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보노보스의 명작.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 리뷰 ​ 본문

IT

보노보스의 명작.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 리뷰 ​

amuleti 2017. 9. 24. 04:1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2채널로 시작하여 다채널 스피커를 거쳐 공간의 협소함과 기타의 이유로 다시 2채널로 돌아온 경험을 해봤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처럼 뮤직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중 다시 2채널로 돌아오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음악감상시 다채널의 산만함 때문인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데스크탑위에 PC-SPEAKER 제조사중 가장 뛰어난 음질을 낸다고 생각하는 업체중 하나인 보노보스...    

저 역시 유일하게 가장 많이 사용해본 PC 스피커가 바로 보노보스 제품였는데요.     

오늘은 보노보스의 2채널 스피커중 최근들어 가장 돋보였던 제품으로 꼭 사용해보고 싶다...라는 욕구를 불러일으켰던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외형과 PC 스피커로는 상당한 음질을 자랑하는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 스피커를 소개드리고자합니다.



​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


​                                                                         

Prologue

 

PC-SPEAKER 제품중 최근들어 가장 눈에 띄었던 부분은 바로 빼어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피아노마감처리의 외형이 단연 가장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단순한 코팅을 입힌것과는 달리 피아노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5번의 도장 처리를 하기때문에 고난이도의 작업을 통해 빼어난 외형 퀄리티를 갖고 탄생합니다.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RMS25와트에 이르는 고출력을 자랑하며, RCA와 옵티컬 입력을 지원하며, 4인치의 카본 화이버 미드레인지 유닛과 실크 돔 트위터가 사용되었으며,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자기장을 차폐하는 방자형 설계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외형부터 대단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고 있는만큼 박스 패키지 역시 블랙과 골드컬러의 조합으로 상당히 고급스럽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의 세부적인 스펙이 인쇄되어 있으며, 하이그로시 피아노도장 처리와 카트리지 방식의 OPAMP 소켓 구조로 사용자가 직접 OPAMP도 교체가 가능하며, 모든 단자부의 금도금처리와 주로 오디오 스피커에서 많이 사용하는 바나나 플러그 방식 채택등 PC-SPEAKER로써는 상급기라 불려도 전혀 손색없는 고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고사양의 스피커인만큼 박스 패키지 또한 무게가 9kg에 달할만큼 묵직합니다.  


Package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와 옵티컬 케이블, 4중 차폐 처리된 무산소 동성 RCA 케이블, 그리고 바나나 플러그의 깔끔한 구성입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고자 전체적으로 투명비닐로 랩핑처리되어 있으며, 투명플라스틱 소재로 트위터까지 말끔하게 보호가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보호 가이드는 전면 그릴부를 분리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주로 Hi-Fi 오디오 등에 사용되는 바나나 플러그 단자방식으로 되어 있어 제공되는 모든 케이블은 금도금처리되어 있으며, 바나나 플러그와 옵티컬 케이블, 그리고 4중 차폐 쉴드 처리된 무산소동선 RCA 케이블로 번들 케이블치곤 품질도 제법 괜찮습니다.


Design

 

5번의 피아노 도장 수작업 처리로 탄생한 명작...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의 랩핑 처리를 제거하자마자 들어난 자태는 마치 화이트한 그랜드 피아노를 연상케 할만큼 빼어난 타재를 갖고 있으며 상당히 단단해 보이는 느낌으 물씬 느껴집니다.

최근 개인적으로 피아노 도장 처리됬다는 PC 스피커를 몇종 직접 본적이 있는데, 단연 외형 디자인이나 도장처리된 수준은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가 최고다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수준높은 퀄리티를 갖고 있으며, 워낙 디자인 자체가 고급스러워서 어느 장소에나 어울릴만한 인테리어적인 효과까지 아주 좋습니다.



1.5인치 실크돔 트위터와 4인치 카본 화이버 미드레인지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히트작인 H1에서 업그레이드된 유닛이 사용되었는데, 1.5인치 실크돔 트위터와 특수 복합 소재로 제작된 4인치 카본 화이버 미드레인지로 PC-SPEAKER로는 보기 드물 정도로 상당한 해상력과 뛰어난 공간감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실제 사용해본 결과 양 측면에 위치한 좌우 스피커에서 표현되는 섬세한 표현과 파워풀한 저음부는 제법 단단했으며, 음악, 게임, 영화등 특별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적인 성향으로 오랜 시간 기본적인 음질에 대한 튜닝에 중점을 두고 고심을 거듭한 끝에 잘 설계되어 있다라는 느낌이 물씬 든 제품입니다.



