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뛰어난 발광과 풍량을 가진..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 사용기 본문

IT

뛰어난 발광과 풍량을 가진..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 사용기

amuleti 2018. 9. 22. 20:55


http://www.alseyecorp.com/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최근들어 PC 튜닝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시장에는 다양한 튜닝 용품과 화려한 LED가 기본처럼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주식회사 이공에서 유통하는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으로 11개의 블레이드가 보여주는 뛰어난 풍량과 듀얼링 LED가 보여주는 화사함이 무척인상적인 제품입니다.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은 블루/그린/레드/화이트 컬러의 4종이 판매되고 있으며, 스펙을 살펴보자면 1,300RPM, 11개의 블레이드 날개가 51.3 CFM의 풍량을 보여주며, 13.8dba의 정숙한 소음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4만 시간의 수명과 1년의 보증기간을 적용받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4종의 컬러로 출시되어 있음을 알수 있게 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포장입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의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으며, 내부 쿨링팬의 LED가 어떤 컬러가 적용되어 있는지 체크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과 고정용 볼트로 깔끔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11개의 블레이드는 LED 빛을 투과시키기 용이하도록 거의 투명한 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라운딩 테두리 부분은 반투명 화이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1,300RPM의 회전수와 11개의 블레이드는 51.3 CFM의 풍량을 갖고 있으며, 13.8dba의 상당히 정숙한 소음도를 자랑합니다.



팬의 사각 테두리 부분에는 진동으로인한 소음 발생의 억제력을 갖도록 댐핑 처리되어 있습니다.



LED 컬러는 팬에 붙어있는 스티커로도 컬러를 구별할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전원 연결 방식은 IDE 4핀 전원 타입과 3핀 메인보드 체결형으로 둘중 하나의 전원선만 연결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팬 후면에는 DC12볼트 인가전력과 인증받은 내용에 대한 부분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인가해보니 기존의 링팬보다 주변부까지 비추는 광량이 상당합니다. 화려하면서도 상당히 정숙하네요.



듀얼링을 장착하고도 가격대가 무척저렴한데, 퀄리티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듀얼링이 적용된 탓인지 상당히 화려하고 주변부까지 은은하게 비추는게 매력적입니다.



요즘은 시스템 팬을 꼭 쿨링용도로만 사용하진 않지요? 최근 출시되는 쿨링팬은 구입하는 구매자 역시 튜닝의 눈요기 용도로 구입하는 경우가 사실 대부분입니다.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은 일반적인 링팬과는 다르게 듀얼링때문인지 은은하게 퍼지는 효과가 상당히 좋아서 몽환적이고 휘도 자체도 파스텔톤이 주변부로 퍼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정밀한 도구를 이용한 테스트는 아니지만 어플을 통해 확인한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의 3개의 소음도는 33db로 상당히 조용합니다. 분명 풍량 자체는 상당히 강한데, 귀를 시스템팬에 가까이 대야 팬 소음을 확인할수 있을 정도의 상당히 정숙한 소음도를 갖고 있습니다.



ALSEYE D-Ringer LIGHTING 시스템팬은 듀얼링을 장착하고도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6천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대비 성능비적 측면으로 상당히 저렴하며, 대부분 풍량이 세면 회전수가 높아서 소음이 많이 발생되게 되는데, 소음도도 상당히 정숙한 제품입니다. 비록 RGB가 아닌 단일 컬러 LED임에도 상당히 화사한 탓에 주변부까지 넓게 비추는 은은함이 매력적인 제품였습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