因緣.....

완성도 높은 엔트리급 이어폰.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 리뷰 본문

IT

완성도 높은 엔트리급 이어폰.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 리뷰

amuleti 2017. 9. 18. 03:04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음악을 좋아하거나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피듀(FIDUE)"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분은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음악과 함께 지내기때문에 피듀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만,피듀의 이어폰을 사용해본것은 실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뷰에 들어가기전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을 사용해볼수 있게 해주신 리얼사운드와 피듀코리아에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                                                                                  

FIDUE

A65

Earphone

​                                                                                  


INTRO

 

 

                                                                     

SPECIFICATION

8mm dynamic Drive with Titanium Composites
Frequency response: 16Hz - 22000 Hz
Rated impedance: 16Ω
Sensitivity: 101db
Distortion: <1%
Max Input Power: 30mW
Sensitivity of Mic: -42+-3db
S/N Ratio of Mic: >55db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은 피듀의 엔트리, 오디오파일, 레퍼런스 라인업중 엔트리급에 속한 모델로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1개의 8mm 다이나믹 티타늄 소재 진동판이 사용된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이 티타늄 드라이버 진동판은 일반 진동판 대비 획기적으로 두께를 줄이고 강성자체를 크게 늘렸으며, 단단한 저음과 시원한 고음에 굉장히 유리한 구조적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16옴의 임피던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충분히 대응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풀 메탈 하우징의 빈티지 공법으로인해 상당히 수준높은 외형 퀄리티 또한 갖추고 있는 이어폰입니다.


PACKAGE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피듀(FIDUE) A65 이어폰과 벨벳 소재 파우치, 실리콘 싱글 이어팁 3쌍(L/M/S), 더블이어팁 1쌍, 케이블 클립, 품질 보증서의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엔트리급 제품임에도 상당히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DESIGN

 

 빈티지함. 레트로 스타일의 특별한 공법..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의 외형 하우징을 보면 상당히 독특한 삼각형 형태인데, 보통 대부분의 엔트리급 제품들을 보면 원통형의 일률적인 디자인이 대부분인데 반해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은 굉장히 개성이 넘치는 외형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육안으로 언뜻봐도 외형 하우징 퀄리티가 엔트리급이라고 보기엔 너무 좋습니다.



삼각 형태로 레트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상당히 빈티지한 느낌도 들면서 엔트리급 이어폰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처음 접해보는 고급스러운 마감 공법이 적용됬습니다. 엷은 헤어라인 처리와 고광택 처리된 부분까지, 수작업으로 일일이 하나씩 만든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노즐 아래부분에도 하우징 뒷면 하단부에도 덕트가 뚫려 있습니다. 외형 하우징이 정말 빈티지하는게 마음에 드는데 마치 장인이 한땀 한땀 떠놓은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살짝씩 보이는 흠집 비슷한 것들이 오히려 빈티지한 디자인의 멋을 더해주는데 이게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건 제품의 하자나 흠집이 아닌 피듀에서 의도적인 공법이 들어갔음을 바로 알수 있었는데요. 이런 빈티지하면서도 특수한 공법은 저 역시 처음보기도 하지만, 엔트리 모델이라고 하니 엔트리급인줄 알지 가격을 모르는 상태로 외형을 본다면 흡사 중급기라해도 충분히 믿을 정도로 피듀만의 철학과 IDENTITY가 분명 녹아있는 이어폰입니다.



이어폰의 노즐 앞부분은 외부로부터 이물질이 침투하는것을 막고자 꼼꼼한 철망으로 잘 막혀져있고, 내부에는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에 사용된 8mm 다이나믹 티타늄 드라이버가 사용되어 있는데, 이 티타늄은 강철의 두배, 알루미늄의 여섯배에 달할 정도로 고강도를 내면서도 무게는 오히려 더 가벼워서 정밀기계, 의료용, 항공우주산업등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소재이고, 실제 개인적으로 이어폰 청음샾에서 티타늄 소재가 사용된 제품을 들어본적이 있었는데, 당시에도 상당히 선명하고 시원한 고음부에 꽤나 인상적였던 기억이 있는만큼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에 대한 기대 또한 남다릅니다.



리모컨부는 원버튼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리모컨부와 Y 자형 분기점 역시 모두 메탈 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라인은 내부가 훤희 들여다보이는 TPE 소재의 피복으로 감싸있으며, 내부 선재는 7N-OFC 고급 선재가 사용되어있습니다.

엔트리급 이어폰에서는 정말 보기 힘든 한개의 심당 18연선을 사용하는 6심선이 사용되어 있고, 좌/우 분리와 마이크용 심선을 별도로 구성해놓아 노이즈없는 깔끔함을 갖도록 구조적인 설계를 구성해놓았습니다.