컨트롤부는 볼륨, 트레블, 베이스, 파워 LED, 전원 스위치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아나로그와 디지탈을 모두 입력 받을수 있는 스피커로, 스피커의 후면부를 살펴보자면 AUX와 디지탈 입력 선택 스위치와 RCA 입력단자, 옵티컬 입력 단자 그리고 바나나 플러그 단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만의 특별한 점은 전자기기를 조금 만질줄 아시는 분이라면 이 후면부를 오픈하여 개인이 추구하는 취향의 OPAMP로 교체가 가능한 커스텀 적인 매력을 갖추고 있기때문인데, 실제 OPAMP 하나로 음질적 성향은 생각보다 많이 변하는 만큼 대단히 좋은 보노보스만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RCA 플러그를 통한 아나로그 입력과 옵티컬 단자를 통해 디지탈 입력을 모두 받을수 있기 때문에 PC-SPEAKER로는 거의 모든 입력을 다 지원한다고 봐도 무방하며, 앰프부의 발열을 충분히 식힐수 있도록 방열판 또한 큰 형태로 잘 구성해놓았습니다.



하단부의 받침은 사각 모서리 각 부분에 고정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USIC

 

저는 하루에 거의 대부분을 음악에 파뭍혀 사는 뮤직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주받은 고급스런 청각을 갖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저가 제품의 단지 소리를 흉내내기만 하는 제품과 그래도 각 영역대별 음을 표현하고자하는 제품들간의 차이 정도는 구분할줄 압니다.

저는 PC에서 나오는 음원을 산수이 AU-D5 앰프와 8인치 3WAY 스피커를 통해 뮤직라이프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제가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로 다양한 음원들을 들어보면서 느낀 점은 모처럼 PC-SPEAKER에서 제대로된 섬세한 고음 표현을 들을수 있었다입니다. 

대부분 앰프가 일체화된 스피커의 경우 좋은 유닛을 사용했음에도 수준 이하의 앰프칩셋 구성으로 기대이하의 음질로 실망을 해본적이 부지기수로 많았는데, 앞서 말씀드렸던대로 PC 스피커 제조사중 개인적으로 가장 뛰어난 음질을 보여주는 제조사중 한곳으로 생각하고 있었던만큼 기대도 많이 했던 제품이 바로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였습니다.

고음역대는 제법 카랑카랑하면서도 섬세한 현악기까지 잘 표현해주며, 중저역대는 4인치 미드레인지가 깊은 저음의 표현까지는 무리지만 아주 단단하게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은 대부분 다채널을 지원하고 대부분 다채널 스피커를 구성해서 사용하는 경우 5.1채널이 태반일거라 생각하는데요. 5.1채널만 구성해도 각 위성 스피커들로 향하는 선들때문에 방안 구석은 지저분해지고 공간까지 많이 차지하게되고, 심지어 좋지못한 다채널 구성시에는 오히려 전체적인 입체감이나 공간감마져 사라진채 산만함만 갖게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외형으로도 잘 봤듯이 데스크 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런 피아노 마감처리와 상당히 튜닝 잘된 음질로 다중채널 스피커들과는 음의 질적인 수준이 많이 다를 정도로 선명한 음색이 굉장히 돋보였습니다.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게임을 플레이 해본 결과도 캐릭터 고유의 음성이 굉장히 날카롭고 매섭게 들릴정도로 고음역대가 몹시 표현이 좋은 스피커입니다.



전쟁 영화의 명작을 모처럼 다시 봤는데요. 총탄과 피탄음의 표현력은 정말 대단히 좋습니다. 2채널임에도 불구하고 날카로운 음색탓에 다채널의 입체감까진 아니더라도 공간감의 형성은 상당했는데요.

1.5인치 실크 돔 트위터와 4인치 카본 화이버 미드 레인지에서 뿜어주는 고역대와 중역대는 제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좋은 음질을 들려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밸런스와 해상력 또한 굉장히 좋으며, 데스크위 2채널 PC 스피커로는 상당한 음질 퀄리티를 갖고 있는 스피커입니다.


Conclusion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는 데스크 위에서는 특별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중고음부가 굉장히 선명한 스피커입니다. 아나로그와 디지탈을 모두 입력 받을수 있어 PC에서 연결되는 거의 모든 입력을 다 지원한다고봐도 됩니다. 수작업으로 다섯차례나 다듬어진 피아노 마감처리는 상당히 훌륭한 외형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어느 장소에나 어울릴만한 인테리어적으로도 뛰어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PC 스피커를 구입하시고자 하시는 분이나 좀 퀄리티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BonoBoss BOS-H1 OMEGA 화이트 (PCM Only)스피커를 음질이나 디자인적인 측면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보노보스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