에도 잔상이 남지 않아 시각적 피로도가 현저히 적습니다



기본적인 색감도 마음에 들고, 특히 영화나 게이밍시 4ms의 빠른 반응성과 1800R 곡률로 화면 몰입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고, 모니터 받침부의 시그니쳐 LED가 주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되는 퀄리티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Conclusion


기존에 출시됬던 게이밍 모니터들을보면 네이밍만 게이밍기어라고 붙여진 경우도 상당히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는 과연 어떤 제품이 게이밍에 최적화된 진정한 게이밍 모니터인지를 마치 다시 알려주는듯한 다양한 게이밍 옵션을 제공해주며, 모니터의 단순한 외형 퀄리티의 완성도만을 높여놓은것이 아닌 내부 기능적 측면까지도 상당히 완성도 높게 만들어진 게이밍 모니터였습니다. 다소 가격대가 있기는 하지만 한번 구입하면 가장 오랜 시간을 사용하는 부분이 모니터인만큼 새롭게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ASUS ROG STRIX XG27VQ 게이밍 모니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지원받았으며, 사용기의 내용은

어떠한 외부의 간섭없이 개인적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