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성능, 편의성, 휴대성 모두 최고..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 사용기 본문

IT

성능, 편의성, 휴대성 모두 최고..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 사용기

amuleti 2018. 12. 2. 21:28


http://www.skyok.co.kr/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스카이디지탈은 PC 주변기기 및 영상, 음향기기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다양한 하드웨어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업체입니다. 가격대비 품질좋은 퀄리티와 다양한 기능을 출중하게 갖고 있는 제품들이 유독많고 사후 관리 역시 만족도가 높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조사이기도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버와 개인 게임방송을 진행하는 유저도 많은 만큼 영상 캡쳐보드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데요. 오늘은 스카이디지탈에서 새롭게 출시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 제품인,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를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스카이디지탈에서 새롭게 출시한 USB 인터페이스 방식의 캡쳐보드로 MAC과 윈도우즈 플랫폼 모두 지원하며, HDMI 영상입출력과 1080P 60프레임 녹화를 지원합니다. 70mm X 70mm X 26mm의 작은 크기와 92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하기 매우 용이하며, 별도의 복잡한 설치과정없이 USB 포트연결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PC 연결을 통하지 않아도 MICRO SD 카드에 직접 녹화가 가능합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화이트한 컬러의 컨셉으로 전면부에는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깔끔하게 인쇄되어있습니다. 박스 하단부에는 주요기능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스펙과 함께 활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안내되어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PC 없이도 영상 녹화가 가능한 부분을 깔끔하게 안내해주고 있으며, 고객지원센터의 연락처와 홈페이지 주소까지도 모두 꼼꼼히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와 파워디렉터 CD, HDMI 케이블, 마이크로 5핀 TO USB 케이블과 한글 메뉴얼의 기본 구성입니다.



평소 영상 작업을 하는 분들에겐 아주 유용한 소프트웨어인 편집툴 파워디렉터를 기본 제공해주고 있으며, 초보자도 보기쉽게 구성된 한글 메뉴얼로 누구나 쉽게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잘 배려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의 마감처리도 좋고 케이블 라인 자체의 굵기도 적절할 정도를 갖고 있어 노이즈 발생에 대비한 듯한 모습입니다.


Design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로 70mm X 70mm X 26mm의 작은 크기와 92g의 초경량 무게를 갖고 있어, 휴대하기가 매우 용이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원버튼으로 구성된 핫버튼을 갖추고 있어 PC없이도 간단히 버튼만 눌러 FHD 해상도의 영상을 언제든 쉽게 녹화할수 있습니다.



좌측면부에는 MICRO SD 카드 슬롯이 위치해 있으며, FAT32나 exFAT로 포맷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후면부에는 HDMI 영상단자와 MICRO USB 포트로 매우 간결하고 깔끔한 포트 구성입니다.



우측면에는 SD 카드 녹화와 PC를 선택할수 있는 스위치와 정지화면 스냅샷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하단부의 각 모서리부에는 밀림방지 고무패킹 처리가 되어 있으며,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 내부에서 발생되는 발열을 원활하게 해소할수 있도록 충분한 공기 순환홀이 뚫린 모습입니다.


Feature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의 권장사양은 i5 3330이상 4GB 메모리 정도만 갖추면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며, 윈도우 7이상에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과정이 없는 PLUG & PLAY로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도 모든 설치과정이 완료가 될 정도로 매우 편리하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의 장점은 굳이 PC와의 연결을 통하지 않더라도 MICRO SD 카드를 삽입후 상당부의 버튼을 눌러 바로 1080P 해상도의 녹화가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상단부에 위치한 원버튼 주위로 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 LED가 점등되며, HDMI를 통한 영상 신호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초록색 LED로 점등되게 됩니다.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Syncap 프로그램은 스카이디지탈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영상이 송출되면 녹화버튼부가 RED 컬러로 표시가 들어오게되어 간편하게 녹화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Syncap 프로그램은 HDMI를 통해 들어오는 영상을 시청하거나 녹화가 가능하며, 무어보다 최근 유튜브등에서 개인 게임 방송등을 진행하는 유저들을 위해 매우 쉽게 구성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우 어렵게만 생각되어온 개인방송에 대한 주변기기 구성에 대한 생각까지 완전히 바뀔정도로 매우 쉽게 구성된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였습니다.



라이브 캐스트는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방송송출을 무엇보다 간편하게 구성할수 있으며, 트위치나 유튜브 및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방송 송출을 할수 있었으며, 실제 기존의 단순한 카메라로만 구성된 캐스트와는 차별적으로 다른 화상 품질과 방송송출간 딜레이등이 현저히 적었습니다.



최근들어 개인 게임 방송이나 유뷰버의 게임방송이 상당히 늘어나는 추세인데, 초기 구성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서 부담도 되지만,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는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을 갖고 있어 게임 방송을 하는 분들에게 꽤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를 유튜브에 캐스트 시킬때도 네트워크 문제로 인한 딜레이 타임은 걸리지만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의 문제로 딜레이가 발생되는 일은 전혀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HDMI 신호 1개를 2개로 분배해주는 스카이디지탈의 스플리터를 구입시에는 좀 더 편리한 모니터링과 미러링을 활용할수가 있으며, 특히 콘솔이나 HDMI PC의 HDMI 영상포트나 다른 영상신호 송출이 불가능할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상단의 위치한 원버튼을 통해 직접적인 영상녹화를 쉽게 진행할수 있으며, 측면에 위치한 SD/PC 선택 스위치를 SD 모드에 놓고 상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이동식 저장 모드로 동작하기때문에 녹화된 영상을 직접 PC로 꺼내 작업하기가 매우 용이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번들 소프트웨어로 파워디렉터를 기본 제공해주고 있는데, 일반적인 유저가 사용하기에도 상당히 편리한 구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의 병합이나 에니메이션등 나만의 영상을 만들수 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MICRO SD 영상녹화본



워낙 소형화된 제품이고, 저전력 설계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실체 5400mAh 보조배터리를 통해서도 작동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를 풀충전한 상태로 1시간 20분 이상 작동이 된것을 보면 외부에서 노트북을 활용한 현장 실시간 방송 송출도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Conclusion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는 상당히 작은 크기의 제품임에도 다양한 기능과 활용도가 무척 뛰어난 제품입니다. 제품 가격대 역시 외장형 캡쳐 카드로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을 갖고 있으며, 가정용 및 그 어떤 장소에서라도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뛰어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1080P 해상도의 화질 역시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실시간 방송송출시 딜레이도 없었습니다. 개인방송이나 영상 작업용도로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제품으로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T6 USB 2.0 HDMI 캡쳐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