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편안한 핏이 돋보이는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본문

IT

편안한 핏이 돋보이는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amuleti 2017. 12. 9. 02:44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들어 고가의 제품부터 가성비를 앞세운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상당히 다양한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엔보우에서 새롭게 출시한 2종의 블루투스 이어폰중 앞전 시간에 소개드렸던 엔보우 노블 m700에 이어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이 되겠습니다.




앞서 소개드렸던 엔보우 노블 m700 블루투스이어폰은 자체적으로 mp3 재생이 가능한 특징이 있었다 한다면 오늘 소개드리는 X7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선 압축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CD 수준의 고음질 음향 재생을 가능하게하는 CSR APT-X 및 AAC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하는 이어폰입니다.


                                                                                   

ENBOW

Noble

X-7


Bluetooth Ver 4.1 With APT-X

Waterproof – IPX 7 (1meter Resistance 30minute)

Profile - A2DP,AVRCP,HFP,HSP
Charging - 1.5~2 Hr
PLAY - 6~8 Hr
STAND BY 200Hr

CVC 6.0 echo and Noise Cancellation



Package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한 컨셉의 구성으로 깔끔한 박싱처리가 되어 있고, 전면부에 주요 특징적인 요소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4.1 버젼 및 apt-x 지원으로 고음질의 사운드 재생력과 나노코팅 적용으로 IPX 7 최고 등급을 갖췄으며, CVC 6.0 노이즈 캔슬링 기술과 멀티페어링 지원, 그리고 2시간정도의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음원 재생이 가능한 이어폰입니다.


패키지 후면에도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의 스펙과 제품의 구성까지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포장은 외부 종이 포장부를 옆으로 밀면 내부에 하드한 박스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제품을 확실하게 잘 보호하고 있으며, 패키지 포장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과 L/M/S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 3쌍, 1쌍이 메모리 폼팁, 6쌍의 이어 후크(L/M/S), 소프트 파우치, 이어폰 클립 및 메뉴얼과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esign


안정적인 핏이 돋보이는 외형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의 유닛 하우징은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는데, 외형 이음새는 충분히 만족스러울 정도의 퀄리트를 갖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도와주는 이어후크와 깔끔하고 멋스럽게 매칭되어 이어폰을 착용시 상당히 안정적인 핏이 돋보이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어폰 하우징의 후면부에는 R/L 이니셜로 좌/우 각인처리와 이어후크까지도 R/L의 각인 처리가 되어 있어 후크 교체시에도 좌우를 확실히 구분 교체하여 착용할수 있습니다.



총 3쌍의 L/M/S 사이즈로 구성된 실리콘 이어팁은 이어팁의 목 부분에 두터운 실리콘 처리로 이어팁 교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실리콘으로만 만들어진 이어팁은 사실 교체시 물렁물렁한 탓에 교체가 쉽지만은 않은데 이렇게 만들어진 이어팁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합니다.



사람 귀에 정확하게 잘 들어맞도록 하우징 노즐부는 일정한 각도를 준 형태입니다.



이어폰의 노즐은 촘촘한 그릴망으로 꼼꼼하게 잘 부착되어 있습니다.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으로 이어 후크와 함께 주는 착용감도 매우 우수하며, 터치노이즈없이 차음성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하우징 후면부쪽에는 마그네틱 처리로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을 목에 걸고 운동시나 활동시 목걸이 형태로 걸고 다닐수 있으며, 자성의 제법 있는편이라서 의도적으로 잡아당기지 않는 이상은 분실 염려는 없을것 같네요.



3버튼 타입의 리모컨은 내부에 3.7볼트 1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약 2시간정도의 충전으로 최대 8시간 가량의 플레이 타임과 200시간의 대기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실제 스펙과 거의 일치랑 정도로 풀 충전시 약 1시간 5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Music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며, 전원을 ON 시키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터치하여 페어링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묵직한 저음이 매력적인 사운드..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체적으로 저음역대가 투터운 편인데, 고음부는 살짝 부족한 듯한 느낌이며, 초고역대는 약간 거친 느낌도 듭니다만 음색 자체는 꽤나 깔끔한 편입니다. 전체적인 음역대 자체의 무게는 저역대에 쏠려있으며, 대역간 조화도 괜찮은 편입니다.




약간 거친듯한 느낌이 드는 초고역대와는 달리 중저역대는 제법 파워풀하고 웅장한 느낌이 드는데요. 저역대는 풍성하고 묵직한 느낌보다는 살짝 풀어진 느낌으로 베이스를 잘 쳐준다는 느낌이며 다른 음역대를 가린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습니다.

중역대 역시 안정적인 표현이 인상적인데, 전체적인 보컬 사운드 스테이징을 제법 입체적으로 잘 느껴지게 하는 음장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Conclusion


엔보우 노블 X7 블루투스 이어폰은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이어폰으로 깔끔한 음질과 통화시 전화 감도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약 4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꽤나 가성비가 돋보인다고 할수 있는데, 알찬 패키지의 구성과 함께 이어 후크가 주는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이 외부 활동시나 운동시 굉장히 편한 제품였습니다. 전체적인 음질은 특정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적 성향이 강한 이어폰이며,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권해드릴만한 제품였습니다.



본 리뷰는 엔보우와 IT동아오피니언리더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