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최고...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사용기 본문

IT

가성비 최고...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사용기

amuleti 2018. 3. 12. 23:53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요즘들어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로 인해 새롭게 PC를 구입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중 외형적으로 가장 먼저 들어오는 PC 케이스는 효율적인 내부공간 못지 않게 디자인 역시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한번 구입하면 상당히 오랜 시간을 사용하고 사람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부분인만큼 효율성과 기능성을 모두 추구해야하는 요소를 갖춰야 제대로 잘 만들어진 PC 케이스라고 할수 있겠죠.

 

Package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면 측면 강화유리 및 고휘도 화이트 링팬 3개를 기본 장착했으며, 튜닝성을 강조한 전면 도어와 측면 파워서플라이 덮개부의 RGB 이펙트 모드, 그리고 상단부의 360mm 수냉 쿨러장착이 가능하며, 고성능 380mm 그래픽카드 및 150mm 높이의 CPU쿨러까지 장착이 가능한 효율적인 내부 공간 설계가 무척이나 돋보이는 케이스입니다.

 


제품 박스를 오픈하면서부터 굉장히 인상적인 포장에 놀랐는데요. 그동안 많은 제품의 케이스들을 봤지만 스티로폼에 외부까지 별도의 박스로 구성된 포장 모습은 처음 봤는데요. 상당히 정성이 깃들어 있단 느낌마져 들게합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와 조립에 필요한 각종 볼트류 그리고 한글로 꼼꼼하게 잘 설명된 메뉴얼의 구성입니다.

 

Design

 

전체적으로 화이트한 컬러와 전면부의 도어는 비스듬한 사선 형태의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이 전면 도어는 RGB 이펙트를 갖추고 있어,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있으며, 개별 파워 서플라이 공간의 전용 커버에는 MICRONICS 이니셜부분까지도 RGB 이펙트가 적용되어 있어 튜닝성을 기본적으로 극대화시킨 케이스입니다.



전면 상단부에는 직관성이 뛰어난 구조로 컨트롤 버튼과 각종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내부에 360mm 수냉쿨러를 장착할수 있으며, 케이스 상단부에는 마그네틱 형태로 제작된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먼지 청소에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면 도어를 오픈하면 LED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있어, RGB 이펙트 모드를 직접 사용자가 컨트롤할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면부는 통풍에 용이하도록 넓은 형태로 타공처리되어 있으며, 전면 패널 바로 뒤에는 고휘도 화이트 링 팬 2개가 장착되어 있어 통풍과 튜닝 2가지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미들타워 케이스답게 7개의 넉넉한 PCI 슬롯부와 하단 파워서플라이 장착형의 구조까지 아주 말끔하게 다듬어져 있으며, 각 모서리부 또한 라운딩 처리되어 매우 수준높은 마감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부도 깊고 넓은 공간을 갖고 있어서 파워 장착후 남는 여분의 공간에 충분히 선정리가 가능할 정도로 넓습니다.



케이스 하단부에도 파워 서플라이 장착부에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 있으며, PC 내부에서 발생되는

진동의 흡수와 본체 밀림 현상을 방지하도록 밀림 방지 패드까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미들타워 케이스임에도 효율적인 내부 공간의 분배로인해 상당히 광활한 넓은 공간의 느낌을 물씬 풍겨줍니다.

 

 

메인보드 CPU 부분의 후면부를 넓은 타공처리하여, 고성능 CPU 쿨러 장착시 메인보드를 들어내지 않고도 쿨러 백플레이트를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든 모습입니다.

 

 

전면부에는 흡기로 동작하는 고휘도 화이트 링팬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PC 내부의 더운 열기를 외부로 빼주는 배기로 동작하는 고휘도 화이트 링 팬이 한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원은 IDE 4핀 방식이나 3핀으로 연결하는 구조이며, 다양한 RGB 팬들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4핀의 구성과 컨트롤 허브까지 내부에 장착시킨 모습니다.

  

 

5.25인치 장착부는 버튼 타입으로 구성되어 별도의 나사 조립이 필요없어 상당히 조립시 편리합니다.

 

 

파워서플라이 커버 부분에는 MICRONICS 이니셜이 새겨진 RGB 패널이 있어 전원을 넣으면 환상적인 RGB 콜라보 레이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3.5인치 HDD는 손쉬운 체결형의 가이드가 기본제공되고 있으며, 2.5인치 SSD의 경우도 전용 트레이를 갖추고 있어 깔끔한 장착이 가능합니다.

 

 

CPU 보조전원이 들어가는 부분도 넓게 만들어 놓아 조립시 편의성을 높인 모습입니다.

 

 

효율적인 내부 공간의 설계로인해 380mm 장축의 그래픽카드와 155mm 높이의 CPU 쿨러장착이 가능하며, 사실상 그래픽카드는 좀 더 긴 제품도 장착이 가능할 정도로 상당히 넓은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PC 조립을 많이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각 하드웨어를 장착하는 부분의 정확한 계산과 효율적이지 못한 공간으로 인해 하드웨어간 간섭이 발생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는 조립하는 내내 단한번도 막힘없이 너무나 수월하게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의 RGB 이펙트는 절제된 미가 추구된 정말 별도의 튜닝이 필요치 않을 정도로 상당히 예쁜 자태를 갖고 있습니다.

 


RGB 이펙트 모드는 전면 패널부의 버튼으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단일컬러모드와 순차적으로 컬러가 다양하게 변경되는 모드 그리고 점멸되는 모드까지 구현할수 있으며, RGB LED의 컬러도 상당히 휘도가 좋아서 밝은 환경에서도 멋진 콜라보레이션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Conclusion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의 오랜 노하루를 바탕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내부 공간설계과 절제미를 한껏 뽐내는 외형 디자인, 그리고 마감도가 매우 뛰어난 제품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된 RGB LED 이펙트 이외에도 3개의 고휘도 화이트 링팬 역시 상당히 예쁜 휘도 발색을 갖고 있어 어느 장소에나 잘 어울릴만한 멋진 외형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인기 게임들로 인해 새롭게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한번 구입하면 오랜 시간을 사용하는 PC 케이스인만큼 약간의 투자로 마이크로닉스 Master ARES Z300 Snow Edition 케이스같은 제품을 구입하신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본 사용기는 마이크로닉스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