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뛰어난 그립감과 컬러풀함의 콜라보.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 리뷰 본문

IT

뛰어난 그립감과 컬러풀함의 콜라보.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 리뷰

amuleti 2017. 10. 27. 03:23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이미 유럽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통해 널리 이름이 알려진 미오닉스社의 게이밍 마우스로 개인적으로도 몇개월전 사용해보았던 MIONIX CASTOR를 통해 뛰어난 그립감과 정밀한 센싱능력이 몹시 돋보였던 제품인만큼 본 리뷰에도 상당히 기대감이 드는것 또한 사실인데요.     

컬러풀한 외형과 뛰어난 그립감을 가진 MIONIX CASTOR Color 시리즈중 옐로우 컬러를 가진 FRENCH FRIES를 소개 드려보고자 합니다.

 

 

https://mionix.net/


 

현재 MIONIX CASTOR Color 시리즈 마우스는 총 5종의 컬러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온라인 마켓에서 6만원대 초반부터 판매되고 있는 중급기의 가격대로 고급기종 못지 않은 뛰어난 그립감과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 듯한 매트한 느낌을 주는 컬러풀한 외형, PMW-3310 센서의 뛰어난 정밀도가 상당히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미오닉스 제품의 국내 공식 유통은 엠지솔루션(www.mgcomputer.co.kr)에서 맡고 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PMW-3310 초정밀 센서를 탑재했으며, LED 조명효과를 가진 블랙컬러와는 달리 LED 효과는 지원하지 않으나,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 듯한 부드러운 외관이 매트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최대 5,000DPI, 6,500FPS, 30G의 가속도를 가졌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는 엠지솔루션을 통해 무상 1년의 보증을 적용받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정말 귀엽게 제작되어 있는데, 그동안 수많은 마우스를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귀여우면서도 선물 용도로도 정말 안성 맞춤인 패키지 포장은 처음이네요. 패키지 상자의 감성이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의 생기 발랄한 외형과 아주 매칭이 제대로 표현된것 같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는 내부에 마우스의 외형 틀을 그대로 본 떠 놓은 형태라서 일반적인 단순 포장 대비 외부 충격에 훨씬 강하게 견딜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첫눈에 들어온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의 컬러풀한 외형이 제 생각보다도 더 예쁘고 수준높은 외형 하우징의 마감도가 상당히 빼어남을 육안으로도 느낄수 있을 정도로 상당한 퀄리티가 엿보입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와 메뉴얼, 미오닉스 스티커 2매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뉴얼이 아직은 한글을 지원하진 않지만 제품 특성상 설치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으므로 단점의 요소로 지적할 순 없을것 같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의 외형을 살펴보면 하우징 전체에 부드러운 파우더를 뿌린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매우 부드럽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비슷한 느낌의 마우스를 몇종류를 사용해봤지만, 단연 미오닉스 제품이 최고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외관 처리는 상당한 수준급입니다.



우레탄 소재의 휠 스크롤버튼은 마우스 사용시 땀이나 수분에 노출되어도 미끄러운 현상없이 정확한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DPI 변경 버튼역시 마우스 하우징의 일정한 각도를 따라 잘못 눌리는 일이 없도록 설계되있으며, 버튼의 클릭감도 상당히 경쾌하여 클릭감도가 몹시 좋습니다.

 

 

사이드에 위치한 웹페이지 전후 버튼 역시 상당 경쾌하고 정확한 클릭감을 갖고 있으며, 엄지손가락이 닿는 그립부는 고무소재로 제작되어 그립력을 대폭 상승시켰습니다.


 

마우스의 우측부 역시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손가락이 위치하는 부분을 안쪽으로 마우스를 휘감듯이 잡을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의 외형은 특수 4겹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굉장히 그립감 자체가 좋습니다. 이는 육안으로만 봐도 차이가 확연하지만 직접 그립해보면 손에 감기는 맛이 이런거구나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좌우 클릭 버튼은 굉장히 경쾌하면서도 좌우 클릭버튼의 압이 거의 일치했습니다.  

 

 

마우스의 가장 큰 고장 원인중 하나인 케이블 단선 문제를 하우징에 완전 결속형으로 보완했으며, USB 케이블은 노이즈 필터와 함께 고급스럽게 직조처리되어 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는 100단계 조절이 가능한 5,000DPI를 가졌으며, 초정밀 광학센서인 PMW-3310 센서가 탑재된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마우스 하단부에는 앞부분과 뒷부분에 넓은 형태로 테프론 피트를 부착하여 안정적인 무빙이 가능하다록 무게를 고루 분산시킬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나, 소프트웨어 자체를 간결하고 보기좋게 만들어놓아 별도의 설명이 없이도 사용자가 모든 설정을 손쉽게 변경 및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 손 크기는 극히 일반적인 F10 사이즈로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 를 손에 쥐었을때 인체공학적 설계가 뒷 받침된 탓인지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했을때 필요한 적응 시간이 별도로 없을 정도로 마치 오래전부터 사용한 듯한 편안한 그립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폴링레이트는 마우스와 PC간 초당 주고 받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정밀한 도구를 활용한 테스트는 아니지만 1,000Hz 폴링레이트에서 크게 벗어나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매우 좋은 결과값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제가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에 가장 놀란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인데요. 기계적인 도움을 받아 테스트한 것은 아니지만 마우스의 센싱 능력이 마치 앞전에 제가 사용했던 PMW-3366 센서에 버금갈 정도로 매우 훌륭한 결과값이 좋았는데, 그래프에서 벗어나는 점들이 드물정도로 매우 정밀했습니다. 이래서 미오닉스 마우스를 FPS의 강자라고 부르나보다라고 생각들 정도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로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를 해봤습니다. 이미 미오닉스 마우스는 FPS의 황제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 그립감과 뛰어난 센싱 능력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 게이밍 내에서 에임 포인트 잡기가 너무 편할 정도로 마우스가 손에 착 감기는 맛이 최근에 사용해본 마우스중 단연 TOP에 올려놓아도 될 정도였는데요.

무빙을 통한 무빙샷이나 에임을 잡은 상태로 장거리 에임샷을 할때도 안정적인 에임을 잡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MIONIX CASTOR Color(FRENCH FRIES) 게이밍 마우스는 특수 4겹 고무 재질의 외형이 제품을 처음 잡았을때부터 이거 정말 그립감 좋은데?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탁월한 그립감을 갖고 있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또한 성능좋은 기본 센싱 능력을 바탕으로 게임내에서 안정적인 샷과 컨트롤까지 매우 부드럽게 손안에서 움직이는걸 직접 느껴볼수 있으며, 최근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기본기가 좋은 마우스를 하나 장만하신다면 절대 후회없을리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블랙 마우스에서 지원하는 LED 모드가 없어서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마우스 본연의 기능은 정말 대단히 좋은 제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본 리뷰는 다나와체험단을 통해 엠지솔루션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