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역시 몬스타!!!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본문

IT

역시 몬스타!!!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amuleti 2018. 2. 12. 09:45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뛰어난 가성비의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이제는 제법 많은 유저들에게 알려진 몬스타!!!

몬스타의 제품들을 보면 상당히 독창적이면서도 특징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자면 블루투스 이어폰에 안내 음성을 게임 주인공의 음성을 넣는다던가..또는 오늘 소개드릴 제품처럼 음악과 진동에 반응하는 LED 이펙트를 가진 키보드라던가..

단순히 재미적인 차원이라면 아마도 많은 유저들이 쉽게 등을 돌리겠지만, 몬스타의 제품들은 재미와 기본적인 본연의 제품의 성능 또한 충분한 가성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현재 많은 유저들이 찾는 제품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https://monstarkorea.modoo.at/

 

Package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의 스펙을 보면 104키 풀배열의 멤브레인 키보드로 RGB 백라이트와 19키 안티고스트, 방수기능, 투과성과 시인성이 좋은 ABS 키캡,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가 줄도록 스텝 스컬쳐 2방식, 그리고 가장 특징적인 소리와 진동에 반응하는 LED 이펙트 모션을 갖춘 개성이 뚜렷한 키보드 입니다.

 

 

전체적인 박스를 핑크톤의 컬러로 예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며, "키보드로 클럽 DJ가 되다"라는 문구로 진동과 소리에 반응하는 LED의 특징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와 한글 메뉴얼의 깔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항상 몬스타의 제품들을 보면 한글 메뉴얼이 지원되어 초보자도 손쉽게 제품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잘 구성된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Design




104키 풀배열의 멤브레인 제품으로 외형적인 디자인은 ECS 키와 스페이스바에 몬스타 데빌스킬 고유의 이니셜이 새겨져 있으며, 팜레스트 오른편 하단에 몬스타의 로고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입니다.



키보드의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 부분은 사용자가 상태를 알기 쉽도록 간결하고 깔깔끔한 형태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스테빌의 철심 소리를 억제하고자 윤활처리도 깔끔하게 되어 있으며, 넓은 형태의 스페이스바가 고르게 분산된 키감을 갖도록 스프링 처리해놓았습니다.

 

 

키보드의 키캡은 LED의 투과성이 좋도록 ABS 사출처리 되어 있어, RGB 백라이트의 투과성이 은은하고 예쁘게 비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가 최소화되도록 스텝 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단부를 보면 타이핑시 키보드가 밀리는 현상이 없도록 넓은 형태로 밀림 방지 패드 처리를 해놓았습니다.

 


USB 케이블은 직조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 또한 꼼꼼하게 부착된 모습입니다. USB 단자는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고급스럽게 금도금 처리되어 있고, 키보드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인 단선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케이블은 키보드 하우징 고정 부탁형태로 체결되어져 있습니다.

 

Feature

 

단색의 컬러모드부터 RGB 모드까지 지원하는 백라이트는 은은한 편이며, 특징적인 요소로는 진동과 주변 음에 반응하는 LED가 주요 특징입니다.

 



 진동과 음악에 반응하는 LED            

 

기존 거의 대부분의 키보드들이 한정적인 LED 이펙트 모드를 갖추고 있어 이젠 특별함이 잘 느껴지지않죠? 단순한 LED 이펙트만 있었다면 타사의 제품과 차별적인 요소는 찾기 힘들었을것이지만, 소리와 진동에 반응하는 LED는 일반적인 사용상 꽤나 재미있는 모드임에는 분명했습니다.

 

 

19키 안티고스팅을 지원하고 있어 다수의 키가 동시에 눌려도 모두 정상적으로 키인식을 하고 있었으며, 금융권 사이트에서 키보드의 충돌이나 오류등은 전혀 발생치 않았습니다.

 

 

조용한 타이핑음이 특징은 멤브레인 특성상 야간에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았으며, 최신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시에도 반응성 또한 좋았으며, 키감이 마치 무접점 키보드처럼 정숙하고 고른 타이핑압이 상당히 매력적였습니다.

 

Conclusion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는 2만원대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LED 모드와 더불어 상당한 매력포인트인 주변 소리와 진동에 반응하는 LED가 정말 재미있는 제품였습니다. 그럼에도 기본적인 게이밍을 지향하는 몬스타의 특성상 게이밍 키보드로의 기능적인 부분 또한 소외시 하지 않은 화려한 멤브레인 키보드의 강자가 나타났다고 무방할 정도로 멋진 제품였습니다. 특히 야간에 게임을 주로하는 분들의 경우 기계식키보드 고유의 타이핑 소음이 거슬리는 분들도 많을텐데, 화려함과 조용함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찾으신다면 몬스타 데빌스킬 GK104DJ 리듬게임 RGB 게이밍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