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배틀그라운드 사운드플레이 강력추천. MAXTILL TRON G5100 Virtual 7.1CH 진동 RGB 헤드셋 사용기 본문

IT

배틀그라운드 사운드플레이 강력추천. MAXTILL TRON G5100 Virtual 7.1CH 진동 RGB 헤드셋 사용기

amuleti 2018. 1. 30. 03:52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많은 유저들에게 "가성비의 대명사"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컴웨이에서 출시한 게이밍 헤드셋을 하나 소개드려보고자 하는데요.

최근 개인적으로도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에 푹 빠져서 플레이하면서 항상 느끼는 부분이 사운드 플레이 일명 "사플"의 중요성을 다시금 절실히 깨달았기에, 이번 신작 헤드셋에 대한 기대감 또한 굉장히 큰데요. 과연 MAXTILL TRON G5100 Virtual 7.1CH 진동 RGB 헤드셋은 어떤 제품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logue


http://www.maxtill.co.kr/


컴웨이 맥스틸은 이미 많은 유저들로부터 발군의 가성비의 제품들을 인정받아 한국을 대표하는 게이밍 기어 제조사로 거듭나고 있는 업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 저렴한 가격대비 제품의 외적 퀄리티나 완성도는 이미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고, 굳이 애써 컴웨이 제품을 찾는 매니아들까지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잘 다졌다고 평가할수 있습니다.



MAXTILL TRON G5100 Virtual 7.1CH 진동 RGB 헤드셋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자면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40mm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으며, 316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와 32옴의 임피던스로 폭넓은 디바이스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좌우 측면의 RGB 라이팅을 통한 환상적인 콜라보와 분리형 방식의 마이크를 채택하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도 적극부합한 모습입니다.

판매되는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의 2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Package


제품 패키지는 기본 맥스틸을 연살케하는 오렌지 컬러와 블랙 컬러의 조합으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우며, 전면부와 측면부에 윈도우 형태로 내부에 비치된 헤드셋의 외형을 육안으로 직접 살펴볼수 있도록 구성해놓았습니다.




또한 제품은 정품 봉인씰로 밀봉 처리되어 있어, 제품의 개봉여부를 쉽게 판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G5100 헤드셋와 품질 보증서 그리고 분리형 마이크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G5100 헤드셋의 기본적인 외형은 세로형태로 타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귀를 완전히 덮는 오버이어 형태로 외부 소음과의 차폐처리로 게임에 대한 음향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좌우 측면부는 스틸 소재의 그릴로 이루어져 있으며, 좌우가 연동된 RGB LED를 순차적으로 표현해주어 환상적인 LED 콜라보레이션을 연출해줍니다.



헤어 밴드부에서 길이조절부까지는 헤드셋에서 가장 흔한 고장이 발생하는 부분중 한곳으로, G5100 헤드셋의 조절부는 스틸소재와 함께 견고한 마감처리로 내구성을 증대시킨 형태입니다.



헤어 밴드부는 마치 천연소재의 가죽을 연상케할만큼 부드러운 소재가 사용되어 헤드셋을 장시간 사용해도 푹신한 느낌으로 머리에 주는 압력이 최소화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세로로 타원 형태로 만들어진 드라이버 부분의 안쪽부분까지 G5100 모델명이 인쇄되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하고 있으며, 이어패드부 역시 헤어 밴드부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부드럽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G5100 헤드셋의 주요 특징중 하나라면 보급형 헤드셋에서는 보기드문 분리형 마이크를 들수 있는데, 플렉서블 타입의 형태로 자유로운 형태 변환이 이루어져 사용자의 신체구조에 맞춰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감도 또한 상당히 또렷하고 선명하게 음성 전달이 이루어져 최근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내에서 팀원간 의사소통시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유선 리모컨 부분은 기존 맥스틸 제품과 대동소이한 형태이며, 진동 버튼과 음소거 및 마이크 차단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으며, 볼륨 조절부는 상단에 노브 타입의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G5100의 케이블 라인은 방탄 피복 재질인 TPE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어, 탄성이 좋으면서도 일반 고무 케이블 대비 내구성과 잡음 감소에도 훨씬 잇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USB 단자는 신호율과 잡음 감소를 위해 깔끔하게 금도금 처리 되어 있습니다.


Feature


맥스틸 홈페이지를 통해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해주고 있어, 다양한 음향효과를 줄수 있으며, 아쉽게도 RGB 라이팅의 변환은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보급형 라인업의 제품이므로 아쉽지만 충분히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진동효과]


G5100 헤드셋의 볼륨을 약 90% 정도 켠 상태에서의 진동효과로 촬영하면서도 외부로 음악이 들릴 정도로 상당한 출력을 갖고 있으며, 진동의 효과 또한 기존 보급형 제품에서 보기드물 정도로 확연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하면 뭐니 뭐니해도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느끼는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최근 "배틀그라운드"게임에 빠져들어서 상당히 장시간 플레이를 하다보면 늘 아쉬웠던 부분이 사운드 플레이 즉 "사플"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개인적으로 G5100을 정말 높게 평가하고 싶은 부분인데. 좌우의 채널 분리도가 상당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SIBERIA V2 RED 보다 정말 거짓말 하나 없이 훨씬 입체적이고 채널 분리도가 너무나 명확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헤드셋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을 정도로 너무 큰 장점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Conclusion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인기게임 덕분에 헤드셋에 관한 관심 또한 그 어느때보다 집중되있는데요. 그만큼 이젠 게임내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나도 큰 만큼 게이밍 헤드셋의 채널 분리도나 또렷한 음질은 너무나 중요한 헤드셋이 갖춰야할 한 요소입니다.

우선 G5100 헤드셋의 좌우 채널 분리도는 정말 추천드릴만큼 훌륭합니다. 헤드셋의 전체적인 완성도 대비 약간의 아쉬움이라한다면 소프트웨어를 통한 RGB 컨트롤이 불가능하다는 점. 이부분은 보급형 가격대의 제품이기에 충분히 공감하는 바이지만 분리형 마이크 적용과 수준높은 외형 마감도의 처리등을 견주어 볼때, 개인적인 아쉬움 정도로 생각하고자 합니다.



본 리뷰는 컴웨이와 네이버 EMBEST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