리모컨부, Y자형 분기점, 3.5mm 플러그 단자부까지 모두 스틸 소재로 마무리되어 있으며, 엷은 헤어라인을 두어 고급스러운 면모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마감도의 측면만 보자면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은 상당히 높은 점수를 받아 마땅한 그런 이어폰입니다.


SOUND

 

풍부한 저음과 섬세하고 깔끔한 고음..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은 외형 하우징이 올 메탈 파츠로 처음 손에 쥐면 플라스틱 소재 제품에서는느껴볼수 없는 제법 묵직한 무게감마져 드는데요. 혹시나 무게감때문에 착용감이 떨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은 직접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을 착용해보면서 완전히 사라졌는데요. 하우징 자체가 금속 소재이지만 크기자체가 큰 편이 아니기때문에 하우징이 귓바퀴에 정확히 걸쳐주어 비교적 활동적인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도 않았으며,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팁이나 더블팁의 경우 모두 외부로부터 차음성도 준수했습니다. 


[사운드픽 자료중 발췌]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의 그래프 성향만 보자면 분명 저음지향형의 최근 이어폰 트랜드와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제가 실사용을 하며 다양한 음악을 청음해본 실사용을 말씀드리자만 기본 튜닝자체가 고음에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썼다라고 느낄 정도로 오히려 저는 고음부가 더 인상적였는데요. 사실 저는 남성 보컬류의 음악보다 시원스럽게 뻗어주는 여성보컬류의 음악들을 더 즐겨 듣기 때문 이기도 합니다. 팝페라, 재즈, 락발라드, 올드팝, 클럽 음악류등 상당히 다양하게 많은 음악들을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으로 들어보면서 제가 앞전에 잠시 사용해봤던 X락 제품 보다는 훨씬 시원하게 잘 튜닝되어 있다라는 느낌입니다.




음향기기 리뷰시 가장 조심스러운 부분이 바로 음질적 판단을 내릴때인데요. 이 부분은 주관적인 판단이 많이 가미되기 때문에 참고의 용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으로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음악들을 모처럼 많이 들은듯 한데요. 한국인들이 주로 저음역대를 많이 선호하고 좋아하는 만큼 성향자체는 올라운드적인 저음지향형은 분명 맞습니다. 저음부는 제법 풍부한 편이고 부드러운 편입니다. 보컬 후면에서 울려주는 드럼이나 베이스는 단단하게 조여주는 편은 아니나 확실히 파워풀한 힘이 잘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제가 즐겨듣는 여성 보컬류의 쭉 뻗는 시원함에 매료되어서 인데요. 초고역대의 음까지도 굉장히 치찰음없이 시원하게 잘 표현해주어 청량감까지 들 정도로 굉장히 섬세한 표현과 함께 시원합니다.

중역대 부분은 저역대와 고역대를 하나의 끈으로 이어주는듯이 균형감이 매우 좋습니다. 보컬 중심의 재즈 음반을 통해서 들어보면 아주 약간 뒤로 밀리는 느낌이 있으니 이 부분이 오히려 공간감을 형성하며 매우 사실적으로 깔끔하게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엔트리급 제품에서 이런 공간감을 느껴본적이 요즘들어 거의 없었는데, 과연 10만원대 이하 제품에서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의 견줄만한 제품이 있을까? 할 정도로 상당한 튜닝 완성도가 너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CONCLUSION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은 빈티지하면서도 레트로한 외형 퀄리티가 대단히 우수한 이어폰입니다. 저 역시 하루 거의 대부분을 음악에 파뭍혀 살지만 그동안 왜 글로벌 네이밍만 믿고 "피듀"라는 제품을 정작 사용해본적이 없었을까?할 정도로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준 제품입니다. 풀메탈 소재로 제작된 외형 하우징의 개성넘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어느 한 방향에 확실하게 치우치지 않고 전체적으로 밸런스 잘 잡힌 그리고 사운드 튜닝에 상당히 신경쓴 모습이 다분히 엿보이는 제품였습니다.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을 종합적으로 평가해보자면 과연 10만원 이해 제품에서 이렇게 완성도가 뛰어난 제품이 얼마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어폰였으며, 누군가 제게 10만원이하 제품중 이어폰을 추천해달라고 묻는다면 주저없이 저는 피듀(FIDUE) A65 인이어 이어폰을 추천할것 같은 그런 제품입니다.


<저는 위 FIDUE A65 제품을 소개하면서 피듀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Comments