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가성비 최고 헤드셋..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본문

IT

가성비 최고 헤드셋..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amuleti 2018. 12. 8. 20:10


http://apixgaming.com/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의 제왕"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유통사 "에이픽스 게이밍"

에이픽스 게이밍은 게이밍체어부터 다양한 게이밍기어에 이르기까지 가격대비 상당히 좋은 품질의 제품라인업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에이픽스게이밍에서 새롭게 출시한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으로 상당히 멋진 외형과 퀄티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Package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50mm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가상 7.1채널과 게임상 확실한 입체감과 분리도를 갖고있으며, 최근 FPS류의 게임에서 요구하는 양방향 통신시 깔끔한 음성 전달력을 갖도록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430g의 무게는 헤드셋 좌우 드라이버의 적절한 장력과 상단 헤어 밴드부에 푹신함으로 무게감이 많이 느껴지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한 컬러로 만들어져 있으며, 전면부에는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적인 이미지샷이 인쇄되어 있으며, 가상 7.1채널과 진동 기능을 겸비한 헤드셋임을 알려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의 주요 스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과 품질보증서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기본적인 외형은 게이밍 헤드셋다운 강렬하면서도 멋스러운 외형을 갖고 있으며, 블랙과 그레이 컬러가 어우러져 상당히 고급스러운 자태를 갖고 있습니다.



헤드셋 드라이버 외형 부분에는 GAMING 문구를 연상케하는 G 이니셜이 마치 독수리의 눈을 연상케하는 매섭고도 마치 게임에서 필승을 다짐하는듯한 느낌입니다.



좌우 드라이버 유닛부와 상단 헤어밴드부를 잇는 부분에는 좌우를 구분짓는 R/L의 이니셜이 새겨져 있으며, 상당히 튼튼한 구조로 내구성을 확보한 모습입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 부분의 상단부는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 두상에 맞도록 충분하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헤어밴드부는 상당히 푹신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여 있습니다. 사실 헤드셋의 무게가 430g은 결코 가벼운 무게는 아닙니다. 하지만 좌우 드라이버의 장력과 이 상단 헤어밴드부의 두둠하면서도 상당히 푹신한 소재가 사용되어 헤드셋을 장시간 착용해도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피로도가 현저히 적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는 자유로운 형태 변환이 가능한 플렉서블 타입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휘어진 각도를 이루고 있어 게임내 양방향 통신시 음성 전달에 전혀 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헤드셋 좌우 드라이버 내부에는 50mm 대구경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으며, 상딩히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된 이어패드는 오버이어 타입으로 귀를 전체적으로 포근히 감싸주어 외부 잡음과의 차단을하여 게임 몰입도를 상승시켜줍니다.   



리모컨은 진동기능과 음소거등 모든 기능을 직접적으로 컨트롤할수 있는 버튼과 볼륨 노브 타입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진 모습입니다.


Feature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있어 다양한 장르에 최적화된 음질 이펙트를 줄수 있으며, 가상 7.1채널을 통한 입체감 구성과 마이크 설정 및 다양한 설정을 쉽게 사용자가 컨트롤 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한글의 구성으로 메뉴얼없이도 아주 편리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좌우 유닛 하우징의 G 마크가 상당히 강인하면서도 날렵한 느낌이 듭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마이크의 끝 부분도 LED가 점등되어 마이크의 작동상태 여부를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은 단순한 개인플레이보다는 음성 채팅을 기반으로하는 양방향 통신을 통한 협력 플레이를 요구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인데, 특히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에서는 마이크의 성능 또한 대단히 중요하고, 사운드 플레이라는 용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헤드셋에 대한 비중이 그 어떤 게임보다도 높은만큼, 50mm 드라이버 유닛이 사용된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이 보여주는 게임내  퀄리티는 과연 어떨지 게임 진행전부터 기대가됩니다.




사실 430g의 무게는 적은 무게는 아니지만 부드러운 좌우 이어패드 그리고 헤어 밴드부의 푹신함으로인해 전체적인 착용감은 대단히 우수합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의 크기는 극히 일반적인오버이어 타입의 형태와 크기로 외부 차음이 좋고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귀에 가해지는 피로도가 현저히 적었습니다.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여 실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헤드셋은 비슷한 가격대의 최근에 출시된 모사의 USB 포트를 이용한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한꺼풀 막이 낀듯한 답답함이 느껴지고, 게임은 그럭저럭 진행이 가능하지만 음악이나 영화 감상시 뭉툭한 음질이 불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에 적용된 50mm 드라이버 유닛이 보여주는 게임내 좌우 분리도와 입체감은 기대이상으로 상당히 좋았는데, 게임진행중 슬그머니 숨어서 다가오는 적의 발자국 소리 파악하기에도 미세한 소리까지 잘 잡아냈으며, 날아드는 총탄의 날카로운 표현력이 매우 좋았으며, 특히 먼 거리에서 발사되는 스나이퍼의 방향을 잡기가 무척이나 편했습니다. 근접전에서 울리는 수류탄의 둔탁한 음이 매우 힘있고 파워풀하게 느껴졌습니다.


Conclusion


"에이픽스게이밍 GH002 진동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가격대비 상당히 수준높은 마감 퀄리티와 음질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음자체가 상당히 맑고 선명한 음질을 갖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중시한 튜닝으로 음악이나 영화 및 게임등 다목적으로 사용할수 있으며, 특히 부드러운 소재가 사용된 이어캡과 상단 헤어밴드로 장시간 헤드셋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무척이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약 20~30여종의 게이밍 헤드셋을 최근 사용해봤지만 음질적인 측면과 전체적인 마감 퀄리티 그리고 착용감까지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생각하더라도 가성비가 매우 좋은 게이밍 헤드셋에는 분명한 제품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